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4일 개통을 앞둔 거가대교의 통행료가 1만원으로 결정될 전망이다.
30일 부산시와 경남도에 따르면 거가대교 통행료 산정을 놓고 협의를 해온 두 시.도는 최근 통행료를
승용차 기준 1만원으로 책정키로 잠정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업 시행자인 GK해상도로㈜는 거가대교 구간을 나눠 관할할 두 시.도의 잠정 합의 내용을 수용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시는 "경남도와 함께 GK해상도로㈜ 측과 협의해 실시협약을 변경하고, 이번 주 중 승용차 기준 1만원
등 차종별 통행료를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 강서구 가덕도와 경남 거제시 장목면 간 바닷길을 해저터널과 두 개의 사장교로 잇는 거가대교는 다음
달 13일 개통식을 갖고 다음 날인 14일 오전 6시부터 정식 개통될 예정이며, 연말까지 시범운영한 뒤 내년
1월1일부터 통행료를 받을 예정이다.
신정훈 기자 sjh@yna.co.kr
출처 - 연합뉴스
지은넘이 gs지으면 gs꺼 현대에서 지으면 현대꺼입니다
짓고나서 요금은 나라에 얼마받겠다하면 허가만해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이너스나면 나라에서 마이너스만금 매꿔주는 것이지요
마침 집이 거제도 다리끝나는 곳에서 10분거리이고
회사가 부산 가덕도 끝나는 녹산공단입니당..
기존 제차로 회사에서 집까지 거리가 2시간반 걸리던게 20분이면 되군요 (카페리제외)
이제 집에서 출퇴근하게 생겼습니다 하하..
근데 톨비가 60만원이네요 아이 좋아라^^*
8km 남짓한 다리가 ^^^^^^
아무리 다리 짓는데 돈이 많이 들어도
유료운영기간이 민자사업중 최장인 40년이네^^^^
현 민자사업 유료기간이 30년을 넘는게 없는거에 비하면 ^^^^^ 10년이나 이돈으로
더 쳐묵쳐묵^^
인천대교 없으면 헬기나 배나 겁나 돌아가니 한 20마너 받아야 겠네요
결국엔 만원까지...
한국은 가격올리는데는 일가견 있는 나라인듯...
화물차도 돌아서 다니겠는데요....
한국의 교통비는 세계에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유례없는 40년 유료운영기간으로 계산해보면 40년동안 수익이 40조 가까이 됩니다.
총 공사비 1조5천억중 9900정도 민자유치한걸로 아는데요 말 많을만하죠...
부산 김해 경전철이 공사비가 2조정도 들어간걸보면...ㅋ
거가대교는 정말 원가 밖에 안된다는 생각이듭니다.ㅋ
1조5천억.....공사비....하루에 3만대가 왕복으로 통행한다구치면....하루 통행량은 6만대..6만대 1만원= 60억....하루에 60억이면....1년..365*60=2190억.....관리비등등...빼구도 2000억은 남을겁니다. 뭐....민자회사가 얼마나 장부잘튀기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ㅋ 아...그리구 거가대교는 정말 성공한다구 자부합니다.
개통되고.....16일쯤....올려볼려구 기다리구 있습니다. 횐님들은 주말 피하세요.ㅋ
니들은 이런맛에 성장하지만
국민들은 여전히 고용없는 성장에 힘들어 한다
그리고
물가는 정말 쓸때없이 왜이렇게 비싼지 ㅉㅉ;;
IMF 때 비록 우리가 니들을 구했지만
또 한번 IMF같은 큰 위기가 오면...
그 때는
니네들이 책임을 져야한다
정말 해가 가면갈수록
특히
대기업들 보면 그런건 전~~혀 안보이고
비도덕성과 얌체만 보입니다.
이제 선진국이면 좀 국민들에게 관대해야하는거 아닌가 ?
이런건 좀 몇천원으로 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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