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17일(현지시간)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0 LA 국제오토쇼'에 K5 하이브리드
(수출명 옵티마 하이브리드)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K5 하이브리드는 기아차의 첫 중형급 가솔린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내년 상반기 북미 시장 출시를 목
표로 개발한 병렬형 풀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기아차는 K5 하이브리드에 최고 출력 168마력, 최대토크 21.3kg·m의 하이브리드 전용 세타 II 2.4 엔진
과 30kW급 전기 모터를 장착했으며, 하이브리드 전용 6속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연비는 미 환경보호청(EPA) 기준 고속도로 40mpg, 도심 36mpg를 각각 달성했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출처 - 한국경제
하지만 공기가 자연스럽게 흐르지 못하기 때문에 공기저항은 늘어나게 됩니다.
마찰에 의한 제동이 아닌 방법으로도 제동을 하기때문에 열발생이 덜 한 하이브리드 자동차라면 (K5가 그런식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휠의 구멍을 작게해서 저항을 줄이는게 연비향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