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50만원으로 인사이트 발매 개시
- 우수한 연비(23.0 km/ℓ)와 세계 최초 에코 어시스트(ECO Assist) 시스템 채용
- 신형 인사이트로 국내 하이브리드 대중화 선도
혼다코리아(www.hondakorea.co.kr, 대표이사 정우영)는 19일 대치동 크링(kring)에서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 ‘인사이트’의 신차 발표회를 갖고, 오는 11월 5일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신형 인사이트는 ‘새로운 시대의 컴팩트 스탠다드’라는 컨셉으로 보다 ‘환경을 배려하고 사용하기 편리하며,
주행의 즐거움과 동시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탈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목표로 개발되었다.
신형 인사이트는 1.3L i-VTEC 엔진과 소형ž경량화를 추구한 IMA[1] 시스템의 조합으로 공인 연비 23.0 km/ℓ
달성, 낮은 배기가스 배출, 상쾌한 주행감을 실현했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연비 좋은 운전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 ‘에코 어시스트(ECO Assist) 시스템’이 세계 최초 적용되어 있다.
‘에코 어시스트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맞추어 연비를 높이는 ‘이콘 모드(ECON Mode)’, 연비 상황을 속도계
색상변화로 알려주는 ‘코칭 기능’, 에코 드라이빙의 정도를 채점하여 나뭇잎으로 알려주는 ‘티칭 기능’으로
구성된다. 이는 실제 주행에서의 연비 향상은 물론 운전을 즐기는 사이 자연스럽게 고연비 운전 습관을
갖도록 유도한다.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부드러운 승차감은 주행의 즐거움을 더욱 강화했다.
신형 인사이트는 차체 형상부터 세부적인 언더 바디까지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추구하여 컴팩트한 차체를
완성했다. 더불어, IMA시스템의 핵심인IPU[2] 를 트렁크 하부에 배치하는 저중심 레이아웃과 낮은 전고로
여유 있는 실내 공간 및 적재 공간을 갖추어 실용성을 추구하는 개성있는 고객의 수요에 부합하는 모델이다.
국내에서는 기본에 충실하게 구성된 인사이트와 편의 장비, 사양 등을 보강한 인사이트 플러스 총 2개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2,950만원, 3,090 만원이다.(부가세 포함)
혼다코리아 정우영 사장은 “친환경의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그리고 빠르게 제공한다는 혼다의 비전에
부합하는 차량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실용성을 중시한 신형 인사이트의 출시로
하이브리드카 대중화에 기여하여 국내 친환경차 시장이 보다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델명 ‘인사이트(INSIGHT)’는 영어로 ‘통찰력’, ‘안목’이라는 뜻으로, ‘하이브리드카의 본격적인 보급과 함께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통찰하는 차’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1999년 1세대 모델이 처음 출시 되었으며, 2009년
2월 일본에서 신형 인사이트(2세대)가 출시, 2009년 4월에는 하이브리드카 최초로 일본 전체 자동차 시장
월간판매대수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출시 1년 만에 일본 내 누적판매대수 10만대를 돌파하기도 했다.
