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5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매뉴얼 09/29 12:13 답글 신고
    NA가솔린 대 터보디젤 싸움이 되어버렸네요. ㅋㅋ.
    대항마로 가솔린 터보 양산차량이 나가야 될듯. ㅋㅋ
  • 레벨 원사 3 아키나86 09/29 12:27 답글 신고
    쫄리면 뒤지든가~~
  • 레벨 하사 3 헥사논 09/29 12:56 답글 신고
    ㅋㅋ 그럼 현대 가아한테 아반테 포르테에 r엔진 넣어달라고 하던가 ㅋ
  • 레벨 병장 무똘이야 09/29 12:58 답글 신고
    안팔려 안만들어요.....
  • 레벨 상사 2 gone 09/29 13:03 답글 신고
    현기차가 아방이나 폴테에 2.0 디젤얻어팔면 얼마나 좋아?
    그저 이익나는 차만 만들다 보니 이런꼴이 난거지 ㅋ
    이건 라프디의 문제가 아니고 현기의 문제가 아닐런지?
  • 레벨 소령 2 메가트론 09/29 13:10 답글 신고
    훈훈한 기사다.
  • 레벨 대령 1 에이버 09/29 13:48 답글 신고
    그래도 보배에서 몇몇사람들은 일반가솔린2.0이랑 요즘디젤2.0 달리면 똑같이 나간다고 주장을 하시더라는... 150마력 20토크 150마력 40토크 분명 마력은 같지만 실제현실에서 주행해보면 확실히 40토크를 무시못하는게 현실인데...
  • 레벨 중사 2 콜록쿨럭 09/29 22:21 답글 신고
    ㅋㅋ 저기 나오는 차들이 똑같은 마력으로 나오는줄 아시나 ㅡㅡ 본문내용이 튜닝대 튜닝으로도 터빈걸린 디젤이 출력 향상이 크다는거지......가솔린na로는 빡신거고....저 라프 170마력 36토크넘는 차량임.....ㅋ 튜닝 제한이 걸려있는 2000클래스에서 무한정 튜닝할수도 없고 당연히 가솔린 na튜닝카 들이 버거워 하는거지요...디젤은 터빈때문에 쉽게쉽게 가는거구요....ㅋ
  • 레벨 원사 3 아키나86 09/29 13:48 답글 신고
    젠쿱380 원메이크전 할때부터 알아봤심.......같은 조건에서 인피니티랑 서킷레이스 하는거 함 보구 싶네.....쫄려서 안하나?
  • 레벨 중위 1 마지막승부 09/29 13:59 답글 신고
    위에 몇몇 분들..

    문제는 터보라는 겁니다.. 터보만큼 출력을 극대화 시키는 유닛도 없지요..

    제아무리 디젤이라고 해도 터빈의 셋팅만 잘만하면 동급 자연흡기 가솔린보다 더 빠를수 있는 겁니다.

    근데 가솔린은 그런 터보의 사용을 억압시켜놓고 승용디젤은 그 시스템상 터보를 용인 하는건데.. 그터보라는게 그 비중이 매우 크다는 겁니다.

    승용디젤 맵핑빨 좋다는데.. 그이유가 다름아닌 터보 덕인겁니다..

    마찬가지로 휘발류 터보차들도 맵핑빨 좋습니다..
  • 레벨 중사 2 lionet 09/30 03:05 답글 신고
    라프디 경주차가 어떤 튜닝을 했는지 먼저 찾아보시는게..좋을듯합니다.
    대회 규정자체가 엄청나게 핸디캡을 주고 있고 건드리지 못하게 하는것도 많아요.
    심지어는 수동5단 양산 변속기씁니다. 터보도 순정이고요. 마력 170마력밖에 안나온다고 합니다.
    문제는 그 전부터 GMDAT가 계속 우승해 왔다는 점을 간과하는 기사라는 거지요.
    그 후진 라세티가지고 계속 우승해왔는데...무슨..차량 탓하고 있는지...
    WTCC에서는 디젤과 가솔린 쟁쟁하게 경쟁합니다. 참고로 WTCC라프는 NA입니다.
  • 레벨 중위 1 마지막승부 09/29 14:02 답글 신고
    애시당초 허술한 규정이 문제였죠

    디젤이냐 아니냐가 문제가 아닙니다.

