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유럽시장을 겨냥해 미니(MINI)에 디젤을 얹은 쿠퍼SD를 추가한다.
해치백, 클럽맨, 컨버터블, 컨트리맨으로 라인업이 확정된 쿠퍼SD는 새로 개발한 직분사 직렬 4기통 2.0ℓ 터보
디젤을 장착했다. 신형 엔진은 최고출력 143마력, 최대토크 31.1㎏·m을 발생하며, 엔진 전체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 이밖에 가변 지오매트리 터보, 커먼레일 다이렉트 인젝션 기술을 접목됐다.
디젤 특유의 높은 토크를 바탕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시간은 8.1초, 최고속도는 215㎞/h. 환경
성능은 아이들링 스톱 기능, 브레이크 에너지 회생 시스템, 시프트 업 인디게이터, 온 디멘드 제어 등을 결합, 유럽
기준 연비 23.26㎞/ℓ을 달성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14g/㎞이다.
신형은 오는 봄 유럽시장을 시작으로 출시된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 - 오토타임즈
한국이 가솔린엔진도 굉장히좋아졌지만
디젤엔진 기술은 정말 한국이 잘만들어서 그렇습니다 ㅎ
세계적으로 봤을때는 2000cc 디젤에 저정도면 딱 보통인듯 ㅋㅋ
한국이 디젤엔진을 잘만드는것임
그래서 차들 등급보면 같은 엔진이라도 일반출력과 고출력버전을 따로 출시하죠.
한국은 리터로 세금을 먹이기에 출력을 낮출 필요가 없죠.
그 예로 예전에 대우에 윈스톰맥스? 그 차량이 유럽에서는 고출력 저출력이 있지만 한국에는 고출력 버전이 들어와 있었죠. 세금 걱정이 없기에
엔진 전체가 알루미늄이란다. 들어는 봤냐 알루미늄
디젤엔진 전체를 알루미늄으로 만드는 건 내가 알기로는 이게 처음이다 처음
2005년 쯤에 디젤알루미늄엔진이 가능할 거란 제조 공법이 나오기는 했지만 이걸 가능하게 만든건 이게 처음이란 말이다. 좀 멀 알고 씨부려야지
이제까지 헤드쪽이나 크랭크 케이스를 AL로 만드는 걸 실용화 한 경우는 있었지만
블록 부분까지 가능하게 한건 정말 엔진기술에 새 지평을 열어 놓은거다
그러니 아무대나 현다이 최고 라고 씨부리지 마라 응 알겠냐
그렇지만 특별히 잘나간다고 느끼기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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