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Korea(대표 장재준, www.cadillac.co.kr lang=EN-US>)는 오늘, 캐딜락 브랜드의 드라마틱한 디자인과 프리미엄 브랜드의 품격, 그리고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적인 테크놀로지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풀사이즈 럭셔리 SUV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Cadillac Escalade Platinum Edition)’을 출시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은 캐딜락 브랜드에 새로운 르네상스를 불러 온 에스컬레이드의 최고급 모델로서, 국내에는 동급 경쟁 모델이 없는 6.2L 풀사이즈 럭셔리 SUV 차량이다. ‘도로 위의 황제’라는 표현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굵은 선의 독특한 차체 디자인과 당당한 스타일링, 거대한 차체에서 상상할 수 없는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그리고 탑승자를 위한 최고의 안전성으로 오랫동안 전세계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드림카로 꼽혀 왔다.
6.2L 알루미늄 소재 V8 VVT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03마력/5,700rpm, 최대토크 57.6kg·m/4,400rp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하며 세그먼트 내 가장 파워풀한 럭셔리 SUV로서의 위용을 자랑한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응답 서스펜션 기술인 차세대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 MRC) 시스템을 장착하여 노면 상태를 1000분의 1초 단위로 감지함으로써 댐핑력을 단단하게 혹은 부드럽게 조절하는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는 가속, 스티어링, 제동과 같은 운전자의 조작까지 감지하는 것으로 이어져, 운전자로 하여금 최적의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타일링 측면에서도 기존 모델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자인 요소들이 차량 곳곳에 가미되었다. 플래티넘 에디션 전용 22인치 대형 휠을 비롯하여 LED 테일램프, 테하마(Tehama) 프리미엄 가죽 시트 및 스티칭 가죽 래핑 인테리어, 최고급 올리브 애쉬 원목 소재 트림, 알루미늄 인서트가 대표적이다.
GM Korea 장재준 대표는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은 대형 럭셔리 SUV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택 및 에스컬레이드의 위상을 더욱 강화시키는 모델”이라며, “캐딜락 르네상스의 중심축인 드라마틱한 디자인과 기술 측면에서 한층 진보된 모습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일정 맞추려고 차도 안들어왔는데 억지로 한건가 보군요. 일정을 연기하던가 했어야지. 어이없군요...
에컬에 관심 많으신가보네요. 딱 보고 아시네요.
전면부 디자인이 틀리죠... 그릴이... 그 이유는 에컬 플레니늄에는 어뎁티브 헤드램프가 달려 나오는데 이건 헤드램프 하나로 상하좌우 조향이 다 됩니다.
하지만 현행 법규상 좌우는 되도 상하는 수입 금지라네요. 현대에서 아직 개발을 못 한 관계로.... 그나마 코너링 헤드렘프도 현대 제네시스에 달려 나오면서 법규가 풀려 수입차에 그 때부터 달려 나왔죠...
암튼 에컬 어뎁티브 헤드렘프와 그릴이 한 세트라네요... 그래서 세로운 그릴 못 달고 나온겁니다. 하지만 실내는 플래티늄 에디션과 동일합니다.
그래서 반쪽짜리 플래티늄 에디션이죠.
그렇지만 이러한 사실조차도 믿지않고 무조건적으로 현기를 두둔하는 현빠는 경멸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현기쪽 알바나 영맨 같아요.
다른 옵션보다 이게 가장 특화된 옵션인데 말이죠...
무거운 SUV용 MRC가 최근에야 개발이 되었다고 들었는데...
정말 이게 들어갔다면... 상품성이 월등히 높아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