    저렇게 따지면 왜 순정2.0터보인 젠쿱은 저클레스에 참가를 안하는지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하는게 아니라 못하는 겁니다. 터보차기 때문에요..
  • 레벨 중위 1 마지막승부 09/29 14:09 답글 신고
    참고삼아 기사를 검색해보니 해외레이스에도 자연흡기 가솔린차와 디젤터보차가 혼주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럴경우 디젤터보차에 페널티를 준다고 하네요... 터보의 부스트압이나 이런걸 일정이상 못올리게 하는 장치라던가 이런걸 달게 하지요..
  • 레벨 대위 3 월대산 09/30 09:28 답글 신고
    네.. 그렇군요..
  • 레벨 하사 3 방본좌 09/29 14:20 답글 신고
    좋은자만 나오면 장땡~ㅋ
  • 레벨 중장 블루소다 09/29 14:54 답글 신고
    디젤 과 휘발유의 불리한 싸움이라면 규정을 바꾸던가 아니면 동급의 디젤엔진을 내놓던가 해야죠~
  • 레벨 대위 3 나건달 09/29 15:11 답글 신고
    터보대 터보햐 그람 !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09/29 15:22 답글 신고
    현기차가 승용에 R엔진만 출시하면 될것을...
  • 레벨 대령 3 K3 09/29 15:22 답글 신고
    꼬우면 니들도 디젤달고 나가던지요...
    이참에 디젤엔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작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음...
    이에 자극받아 현대,기아,르삼에서도 승용디젤 좀 많이 내놓길...
  • 레벨 소령 2 직분사터보세단 09/29 18:35 답글 신고
    원래 국내에서 승용디젤 먼저 넣기 시작한 브랜드가 현대기아 아닌가요?
  • 레벨 대령 3 K3 09/29 19:58 답글 신고
    현대,기아가 먼저 넣었죠... 무슨말씀을 하고싶으신건지?

    문제는 아반떼,쏘나타 디젤같은 경우 안팔린다고 라인업에서 빼버렸죠...

    그러니 다시 좀 내놓으라는 이말...
  • 레벨 중사 1 34ghhgh 09/29 16:06 답글 신고
    제네2.0 터보 출전시켜
    가솔린 직분사 터보 출전시키면 디젤은 말도 안꺼넴
  • 레벨 대위 2 밀짚모자 09/29 18:15 답글 신고
    라프디젤이 잘나가긴 잘나가나 보네요.
  • 레벨 소장 S400 09/29 19:16 답글 신고
    기자가 단순히 가솔린 vs 디젤 이라는 뉘앙스로 글을 써놔서 그런지 논지와 안 맞는 댓글들이 많네요..
    가장 윗분이 쓰신 것처럼 가솔린na VS 디젤터보인데 말이죠..
  • 레벨 상사 1 FIND 09/29 19:24 답글 신고
    벨로스터 나온다면 2.0 터보끼리 경주 하겠네요^^
  • 레벨 대위 3 뭔소리 09/29 19:35 답글 신고
    휘발유 엔진 없으면 못나가는거지 꾸역꾸역... 그리고 디젤엔진 둘째치고 터보 붙은 걸 확인 안하고 그냥 내보낸 주최측이 문제인 거 아닌감?
  • 레벨 소위 2 t카t트t지존 09/29 20:48 답글 신고
    뭐 그렇게 따지면 르망에 출전한 아우디는 뭐가 되는거...
  • 레벨 하사 3호봉 tosa 09/29 21:34 답글 신고
    문제는 배기량 이죠. 가솔린 이던 디젤 이던 터보가 장착되면 연소실 사이즈 cc 에 관계 없이 실 배기량이 왕창 증가합니다. 즉 휘발류 2천 cc vs 디젤 4천 cc 의 싸움이 될수도 있고 터보압력을 높이는 대로 배기량을 입맛대로 닐리고 줄일수 있는게 과급 즉 터보 엔진 입니다.
    즉 규정만 2천cc급 레이스에 실 배기량이 4천 또는 5천 cc 출전할수 있는 결과가 되는겁니다.ㅎㅎ
  • 레벨 하사 3호봉 tosa 09/29 21:42 답글 신고
    재미라곤 개풀 뜻어 먹을 만큼도 없는 원메이커 레이스는 선수들 끼리 친목 경기나 하라고 그러세요. 원메이커 할려면 현대 기아가 후원하는 스피드 페스티발 나가시면 될텐데 무슨 프로 레이스 대회에서 차량간 성능 대결 이라곤 없는 원메이커???

