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덮쳐보니게이 17.11.28 19:26 답글 신고
    해무에요
  • 레벨 대령 3 고성능매니아 17.11.28 19:29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언제 정식 운행하나요?

    현대로템에서 만드나요?

    산천 별로던데...
  • 레벨 원사 3 덮쳐보니게이 17.11.28 19:38 신고
    @고성능매니아 그것까진 저도 잘ㅜㅜ 로템에서 만든걸로 알고있습니당
  • 레벨 대령 3 고성능매니아 17.11.28 19:51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3 보배드림더드림 17.11.28 19:46 답글 신고
    현대로템 HEMU-430X 입니다.
    차세대 고속열차 인데요...최고속도 430km 입니다.
    개발은 완료 되었고 계속 테스트 운행 하고 있는 기체 입니다.
    작년에 현대로템 관계자와 잠시 이야기를 나눠보니...
    사진속 기체가 투입되는건 아니구요...
    최고속도350km 한단계 아래 모델이 투입 되는걸로 코레일..측과 결정 난걸로 이야기 하더군요.
  • 레벨 대령 3 고성능매니아 17.11.28 19:54 답글 신고
    와우 상세 답변 감사합니다!

    궁금한 게 있는데요

    KTX(프랑스 수입 모델)하고 산천하고 탔을때

    승차감이나 소음 부분에서 산천이 많이 떨어지던데

    저만 느끼는 부분인가요?

    그리고 객차도 한번에 여러 대 연결 안되고 7개?정도만 끌고 가던데

    전 기술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 레벨 대위 3 보배드림더드림 17.11.28 20:01 신고
    @고성능매니아 답변을 드릴수가..없네요...ㅎㅎ
    제가 아는 지식이..아니라서요...ㅎㅎㅎ
    사실 위에 제가 댓글 올린 내용이...몇년전 철도산업 물류전..에 가보니
    해무..실제 기체가 전시 되어 있어서...그때 현대로템 관계자와 이야기 나눈 내용이라...ㅎㅎㅎ
  • 레벨 중사 1 슈퍼로얄 17.12.06 23:29 신고
    @고성능매니아 일주일에 2~3번 KTX SRT타는 저로써는 KTX 떼제베 모델이 훨씬 안정감 있습니다. SRT 산천은 덜덜덜 어쩔때는 잠이 깰때도 있으니깐요.
  • 레벨 대령 3 고성능매니아 17.11.29 17:38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 되십시요!
  • 레벨 상사 1 gt2rs 17.11.28 20:37 답글 신고
    산천도 정식투입전에 HSR-350X이란 열차로 테스트 했듯이 저 해무도 추후 고속열차의 테스트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 한편성만 있고요.
    케텍스1과 케텍스산천은 확실히 진동 소음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초기형 1이 더 안정적이고 산천이 확실히 소음과 진동이 심하지요. 특히 보라색 SRT차량이 심하고, 산천초기분-경강선투입용400번대 순으로 안좋습니다. 대신 산천은 좌석간격이 넓고 순방향 좌석만 존재하지요. 반면 케텍스1은 좌석좁고 역방향 있어 앉아있는데는 많이 불편하다는 평입니다. 열차 량수로 따지면 1이 20량, 산천이 10량인데, (동력실2량포함) 도시와 기술이 발전할수록 교통이 단편성으로, 자주 다닙니다. 산천이 그에 맞서 유동적으로 노선에 투입하려고 10량으로 제작했고요, 필요 시 중련운행 10+10으로 붙혀서 다니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포항과 진주에서 각각 출발한 케텍스 산천열차가 동대구에서 서로 연결하여 하나의 열차로 서울까지 올라가는 방식이지요. 각 교통회사 입장에서는 좌석 꽉 채워가야 이득인것처럼 너무 긴 열차는 적자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항공에서도 A380같은 거대기종이 항공사에 큰 골칫덩이로 남고 있지요.
  • 레벨 대령 3 고성능매니아 17.11.29 17:39 답글 신고
    상세 설명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된 답변이였습니다^^
  • 레벨 하사 3 엘루디아나 17.11.29 01:13 답글 신고
    해무 차량의 경우 차세대 무선통신 고속열차 적용을 위한 테스트용으로도 시운전 많이 하더라구요.
  • 레벨 대령 3 고성능매니아 17.11.29 17:40 답글 신고
    그렇군요

    창문으로 보이는 내부에 모니터가

    많았는데 그런 테스트였군요^^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3 엘루디아나 17.11.29 02:33 답글 신고
    .
  • 레벨 대장 스타얼라이언스 17.11.29 17:11 답글 신고
    해무 멋지네요!
  • 레벨 원사 2 KAL리무진 17.11.29 19:36 답글 신고
    해무 이전에 비슷한 성격의 열차가 hsr 350x가 있었지만 지금은 차적삭제 일부차량 전시물로 남았고 나머지는 폐차되었습니다
    일본에도 비슷한 차량으로 신칸센 FASTECH360이 있습니다 후에 완성형 차량이 W7,H5,E6입니다
    그리고 신칸센 N700 Z0편성이 있는데 일반 N700차량과 같지만 유일하게 영업노선에서
    상업용 운행은 안하고 테스트 운행만 합니다 지금은 N700 X0편성으로 개조 했습니다
    https://youtu.be/HvA0zx7QfiQ , https://youtu.be/f1PRbszzlJ8
    도쿄역이나 나고야역, 신오사카역 발견하신다면은 진짜 행운이 좋은편입니다
    닥터 옐로우 차량이나 East i (e926)보다 보기 더 어렵습니다
    닥터옐로우 923 차량과는 성격이 살짝다릅니다
  • 레벨 이등병 SOYUZ 17.11.30 17:36 답글 신고
    해무 430이라고해서 고속실험열차인데 자세한건 윗분들이 말씀하셨으니 스킵하고.. 일반인은 저거 어디갈때 탈일 없을꺼에요.
    안에 화장실이 없어요.
    정확히는 화장실까진있는데 배관이 연결안되있고,정화조 자리도 설계가 안되있데요
  • 레벨 하사 3 엘루디아나 17.12.03 22:42 답글 신고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train&no=944319&page=3
    디시 철갤에 해무 시승기가 올라왔네요.
    참고로 2층객차는 페이크였음 ㅋㅋ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