[주요 제품 특징]
■ 우수한 환경 성능
- 1.3L i-VTEC 엔진과 IMA 시스템의 조합으로 뛰어난 공인 연비 23.0 km/ℓ 구현
- ‘에코 어시스트 시스템’ 탑재로 실제 주행에서의 연비 향상 유도
■ 편리한 사용성 및 주행 성능
- 저중심 레이아웃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경량.컴팩트화를 통한 실용적인 실내공간
- 6:4 분할식 리어시트를 활용한 넓고 다채로운 화물공간
- 고속 및 시내주행에서의 상쾌한 주행성능
■ 안전 성능
- 실제 상황을 고려한 혼다의 독자적인 충돌 안전 기술 G-CON 테크놀로지
- 차량 충돌 시 충격을 분산하고 상호 보호 성능을 확보한 ‘컴패터빌리티 대응 바디’
- 보행자 사고시 충격 흡수 구조를 통해 상해를 최소화 하는 ‘보행자 상해 경감 바디’
- 6개의 에어백 및 VSA 등의 첨단 안전 시스템 탑재
■ 디자인
- 에어로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감을 표현한 외관
- 운전하는 즐거움과 하이브리드카다운 선진감을 조합한 내관
n 인사이트 제원 및 사양
[주요 제원]
치수/중량
전장 (mm)
4,395
전폭 (mm)
1,695
전고 (mm)
1,435
축거 (mm)
2,550
윤거 전/후 (mm)
1,490 / 1,480
공차중량 (kg)
1,240
승차정원
5 명
엔진
엔진 종류
직렬 4기통 SOHC i-VTEC
배기량(cc)
1,339
최고 출력 (ps/rpm)
89 / 5,800
최대 토크 (kg·m/rpm)
12.3 / 4,500
연료탱크 용량 (ℓ)
40
전동기(모터)
모터 종류
DC 브러쉬리스
모터 최고 출력 (kW)
9
변속기
변속기종류
전자제어식 자동 무단
구동방식
전륜구동
섀시
서스펜션 (전)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 (후)
토션 빔 액슬
제동장치 (전)
디스크
제동장치 (후)
드럼
타이어 규격
175/65R 15
연비 (km/ℓ)
23.0
*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 INSIGHT 1.3: 1.3 SOHC (배기량: 1,339cc / 공차중량 : 1,240kg / 자동무단) 23.0km/L, CO2 배출량 : 102g/km, 등급 : 1등급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 상태, 운전 방법, 차량 적재 및 정비 상태에 따라 실주행 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색상 구성]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Spectrum White Pearl
Gray
Alabaster Silver Metallic
Polished Metal Metallic
Cerulean Blue Metallic
[주요 사양표]
Exterior/ 외장 사양
인사이트
인사이트 플러스
턴시그널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
열선 내장 전동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
열선기능
●
측면 방향 지시등
●
하이마운트 스톱 램프 (보조 제동등)
●
●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
●
안개등
●
15인치 알로이 휠
스틸 휠 & 커버
●
리어 윈도우 와이퍼
●
●
프로젝션 헤드램프
●
●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
●
●
루프 마이크로 안테나
●
●
Interior/ 내장 사양
인사이트
인사이트 플러스
셀프 일루미네이션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
●
멀티플렉스 미터
●
●
ECON 버튼
●
●
*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MID)
●
●
오토매틱 에어컨디셔너
●
●
CD Player 오디오 시스템 (AM/FM라디오/CD/MP3, WMA 재생)
●
●
트위터 스피커
●
AUX 단자
●
●
USB 단자 (센터 콘솔 박스 내부)
●
스티어링 휠 리모컨 스위치 (오디오)
●
수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
●
차속감응형 파워 스티어링 휠 (EPS)
●
●
열선내장 프런트 시트
●
리어 암 레스트 & 컵 홀더
●
6:4 접이식 리어시트
●
●
이동식 휴대용 재떨이
●
●
시트백 포켓 (운전석/조수석)
●
Safety & Performance Device/ 안전 & 성능 사양
인사이트
인사이트 플러스
운전석/조수석 프런트 i-SRS 에어백
●
●
운전석/조수석 프런트 사이드 에어백
●
●
사이드 커튼 에어백
●
●
액티브 헤드레스트
●
●
EBD-ABS
●
●
VSA (Vehicle Stability Assist System : 차체자세제어장치) 시스템
●
●
이모빌라이저 시스템 (도난방지장치)
●
●
무선도어 잠금장치
●
●
백업센서 (백센서 + 코너센서)
●
오토 도어 락
●
●
* MID : ECO Guide 표시 기능, ECO Score 표시 기능(시동 off 시), 평균 연비 표시 기능, 트립 운행 정보 표시 기능, 에너지 흐름도 표시 기능
아반테 보다 못한 마력으로...
가격도 괜찮고.. 음... 옵션보니 특별한 이유가 없으면 플러스로 90% 이상은 갈 듯 하네요.
언론에 3000만원 이하의 상징적인 차로 마케팅을 하겠지만 실질적으로 플러스 모델만 팔리겠군요..
CRZ나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설마 모터하고 엔진이 따로 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