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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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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1 LionChoi 09/30 16:12 답글 신고
    오일팬 무게가 얼마나 나간다구 오일팬의 무게를 40%줄인거겠지...밋션자체의 무게를 40%줄인것처럼 써놨네ㅋㅋㅋ오일팬이 무슨 무쇠덩어리냐 오일팬 바꾼다고 밋션무게가 40%나줄게
  • 레벨 원사 3 트라우마 09/30 17:17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 제가 할말 써놓으심
  • 레벨 훈련병 뷰롱이~^^ 09/30 16:31 답글 신고
    다른것도 줄이겠죠 ㅎㅎ
  • 레벨 중위 2 크레파스1쩜8 09/30 17:05 답글 신고
    연비 얼마나 차이날까.....ㅋ
  • 레벨 소장 꿈의찬가 09/30 17:11 답글 신고
    이쯤되면.....예상하고 있는 뎃글이 나올텐데;;;
  • 레벨 원사 3 트라우마 09/30 17:17 답글 신고
    원가도 절감?
  • 레벨 대장 내나라청원도 09/30 17:17 답글 신고
    가격이나 경량화에...
  • 레벨 하사 1 레이스고고 09/30 17:29 답글 신고
    ㅋㅋㅋ 소음수준이 3데시벨이나 낮아지면 차가격은 무지 올리겠구만...
  • 레벨 병장 멀꼬리노 09/30 17:46 답글 신고
    헐...울회사 쏜화탕 오일팬..무게 660g쯤
  • 레벨 일병 잉여인간337 09/30 17:59 답글 신고
    스틸소재면 받혀도 걍 찌그러지고 마는데.. 플라스틱소재면 아무리 강화했다해도

    뽀개지지 않을까...흠..
  • 레벨 중장 게인회원 09/30 18:32 답글 신고
    미티것네...

    이런 말장난을 기사화 하다니...
  • 레벨 원사 3 섭쿤 09/30 18:55 답글 신고
    저런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은 스틸보다 강합니다. BMW는 최근 서스펜션의 암부분까지 새로운 소재의 플라스틱으로 만드는 연구를 하고있습니다. 앞으로 차체 곳곳에 플라스틱을 더 많이 쓸겁니다. 현대가 많이 앞서가네요~^^
  • 레벨 대령 2 뱀에무쓰리 09/30 19:18 답글 신고
    어짜피 현기가 개발한 것도 아니고 효과가 좋다면 다른 차들도 쓰겠죠..근데 그닥..소음은 몰라도 경량화에는 별 영향이 없을듯..팬 무게 그거 줄여봐야 -_-;
  • 레벨 대령 2 뱀에무쓰리 09/30 19:39 답글 신고
    첫줄은 그런데 밑에 읽어보면 팬 무게 40% 라고 되어있네요,.상식적으로도 첫문장이 아닐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팬 아무리 무거워도 1kg 남짓일텐데 (사이즈를 보면) 그것 줄이면 400g 정도..전체 엔진 플랫폼 무게가 40% 준다는게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죠..스틸 블록이 알루미늄블록으로 가도 전체 엔진이 그정도는 줄지 않는데..
  • 레벨 대위 3 나인일래븐 09/30 19:55 답글 신고
    703님 너무 억지시라능 ,,소형차용 기어박스 오일팬용으로 플라스틱이 공급된다고 써있는데,
    설마뭐 오일팬 무게가 기어박스 전체의 40%이상이라는 말씀이신가여 ㄷㄷ
  • 레벨 상사 2 703cd 09/30 23:06 답글 신고
    기사가 뭐 이래? 위에서는 엔진플랫폼. 밑에서는 오일팬이고. 무튼 ㅈㅅㅈㅅ.
  • 레벨 상사 2 703cd 09/30 19:25 답글 신고
    경량화는 좋은 것이네^&^ 대빠들만 빼고.
  • 레벨 중사 3 거북이달리다 09/30 19:46 답글 신고
    경량화 좋습니다.
    소음도 줄인다니 더 좋습니다.
    연비도 높인다니 좋네요~

    가격? 약간 올려도 뭐라고안하겠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여기에 있습니다.

