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동차㈜는 지난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5일간 독일 우수 딜러 110여명과 기아차 독일판매법인 임직원 등 총 133명을 초청해 기아차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K5는 유럽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스타일”
기아차가 내년 상반기 K5의 유럽 진출을 앞두고 독일 딜러들을 초청, 독일 시장의 판매를 독려하고 나섰다.
기아차동차는 지난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5일간 독일 우수 딜러 110여명과 기아차 독일판매법인 임직원 등 총 133명을 초청해 기아차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를 가졌다.
기아차는 이번 행사로 독일 지역 딜러들에게 내년 상반기 유럽에 선보일 K5에 대한 판매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한편, 기아차에 대한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 판매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방한한 독일 딜러들은 19~20일 기아차 화성공장과 남양연구소를 방문해 ▲K5 생산라인 견학 및 시승체험을 비롯 ▲충돌테스트 시험장 및 풍동 등 최첨단 연구시설 견학, ▲포르테 하이브리드 LPi와 모하비 수소연료전지차 등 친환경차량 시승회를 갖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했다.
K5를 직접 체험한 독일 비터펠트 지역 프랭크 렌쯔(Frank Lenz ; 남, 41세)씨는 “지난 파리모터쇼에서 K5가 유럽 시장에 소개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언제 독일 시장에 출시되느냐는 질문을 자주 받고 있다”며 “K5의 날렵하고 깔끔한 선처리는 독일은 물론 유럽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내년 상반기 K5가 출시되면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독일 노이슈타트 지역 라모나 폽프(Ramona Popp ; 남, 54세)씨는 “K5는 지금까지 기아차가 내 놓은 차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차”라며 “K5 출시를 통해 그 동안 독일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었던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독일 딜러들은 방한 기간 중 기아차 국내영업본부가 위치한 압구정 사옥의 쇼룸을 방문해 한국의 판매시스템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아울러 기아차는 독일 딜러들을 기아차 양재동 본사사옥으로 초청, ▲기아자동차의글로벌 판매전략과 ▲중장기 제품운영, ▲브랜드/디자인 경영, ▲한국문화의 이해 등을 소개하며 기아차의 중장기 미래비전을 함께 공유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독일 딜러들과 회사의 미래 비전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판매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기아차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독일시장에서 씨드가 큰 인기를 끌면서 올 들어 지난 9월까지 총 2만4,233대를 판매했으며, 특히 올해 새롭게 투입된 벤가(1월)와 스포티지R(7월) 등 신차들이 판매확대를 견인하고 있다.
방한한 독일 딜러들이 19일 기아차 화성공장을 방문해 공장 내에 위치한 ‘화성대’에서 전시돼 있는 K5를 살펴보고 있는 모습
방한한 독일 딜러들이 19일 기아차 화성공장을 방문해 공장 내에 위치한 ‘화성대’에서 단체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자료제공 - 기아자동차 (http://www.kia.co.kr)
출처- 뉴스와이어
소비자들이 꽤 하드코어적인 면으로 평가할텐데...
연비, 공간 이런건 당연하고
성능과 핸들링 브레이크 밸런스 등등 전반적으로 보는 유럽인들 수가 엄청날텐데
물론
우리나라 사람들 대다수는
주변인만 봐도 쏘나타 그랜져 포르테 어쩌구 좋다느니 어쩌구 저쩌구라는게 현실이지만
과거 기아 구스포티지와 쏘렌토 같은 차는 제법 많이 선택 했다죠..
스포티지가 나오자 마자 가장 먼저 수출한 곳이 다름아닌 독일 이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