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디젤OUT 17.12.26 05:26 답글 신고
    장거리 타기에 747이나 A380처럼 좋은거 없어요.
    777이나 787은 장거리 타고 다니기에 적합한 비행기가 아닙니다
    엄청 시끄럽고 무진장 흔들려요. 장거리 타면 엄청 피곤함.
    비행기도 체급에 따른 승차감이 있음요.

    아시아나 싼맛에 777타고 미국 가봤는데, 두번다시는 안탐, 뭔 비행기가 그렇게 시끄럽고 계속 흔들리는지 나 원 참, 다마스 타고 고속도로 달리는 기분임.
    이거에 비하면 구닥다리 747은 쏘나타임 쏘나타
  • 레벨 병장 역세권 17.12.26 12:46 답글 신고
    저도 744, 773/772를 가장 많이 타봤는데 744가 편하긴 하더라고요. 744가 낡기는 했어도 나름 KLM의 플래그십으로 알아요. 그리고 744가 오래되고 기름 많이 먹어서 그렇지, 772는 물론 773까지 모든 부분에서 갖고 논답니다. MTOW, 탑승인원, 항속거리, 순항속도, 최고속도까지.... 777, 747 둘 다 광동체로 분류되기는 하지만 급 차이는 큽니다. 같은 대형차라고 제네시스와 S600이 동급은 아니듯이..
    근데 왜 서울에 747을 투입하는지는 진짜 궁금하네요. 거리상으로는 서울이 더 멀어서 773을 투입해야 할 것 같은데?
  • 레벨 상병 불나방크루즈 17.12.26 14:53 답글 신고
    또 마냥 신형이라고 좋은건 아니네요... 전 777-300 타보고 너무 깔끔하고 좋아서 감동받았는데.
    그날 비행자체가 너무 평이해서 그런지 안정감있었고 떨림도 없었지만...
    747이 한수 위였네요.... 상하이에는 온통 772/3 787 띄우길레 이것들이...차별하나 싶었었는데..
    말씀들어보니 또 그런건 아닌가봅니다; ㅎㅎ
  • 레벨 소위 2 빌리의떡맛 17.12.26 19:43 답글 신고
    KLM 인천 노선에 들어오는 747이 항상 콤비기 아닌가요?
    걔네들 화물운송량 비교적 많은곳에 아마 콤비기 투입하지않나 싶은데요.
  • 레벨 일병 CamusXO 17.12.27 04:12 답글 신고
    인천엔 화물수송량이 많아서 콤비기가 들어오는 걸로 알아요. 항공사 입장에서 손익계산으로 비행기 투입하는거지 어떤나라를 무시하고 차별한다고 낡은 기종 보내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KL에서 JFK에도 오래된 744를 넣는데 그럼 뉴욕하고 미국을
    무시하는 건가요 ㅋㅋㅋ예전에 인도사람들이 에미레이트가 인도에 380 안넣어 준다고 인도 무시하는 항공사 보이콧 하자고 해서 전세계 항공동호인들에게 비웃음을 샀죠. 보이콧하면 그마저 들어가던 773 조차도 안들어 갈텐데...
  • 레벨 대위 1 점보747 17.12.27 20:44 답글 신고
    그런거 없어요.항공사는 그 상황에맞는기재투입해요? 이 상황이 예전에 프랑크푸르트상황생각나네요?
    대한항고미 747-400투입하던 프랑크푸르트노선을 신경써준다고 777-300er투입했더니.어 대한항공이 요새는 작은 비행기투입하네. 이런말 나온적이 있죠?
  • 레벨 대위 1 점보747 17.12.27 20:52 답글 신고
    아 승차감 이건 4발기인 747-400이 좋은게 맞는데. 777-300er이나 747-8i 거의 비슷하고 772lr은 무려 1만7천키로를 날아가니 항속거리는 777버젼이 더 멀리간다고 볼수있구요. 대한항공.루프트한자를 제외힐 대부분 다른항공사들은 747기종들을 뽑지않고.777,300er이나 350기종으로 대체하는게 사실이고.흔들림이나 이런건 747이나 380이 안흔들리죠.
  • 레벨 대위 1 점보747 17.12.27 20:58 답글 신고
    소형비행기 중에서는 739er이 가장 편햇고. 대형기중에서는 380이 가장 펀햇던 기억이.
  • 레벨 중사 2 flatsix 17.12.28 06:03 답글 신고
    ICN - AMS 노선 KLM은 오래된 747 PAX 아니면 화물/승객 콤비 기재들이라.. 4엔진 2층 대형기를 특별히 선호하시는 이유가 있다면 모를까 저는 굳이 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380이나 748도 있고.

    맨 윗분 747보다 777 787이 시끄럽다고 하시는데 우선 747보다 787이 더 시끄럽다는 것은 금시초문이구요.
    777도 GE90 엔진 아닌 PW탑재 기재들은 747보다 조용합니다. 오히려 승객 입장에서는 744가 훨씬 더 시끄러운데요. 활주로에서 이륙할때 들어봐도 744는 엄청 시끄러워요
    RR 트렌트 340이 신형 4발기 출시 이전에 그나마 조용한 편이었죠.

    아직까지는 중동항공사 아닌 이상 장거리 비행뛰는 기재는 777이 대다수인데, 저는 777이면 만족합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7.12.29 06:51 답글 신고
    기내에서 들리는 엔진소음하고, 이륙할때 지상에서 들리는 엔진소음하고 완전 다릅니다.

    엔진중 가장 무지막대한 놈을 다는게 777이죠, 무지막대한 엔진을 2개 장착합니다.
    반면 747은 777에 비하면 상당히 초라한 작은엔진 4개가 달려요,
    외부에서 들을때 이륙할땐 당연 엔진많은 747이 크게 들리는데,
    기내에서는 달라요,
    무지막대한 엔진이 바로 옆에 달린 777이 기내에선 무지막대한 소음을 뿜어냅니다.
    747은 엔진도 작을뿐더러 그중 2개는 날개 저 멀리 달려 있어, 777처럼 무지막대한 소음을 뿜어내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행기 운항할때 바람때문에 기체가 계속 흔들리죠,
    이 흔들리는게 비행기 무게가 무거울수록 부드럽습니다. 관성때문이죠.

    777 787 A330 처럼 큰 엔진 2개 장착한 비행기가 실내 소음은 Top 3 아닐까 함.
    엔진 4발짜리가 오히려 실내에선 저들보단 조용함 2개가 저 멀리 있어서.
  • 레벨 대위 1 점보747 17.12.29 05:35 답글 신고
    747-400 및 747-8i 787-9 772er 타본입장에서 예기하자면 747-400은 시끄럽구요. 787보다 772er도 시끄럽구요. 아마 747-8i는 787이랑비슷하거나 순항중에 그렇게 시끄럽지는 안ㅆ지만 .확실한거 747-8이나 787-9는 380보다 시끄럽더라구요. 거의 저는 오른쪽 짱가 날개뒤쪽에 이 기종들 타봤지만. 물론 개류장에 있을때나 호
  • 레벨 대위 1 점보747 17.12.29 05:38 답글 신고
    활주로가기전엱 787이 가장 조용하지만 이놈들 순항할때는 380임가장 조용하더라구요. 787은 무슨모터음이라고해야하나 좀 나더군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