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대통령, 소설가 이외수,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김연아 선수의 공통점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에서
수십, 수백만의 팔로워를 거느린 트위터 스타라는 점이다. 하지만, 이러한 개인 스타들에 반해 기업들은 상대적으로
인기가 낮다. 트위터를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한다는 편견 때문이다. 이러한 편견 속에서 트위터 개설 3개월 만에
팔로워 수 3만 명을 돌파한 기업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자동차 쇼핑몰 보배드림은 지난 8월 3일 트위터를 개설해 25일 만에 1만 명을 넘어섰고, 현재 3만 명을 돌파하였다.
수치로 볼 때 공식 트위터를 운영하는 국내 기업 중 가장 빠른 증가세를 보여 자동차 관련업계 1위, 리트윗과 댓글
순위는 KT 공식트위터에 이어 국내 기업 2위에 랭크되어 보배드림 트위터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다.
보배드림 트위터(https://twitter.com/bobae_dream)는 자동차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보배드림
서비스에 대한 불편사항 해결 등을 진행해왔다.
또한, 보배드림 트위터는 차별화되는 이벤트를 실시하여 팔로워들과 훈훈한 인간적 교류를 위해 김장김치,
오이소박이를 나누어 주고 절판된 책을 어렵게 구해 팔로워들에게 나누어주었다. 또한 마술쇼, 영화관람권 등을
배포해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하고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와 같은 인기에 보배드림 관계자는 "최대한 상업적인 이슈를 배제하고 유용한 정보제공과 기업체의 홍보수단이
아닌 하나의 이웃이 되어 인간적이고 훈훈한 소통을 하는 것을 트위터의 방향으로 잡았다. 각종 질문과 요청이 쇄도
하지만 100% 해결을 위해 전담팀이 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보배드림 컨텐츠담당
글 - 전용완
<국내1위 자동차 커뮤니티 - 보배드림>
4시간 37분동안 잘 버티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