    공정한 레이스가 될려면 이참에 경기 수준도 높이고 자동차 기술력도 높이는 차원으로 2천 cc 가솔린 차량의 회전수 제한을 대폭 상향시켜주는게 좋을것 같네요.
    사실 동급에서 예전 처럼 거창한 에어로파츠는 오버고 순정 외관에 회전수를 만 알피엠으로 올려주면 차량 스피드가 대폭 빨라지고 가솔린 디젤 터보 간의 갭도 없어질것이며 경기 박진감 또한 대폭 상향되니 고나중도 예전 kmrc 현대 렉서스 라이벌전때 처람 구름 관중이 몰려들지도 모르는일 아닌가요?ㅎㅎ
  • 레벨 중사 2 콜록쿨럭 09/29 22:24 답글 신고
    동감합니다....어차피 디젤터보 출전시켜줄꺼면 가솔린na 튜닝규정을 더 풀어주던가 해야죠.....ㅋ
  • 레벨 이등병 indigogt 09/29 23:05 답글 신고
    현재 슈퍼2000 클레스는 규정은 WTCC 규정을 토대로 하고 있으며 WTCC경기는 디젤뿐 아니라 에탄올 이라든지 다양한 연료를 사용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라프 디젤 경기 차량은 상당히 많은 말도 안되는 헨디켑을 안고 있습니다. 참고로 지엠대우 가솔린 na로 했을때도 한 씨즌 7경기중 6번 싹쓸이 우승을 하였고 10연승이라는 진 기록을 세우며 2007, 2008, 2009 챔피언을 한 팀입니다. 투어링 경기가 본질적인 자동차의 성능을 따지는 경기인 만큼 양산차량의 차체와 파워 트레인 현가장치를 유지해야 합니다. 즉 전체적인 발란스가 좋은 양산 차량이 우승을 할수 있게 함으로써 메이커 전쟁이 치열한 레이스중 하나 입니다. 개인적으로 라세티 프리미어 정말 좋은 차라고 생각하며 지엠 대우 정말 차 잘 만든다고 생각 합니다.
  • 레벨 중사 1 34ghhgh 09/29 23:38 답글 신고
    양산차량과는 거리가 먼 많은 튜닝을 한 레이스입니다
    이번앞에 2000클래스는 출전도 5대 출전했죠
    좀 레이싱한다는 애들은 그윗급으로 다갔죠 제일 치열한 레이스는 3800클래스입니다
  • 레벨 중사 2 lionet 09/30 03:10 답글 신고
    일본에서 해서 5대 나간거지요. 돈없어서 이번에도 5대 나왔데요?
    그리고 규정집이나 한번 보시고 양산차량과 얼마나 먼지 보세요.
    순정 터보에 순정미션에......동호회 차량들 보다 마력,토크 절대로 높지 못한 차입니다.
  • 레벨 중사 1 34ghhgh 09/30 05:23 답글 신고
    이번 택백에서 열린 슈퍼2000클래스에도 5대 출전했습니다
    넥센9000클래스 1600씨씨급은 9대 출전했죠
    5대 중에 1-2등이 대우차입니다
    그리고 양산차와 비슷하다는데 양산차로 함 달려보세요
    레이싱차량과 양산차는 넘사벽입니다
    구르마 투닝에 경량화에 서스 올레이싱용으로 튜닝된 차량을 양산 차량가 똑같다 생각하심 오류입니다
  • 레벨 중사 1 34ghhgh 09/30 05:58 답글 신고
    그리고 프로급들은 3800클래스에서 대부분 뛰고 있습니다
    옜날에 지티1 지티2 뛰던사람들이 지금 3800으로 갈아탓다 보시면 되고 그 밑 2000씨씨 1600씨씨는 신인이나 아마츄어선수들이 많습니다 .프로로 뛰는 사람들은 스폰서가 많은 3800씨씨에서 대부분 뜁니다
  • 레벨 상병 곰개세마리 09/30 00:34 답글 신고
    왜 기술개발을 열심히 한 대우 쪽이 잘못됐다고 하는지 이해가 잘 안가네요.

