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문수아비 17.07.21 01:03 답글 신고
    근데 웃기지 않나요? 저배는 기껏해야 80m 전후... 세월호는 150m 정도 되지 않나요? 그런데

    저런 파도에도 여객선, 크루즈는 전복되지 않게 설계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세월호는 왜 전복되었을까요?

    그것도

    파도도 없는 잔잔한 진도 앞바다에서??

    다시 누군가에게 똑 같은 상황에서 배를 전복시켜보라고 하세요...

    그게 가능할지.....

    제 생각에는 힘들겁니다

    ...
    답글 1
  • 레벨 원사 3 문콕왕 17.07.20 09:56 답글 신고
    바다 한가운데서 기관 고장은 이래 무서운겁니다; 파도에 맞겨 두둥실~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7.07.20 16:23 답글 신고
    5~7만톤 정도 되보이는 크루즈 선인데..
    저정도면 안에는 사람 다치고 난리가 날듯.. 싶습니다.
  • 레벨 소장 문수아비 17.07.22 11:37 답글 신고
    저 배는 2만톤도 안되는 배죠
    5-7만톤급은 길이만 250미터가 넘습니다
  • 레벨 소장 문수아비 17.07.21 01:03 답글 신고
    근데 웃기지 않나요? 저배는 기껏해야 80m 전후... 세월호는 150m 정도 되지 않나요? 그런데

    저런 파도에도 여객선, 크루즈는 전복되지 않게 설계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세월호는 왜 전복되었을까요?

    그것도

    파도도 없는 잔잔한 진도 앞바다에서??

    다시 누군가에게 똑 같은 상황에서 배를 전복시켜보라고 하세요...

    그게 가능할지.....

    제 생각에는 힘들겁니다

    ...
  • 레벨 소위 1 전직제주시민의발 17.07.27 07:00 답글 신고
    발라스트 수 즉 평형수를 빼버리면 배 넘기는거 아무것도 아닙니다.
    초등학생도 할 수 있어요.


    첫째
    복원력을 악화시키는 상부 증개축

    둘째
    복원력을 악화시키는 과적.. 하지만 법규상으로 과적은 아님. 출항시 만재흘수는 넘지 않았음
    평형수를 빼내어 만재흘수 맞춤.

    셋째.
    화물과 차량의 결박부실.

    이정도 인데 가장 중요한건 열영상 확인결과 수동벨브로 조작해야 하는 4번 평형수가 없었다는것.
    4번 평형수는 무조건 채워져 있어야 하는데 침몰당시 비어있었다는것..

    *4번 평형수가 채워져 있었다면 복원성은 나쁘긴 하지만 침몰까지 갈 정도는 아님.*

    4번 평형수는 고정 평형수로 조타실에서 조작불가. 기관실에서 수동으로 조작해야
    배수와 주수가 가능한 구조임. 그리고 고정 평형수는 기관실에서 작동시키기 때문에
    조타실에서 조작여부 확인이 불가능..
    하지만 4번 평형수가 비워져 버리면 넘어가는건 시간문제이죠...
    병풍도 변침점보다 변침각이 큰 팔미도 변침을 무사히 통과했기 때문에 출항당시에는
    채워져 있던것으로 예상됨.
  • 레벨 대위 1 점보747 17.07.21 03:35 답글 신고
    저도 세월호 그 큰배가 어떻게 저러게 전복될수 잇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