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 디젤 버전의 출시 여부를 두고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제네시스에 디젤
엔진을 탑재하면 유럽 내 프리미엄 시장 진출을 노리게 돼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11일 현대차에 따르면 회사는 현재 제네시스에 디젤 엔진을 탑재, 여러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두고 현대차 관계자는 "아직 결정된 것은 하나도 없다"며 "제네시스 디젤도 공부를 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제네시스 디젤을 내놓을지 알 수는 없지만 여러 가능성을 모두 열어 놓고 다양한 시각
에서 성공 가능성을 조망해 보는 셈이다.
제네시스 디젤 전략이 검토되는 데는 유럽 내 브랜드 이미지나 국내 디젤 승용차 방어와 무관치 않다
는 게 업계 안팎의 분석이다. 유럽 내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야 하는 현대차로선 프리미엄 차종으로 육
성한 제네시스를 투입하고 싶어도 디젤이 없어 섣불리 내놓지 못한다는 것. 디젤을 선호하는 유럽 소
비자에게 가솔린 엔진만 내놓으면 관심에서 멀어질 수 있다는 얘기다.
또 한 가지는 국내 중형 디젤차의 인기 상승이다. 실제 올 10월까지 중대형 디젤 시장을 이끌어 온
BMW 520d는 1,430대가 팔렸다. 가솔린 주력 528 판매량이 4,051대였음을 감안할 때 520d의 선전은
눈부셨던 셈이다. 그밖에 크라이슬러 300C 3.0 디젤, 재규어 XF 3.0 디젤, 볼보 S80 D5 등도 디젤 세단
으로 인기를 얻으며 승승장구, 제네시스 디젤의 필요성에 불을 붙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현대차가 제네시스 디젤을 만들게 되면 유럽 내 프리미엄 시장 진출과 국내
디젤 중대형 세단 시장 방어라는 두 가지 전략으로 운용하게 될 것"이라며 "그러나 고민은 국내에서 디젤
중대형 세단의 인기가 높지 않다는 데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제네시스 디젤로 유럽에만 출
시하는 방법도 검토될 수 있다는 얘기다. 현대차 관계자도 "여러 가능성 중에서 성공 확률이 높은 쪽으로
가닥을 잡아야 하지 않겠느냐"며 제네시스 디젤의 점진적 시장 확대 가능성을 내비쳤다.
한편, 현대차에 따르면 제네시스 디젤은 배기량 2,000㏄급과 3,000㏄급이 모두 검토되고 있으며, 출시
여부와 시기 등은 아직 결정된 게 없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 - 오토타임즈
우려때문이겠죠.....................
곱등이만 만들지 말고 디젤도 나와야지 좋은 디젤 엔진 놔두면 뭐할껴
국내에 현대가 아니면 누가혀
lpi도 요즘 좋더만
소형 디젤승용차가 판매되고 있지만 .. 큰 문제는 소음과 진동입니다.
280마력 55토크..
가격 4천5백만원..
이러면 구매할거임?
그렇게 나오겠나요ㅎㅎ
경유값이 휘발유값을 추월할게 뻔한데...
/ 그래도 시도는 계속해야겠죠. 현대의 현대가 아니라, 미래의 현대가 되려면,,, ㅋ
수출용으로 2.2R 엔진 탑재를 하고, 국내에는 나름 이름값이 있으니,,,
수입디젤차 잘팔리니까 이제서야... 뒷북치는거죠.
그때 내가 그랬지.. 왜? 핸들도 파워로 바꾸지??
걍 지른다 ! 250마력 55토크 캬~
(현대관계자님들 꼭봐주세요)
국내 시판에서는 고속 성능은 떨어지더라도 중저속 가속감/파워감에 있어서 본 차종의 가장 낮은 가솔린 엔진 차량과 비슷한 수준으로 맞추어 주는 디젤 엔진 사이즈를 넣어, 그 차종의 low end 최저가차량을 제공하고, 그 가격이 그 차종의 가장 낮은 가솔린엔진 차량보다 아래급의 고객을 유인하기에 충분한 가격이 나와준다면 출시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유럽 시장에 내 놓을 디젤차량으로서는 조금 더 고민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제네시스보다는 그 아래 등급의 차량들에 디젤을 넣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유럽시장에 내놓을 디젤이라뇨...ㅋㅋㅋ
이미 아랫등급에 디젤이있습니다만...ㅎㅎㅎ
S엔진에, 제네시스 정도의 방음이라면
소음 진동은 어느정도 잡을것같고
출력역시 S엔진이 떨어지는 엔진이 아니죠~~~
내구성도 아직까지 문제있다는 소리를 못들어서
S엔진 정도면 가능성 있을것같은데...
3.0은 터무니 없는 엔진 라인업 입니다..
3.0으로 간다면 기존 가솔린 라인이랑 가격차이가 없거나 더 비싸지는 경우가 생기며
또한 연비 또한 그닥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못할께 뻔하기에....
3.3과 같은 가격 혹 조금더 비싼 가격에 연비 11~12 정도면 그냥 매력이 없다고 봐짐...
아주 없음... 그냥 없음
판매량 아주매우 저조에 아무도 관심같지 않는 차량으로 전락하고 단종 수순을 밟을게 뻔합니다....
2.2만 되도 제네시스 차체를 고속으로 몰아붙이는 대는 충분한 출력이고..
연비고려하면
2.0이 아주 좋은 선택일수 있겠습니다.....
여기 S엔진만 얹어준다면 무조건 구입한다는 키보드 워리어의 꿈속예기는 그냥 무시하는게 좋을거시죠...
보배드림의 저주가 한번쯤 들어봤을겁니다....
반응이 뜨거울수록 판매량은 최악입니다....
ㅋㅋㅋ
S엔진은 에쿠스 디젤라인에서나 고려해봄직함..
거짓말좀 보태서 날라 다니더군요....
유로5급으로 개량해야 시판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