    벤츠가 차가 너무 좋아서 못따라 가겠으니 제한을 해달라는걸 받아 들일순 없는게 아닌지...

    레이싱은 물론 공정하게 치루어져야 하겠지만, 그렇다고 기술개발을 등한시한 쪽으로 하향평준화를 이룰수는 없는게 아닌가 하네요.

    규정을 위반한게 아니라면, 다른 팀들도 규정에 맞춰서 잘 만들면 될것을..
  • 레벨 대위 1 수동만10년 09/30 02:31 답글 신고
    원메이크 만큼 재미없고 지루한 경기가 또 있을까요...한정된 배기량에 구동방식만

    같다면 좀 더 다양한 차량들이 나와서 그들만의 레이스가 아닌 관중들을 즐겁게 해

    줘야만 합니다..디젤엔진 못 따라 잡겠다고 징징대지말고 어떻게하면 이길수있을까

    하는 연구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30 03:07 답글 신고
    윗 기사가 어떠한 근거로 작성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GM대우 레이싱팀 개러지에서 라프디젤 레이싱카 제작과정을 보았는데 라프디젤 레이싱카는 차량셋업과 핸디캡 꽤 많습니다.

    스트리트 디젤 튜닝카들조차 출력이 낮다는 이유로 종종 빼는 DPF가 라프디젤 레이싱카에는 달려있습니다. 한때 빼고 주행도 했다지만 매연이 많이 나와서 환경보호 차원에서 DPF 다시 달렸다고 하네요.

    그리고 라프바디도 꽤 무겁습니다. 경량화할건 다 경량화해도 최저규정을 못맞춘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라프디젤 레이싱카 제가 알기론 170마력으로 셋업된 차량으로 알고 있습니다. 슈퍼레이스에 출전하는 가솔린차량들중에는 200마력 가까이 셋업된 차량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엔진출력도 그리 높은편아닙니다.

    그외에도 많은 핸디캡있는데도 불구하고 GM대우 레이싱팀이 우승을 했습니다.

