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에 중국 고속 철도 중 수송 밀도가 최고였던 것은 "베이징-상하이"
노선으로 그 수송 밀도는 4800만명/km전후였다.
반면 수송 밀도가 최저였던 란신(난주-신장) 노선은 230만명/km 내외이며 전국 고속철도의 평균 수송밀도는 1700만명/km 안팎이었다.
그러나 수송밀도가 최고인 징후 노선에서도 수송밀도 9000만명/km로 세계 최고인 일본 동해도 신칸센에는 훨씬 못 미친다.
이것은 500km의 노선상에 일본 인구의 55%가 집중되어 있는 것
또 4000km이상의 도시 교통이 토카이도 신칸센에 승객을 공급하고 있는 것에 기인한다.
일본 고속철도의 평균 수송밀도는 3400만명/km이며 이는 중국 고속철도의
평균 수송밀도의 2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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