    본문에 분명히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오일팬 시제품에 돌이 튈때를 대비해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했다고..;;;

    시뮬레이션테스트...
    시뮬레이션테스트...



    그냥 우리보고 베타 테스터 하라고 하는겁니다.

    요즘 너무 컴퓨터만 믿고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즐겨합니다.
    근데 문제는
    시뮬레이션테스트 할때보다
    실제 주행에서 벌어지는 상황에 대한 가짓수가
    월등히 많다는 것입니다..;;;

    컴퓨터로는 그 많은 상황을 일일이 다 입력못합니다.

    실차테스트보다 시뮬레이션 테스트 비중이 높은 현기차가
    초기모델에서 문제가 많은 이유는
    바로 실차테스트를 하지 않은것;;

    위와같은 문제가 미션쪽에 있지 않길 바래봅니다.
  • 레벨 중사 3 역끼톡끼 09/30 22:28 답글 신고
    그렇게 따지면 젠쿱3.8과 에쿠스VI에 ZF밋션이 장착되어있는데 그것 타는 사람들은 다 베타 테스터인가요? 비엠더블류도? 벤츠도? 뭘 해도 부정적이니 원...
  • 레벨 일병 앙마민트 09/30 22:52 답글 신고
    역끼톡끼////
    ZF미션이 무슨 베타테스터에요 ZF는 BMW에서도 쓰고있는데
    그게 어째서 베타테스터임
    ZF미션 베타테스터가 아니라 차량 베타테스터가 맞는거죠

    뭘해도 부정적인게 아니라
    현다이가 안그랬던 사람들도 부정적으로 만드는 거 아닙니까

    지금 YF 광고도 1% 금리 이번에 최고로 많이 팔아서 금리 를 내려 드립니다~

    하는데 그게 많이 팔고 인기가 있어서 그런게 아니라

    현대케피탈이랑 얘기해서 YF살릴려고 1% 낮춘거구만

    현장 공업사나 사업소 가보세요

    현대 기아차를 타기 싫은정도로 증상 개판이니깐

    이건뭐 차가 만들다 말고 나온수준이니
  • 레벨 상사 2 703cd 09/30 23:10 답글 신고
    앙마민트//
    병원 가서 하루 죙일 앉아 있다 나오면 세상 사람이 다 병자로 보이는게 정상입니다.
  • 레벨 중사 3 거북이달리다 10/01 11:00 답글 신고
    11역끼톡끼님/ 실차테스트 제대로 안하고 시뮬레이션만 하면 문제 정말 많아요~ 요즘 대세가 시뮬레이션(경비절감)이긴 하지만 그래도 실차 테스트가 필요한건 사실입니다.

    미국 소비자 만족도 1위인 폴쉐가 그냥 비싸고 좋은 차라서 1위가 아니라
    실차테스트를 거쳐서 대부분의 문제점을 잡아냈기 때문입니다.

    폴쉐가 실차테스트 비율이 타 메이커에 비해서 높은건 아실테고~

    현기차가 차종이나 부품을 만들어 공급하는 능력은 정말 좋습니다. 인정합니다.
    삼성엘지가 휴대폰 새로 만들어 내는것 처럼
    자동차업계에선 정말 대응력 빠른거~ 인정합니다.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시뮬레이션의 비중을 높이고,
    실차테스트 비율이 줄었기때문에 상대적으로 문제점이 많이 지적이 되는것 역시
    사실입니다.

    무턱대고 싫다, 부정적으로 바라보는거 아니에요.

    잘한건 칭찬하고 부족한건 까는거지.
    그냥 뭐든 대놓고 비난 하진 않습니다.
  • 레벨 대위 3 나인일래븐 09/30 19:51 답글 신고
    703님 엔진플랫폼무게를 40%감량하는게 가능한가여??
  • 레벨 상사 2 703cd 09/30 23:08 답글 신고
    글게요. 주마간산식으로 훑어봤더니. 기사 위 아래가 틀려서리. 뭘 믿어야될지.

