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새롭게 내놓은 엑센트 신차가 비정규직 파업으로 첫 달 판매실적이 1,000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현대차에 따르면 신형 엑센트는 지난달 1,021대가 판매됐다. 회사는 본디 2,000대 이상 출고를
계획했지만 생산이 되지 않아 판매대수 또한 적었던 셈이다. 이와 관련, 현대차 관계자는 "이미 받아
놓은 계약물량도 제대로 출고하지 못했다"며 "애써 내놓은 신차지만 신차효과를 전혀 볼 수 없는 상황"
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를 애태우는 또 다른 이유는 마케팅 효과다. 엑센트가 신차여서 출시 전부터 여러 마케팅 이벤트를
마련, 실행했지만 정작 팔 차가 없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는 푸념이 나오는 것. 쉽게 보면 이미 계획된
마케팅 비용 등은 예정대로 지출됐지만 판매로 회수해야 할 수익은 전혀 얻을 수 없다는 얘기다. 현대차
관계자는 "비정규직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엑센트를 기다렸던 소비자도 마음을 돌릴 수밖에 없을 것"
이라며 "어떻게든 결론나기만을 기다릴 뿐"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차는 현재 비정규직이 정규직 전환을 요구하며 파업에 들어가 엑센트 생산라인을 제대로
가동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엑센트 구입을 희망했던 계약소비자도 출고가 지연되는 등 마냥 기다리는
답답함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차 영업소 관계자는 "소비자 항의는 있지만 파업은 천재지변에 해당돼 계약자에게
마땅히 보상할 방법이 없다"며 "상황이 빨리 해결되기만을 바랄 뿐"이라고 언급했다.
현행 자동차매매약관은 파업을 천재지변으로 규정, 제조사로부터 인도가 지연돼도 소비자 피해보상 책임이
없도록 돼 있다. 그러나 몇몇 소비자단체는 파업은 기업 내부의 문제이지 천재지변이 아니라는 점에서 인도
지연에 따른 보상책임을 가져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하고 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 - 오토타임즈
아닌감?
꼬여서 안타깝군..ㅉㅉㅉ 암튼 빨리 해결되기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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