    물론 34ghhgh말씀처럼 이번 슈퍼레이스에서는 좀 달린다 하는 레이서들 3800클래스로 옮긴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올해 2000클래스에서 1위를 한 라프디젤 레이싱카가 대견하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사 2 lionet 09/30 03:12 답글 신고
    네 맞아요. 170마력에 순정미션 사용한다고 합니다. DPF도 달려있고...
    튜닝한 부분은 흡기...맵핑...배기는 잘 모르겠군요. 그리고 경량화.
  • 레벨 원수 KIA 09/30 08:11 답글 신고
    라세티 디젤 레이싱카는 2000cc 170마력 최대토크 36.4kg/m 입니다
  • 레벨 원수 KIA 09/30 08:25 답글 신고
    WTCC 같은경우 Seat Leon TDI 2.0 모델은
    280 BHP @ 4000 rpm. Maximum torque: 450nm @ 2500 rpm이고
    Chevrolet Cruze LT 2.0 개솔린은
    280 BHP @ 8500 rpm. Maximum torque: 260 nm @ 5800 rpm 이네요
    다른 팀들도 엔진 TDI 건 개솔린이건 규정에 맞춰져있을겁니다
    지금 라세티 디젤 레이싱카의 경우 DPF랑 패널티가 많은걸로 알고있는데
    DPF때고 매연 날리면서 달리면 더 게임도 안 될 듯
    만약에 휸다이가 디젤 엔진 올린 차로 레이싱 나와서 우승하고 있었으면
    휸빠천국 보배에선 무슨 반응이였을까
  • 레벨 원사 3 noWave 09/30 09:52 답글 신고
    폴테쿱2.0이 라프디젤2.0 이긴다는 사람들도 많았는데,,,,,,,,뭐 그냥 2.0가솔린터보 투입하든지
  • 레벨 원사 3 아키나86 09/30 10:08 답글 신고
    문득 예전일이 생각나네요.... 우리나라 지형에는 오토 4단미션이면 충분하다는 현빠들의 논리.....그리고 현재는 6단 미션을 채택했죠^^. 없어서 적용 못한걸 다른쪽으로 합리화 하려는 썩어빠진 정신이죠..... 언제 정신 차릴레 응? 쫄리면 그냥 뒈지든가~~
  • 레벨 하사 3 헥사논 09/30 10:31 답글 신고
    ㅋㅋ 그리고 마티즈도 3기통이라고 현대에서 졸라게 깟죠 근데 이번 모닝후속은 3기통 ㅋ
  • 레벨 상사 2 국제A라이센스 09/30 10:42 답글 신고
    2000클래스는 선수들이 거의 출전 안합니다
    2000클래스 출전하는 차량 몇대 안됩니다
    3800클래스에서 점수가 좋아야 선수들 인지도 높일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잘 달린다는 선수와 일본 선수들 까지 포진된 3800클래스에서 우승해야 잘 달린다는 소리 듣습니다 1600클래스는 1등이 현대인데 뉴스라도 나온적 있던가요?
    2000클래스 몇대 출전도 안한급에서 이겼다고 너무 오버하는듯
    옛날에 국내 레이스 gt1 gt2에서 투스카니가 몇년동안 싹쓸이 했는데도 보배에 이슈한번 안되더군요
  • 레벨 원사 3 아키나86 09/30 12:37 답글 신고
    오버는요... 본문글 잘읽어 보세요.. 져 놓구는 딴소리 한게 누군데요^^.... 졌으면 이기려구 노력을 해야쥐....차량탓이나 하면 쓰나요(차 후진거 티내는 것도 아니고). 380 원메이크 전이나 하지 말고,,,, 타사차량좀 끼워주면 어때서...따일까바 두렵나^^
  • 레벨 중사 1 34ghhgh 09/30 17:56 답글 신고
    라프디 그렇게 잘나가면 윗급 지티엠 경주 나가세요 거긴 제네쿱 포르쉐 슈퍼카들 다 나갑니다
    지난번엔 포루쉐 재치고 젠쿱이 1등 먹었음
    자랑 같지도 않은 5대 출전한 2000클래스 1등 먹었다고 너무 오버하는것 맞습니다
  • 레벨 원사 3 아키나86 09/30 21:21 답글 신고
    포르쉐도 이기면서 라프는 왜 못이길까요....? 그거참 미스터리 하네요..분발좀 하쥐
  • 레벨 훈련병 mimona 09/30 11:29 답글 신고
    역쉬 라프디는 슈퍼카인가요? ㅋㅋ
  • 레벨 소위 3 마징가택권브이 09/30 13:18 답글 신고
    멋지다 라프
  • 레벨 상사 3 해피신드롬 09/30 14:09 답글 신고
    역시........멋진 라프디.......차량의 성능은 스펙으로 논하는게 아니라는걸 보여주네요!
  • 레벨 중위 2 hmh013 10/01 18:44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원사 1 지구를살리자 10/03 12:35 답글 신고
    꿀리면 만들던가.... 오합지졸 현대에 모든것을 끼워 맞추려 하지 마라 ... WTCC TDI세아트 와 라세티 2.0 GAS DOHC와는 경기에서도 라세티가 이기는것은 뭘로 설명 할런지... 이런논쟁을 보면... 안타까울뿐... ㅉㅈ
  • 레벨 소령 2 메가트론 10/03 23:02 답글 신고
    현대가 이딴 소리는 잘 합니다...자기들꺼 안되면 전부다 불법으로 만들어 버리죠..
    스마트크루즈컨트롤도..비엠이나 벤츠에 있었으나 전파어쩌고 하면서 국내에 오는 차는 다 빼버렷고..제네시스 달리면서 법규 풀었죠..레이싱에서도 디젤한테 발리니까..딴지 걸고..꼬우면 만들던가..못만들면 사오던가...
  • 레벨 중사 1 무차원 12/02 08:57 답글 신고
    ㅎ_ㅎ

덧글입력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