    철제 대비 40%감소가 제일 신빙성 있는 얘기일듯.
  • 레벨 중장 블루소다 09/30 20:21 답글 신고
    갑자기 플라스틱이라고 하니 원가 절감이라고 생각이 드네~
  • 레벨 원사 3 일단개념 09/30 20:51 답글 신고
    플라스틱 쓴다니 원가절감이라는건 좀 아니죠... 그리고 저건

    이전부품대비 40%가 줄었다는거고...
  • 레벨 소장 skyIine 09/30 21:41 답글 신고
    ㅋㅋ
  • 레벨 하사 3 반하나맛 09/30 21:42 답글 신고
    제발 가격 경량화좀 하시길;;
  • 레벨 하사 3 헥사논 09/30 21:47 답글 신고
    그런데 왜 가격은 경량화 되질 않는지
  • 레벨 상사 3 마이바흐 09/30 21:47 답글 신고
    차 가격에서 빼주남???
  • 레벨 이등병 VDA275 09/30 22:25 답글 신고
    한때 보배를 들썩하게 했던 로드런스가 생각나는건 저뿐인가요?
  • 레벨 중사 3 역끼톡끼 09/30 22:29 답글 신고
    어찌되었건 연구 개발에 힘쓰는건 좋은것이여
  • 레벨 병장 ssoju 09/30 23:02 답글 신고
    외국업체아닌 LG에서 생산한다니 그나마 좀 두고봐야것네요 ..
    LG에서 차 나왔으면 하는 1人
  • 레벨 상사 2 703cd 09/30 23:14 답글 신고
    기사 찾아보니 보배 올라 온 이 기사만 약간 오보 섞인 기사 썼네요^&^

    기자가 확인도 않고 그냥 베끼기에 살 붙이기 하다가 오류 난듯 합니다.
  • 레벨 중사 2 거북0909 10/01 00:25 답글 신고
    경량화 할 수 있는 부분을 끊임없이 찾아내야지요. Tesla Roadster 는 250마력 모터로 0-60을 4초 이내로 끊더군요. 바디를 carbon fiber에 알루미늄 새시를 사용하여 차체가 1200KG이 채 되지 않더군요. 10만불대 차량이면 carbon fiber body + 알루미늄 새시 + 엔진/모터 downsizing으로 경제성이 나오는 예가 종종 보입니다. 최근에 적어도 두 차를 보았습니다. 전기차로 가면 부품들의 온도 requirement가 많이 다르기에 수지의 사용을 고려할 수 있는 부품이 많이 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 레벨 중장 fsefj 10/01 08:36 답글 신고
    기름 덜먹겠네
  • 레벨 병장 멀꼬리노 10/01 09:00 답글 신고
    오일팬 뚜껑 660g이라구요..
  • 레벨 상사 3 풍기인삼굿 10/01 09:46 답글 신고
    이럴꺼 같으면 여친또는? 1킬로라도 덜나가시는 여자 사귀면 연비 좋아짐 .,....
  • 레벨 중사 1 하루를달리며 10/01 12:04 답글 신고
    기계공학을 전공하는 공학도로써... 시뮬레이션을 토대로 무엇인가를 만들었다고 하면... 안믿습니다...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론자체가 다르니까요. 시뮬레이션은 어떨때 사용하는거냐면... 여러가지 프로토타입들중에 단기간,예산을 적게들이면서 가장 효과적인 프로토타입을 선택하는데에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이라고 해서 복잡한게 아닙니다. 우리가 즐겨하는 위닝일레븐이나 그란투리스모등등 과 비슷한거죠. 시뮬레이션 자체만으로 완벽한 완성품을 설계하려면... 거의 천문학적인 금액과 무한대의 시간이 필요로하지요
  • 레벨 중위 2 hmh013 10/01 18:30 답글 신고
    경량화의 이면 원가절감....
  • 레벨 상사 1 Jtimber 10/01 20:31 답글 신고
    ㅋㅋㅋ이제는 뭐 줄엿다 연비향상 이딴말 보이면
    머릿속에서는 = 원가절감 ㅋㅋㅋㅋ대체 또 뭐뺀거야 ㅋㅋㅋㅋ다따져봐야되나?
    안사고말지
  • 레벨 중사 1 무차원 12/02 08:53 답글 신고
    ㅎ_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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