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yundai.co.kr/MediaCenter/News/Press-Releases/hrotem-subway-line5-170118.hub#.WH9jm2fr270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사인 현대로템(주)에서 생산할 5호선의 신형 전동차의 모델이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이 열차의 가장 큰 특징은 도시철도 표준 차상신호장치를 채택하여 5호선 외에도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가 운영하는
서울의 6 · 7 · 8호선 등 다른 노선으로의 투입이 가능해져 승객 수요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한편 현재 다니고 있는 기존 5호선 전동차는 1995~1997년 사이에 제작된 전동차들로
현대로템의 전신 현대정공(현대모비스) 철차사업부에서 608량을 독점 생산했으며,
이 때 도입된 열차는 전량 8량 편성으로 구성되어 5호선 전구간에 운행되고 있습니다.
저런 지하철은 현대로템의 주 수입원(?)이라 그런지 많이 만들어봐서 말썽일으킬 가능성은 그래도 적지만,
이와는 달리 생산 경험이 적은 고속열차(KTX산천)하고 경전철(인천지하철2호선)에서는
비교적 최근에 탈선사고를 몇차례 일으킨 적이 있었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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