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픽님 안녕하세요.^^ 기차쪽에 대한 지식이 상당하신거 같아서 염치불구하고 질문을 드릴께요 ㅜㅜ.. 다름이 아니라 자동차를 보면 프론트부분에 공기 흡입구가 있자나요, 엔진열이든.. 흡입을 위해서 구멍이 있는데 고속철도 같은 경우엔 ktx는 운전석족에 흡입구같은게 있는거 같은데 이번에 새로 바뀔모델에는 없더라구요 JR쪽 고속철도를 봐도 흡입구 같은건 아예 안보이던데 기차는 그런 흡입구가 필요가 없는건가요? 흡입구가 있다면 오히려 공기저항이나 소음진동이 더 강하게 발생하는지.. 몇일째 이 문제가 풀리지가 않아요ㅠ
감사합니다 그림그려요님 ^^ 말씀하신 대로 알스톰제 기존 KTX와 현대로템제 KTX 산천 전면을 비교해본 결과 정말 흡입구 같은게 있네요. 이것은 공기흡입구가 아닙니다. 열차 설계상 제작한것 같은데 얼핏보면 흡입구처럼 생겼지만 자세히 보면 막혀있더군요.. 철도차량에 있어서 공기흡입구는 그다지 효율적이지 못한것 같습니다. 대신 라디에이터나 하부에 있는 송풍구가 있는 경우는 많이 봤습니다 ㅎㅎ
그나마 유일하게 횡단열차라고 불리우는 해랑같은 경우는 리미트객차를 개조는 잘 했는데 여행비용이 많이 든다는게 단점이라는거죠.. 그리고 특히 전용 견인기 하나 더 추가했으면 좋았을듯 싶습니다. 객차 수도 길고 하니 차라리 장대열차 편성으로 제작했다면 더 좋았을텐데.. 그리고 해랑 견인기도 전기기관차 하나 쯤은 있어야한다고 생각하긴 하는데 이를 코레일이 알련지..
미국은 아직 고속열차가 없습니다 ㅋㅋ 미국에 고속열차가 없는 이유가 아무래도 초기 투자비용이며 건설비용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여러 철도회사들이 피할 수 밖에 없고 별 메리트도 없으니 지금껏 손놓고 있었죠. 근데 최근에 캘리포니아 주 정부에서 고속철 사업을 시작한다고 들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의 기술진들도 이 수주전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었구요.. 어쨋든 미국은 고속열차는 없습니다. 하지만 앰트랙이 운영하는 아셀라 익스프레스라는 열차는 있는데 그건 최고시속이 대략 241km 입니다. 보스턴-뉴욕-워싱턴을 달립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제퍼의 편도요금은 230달러정도였고 4인실 침대칸은 660달러구요.. 여행해본지 좀 돼서 기억은 안나지만 ㅋㅋ 자세한건 앰트랙 홈페이지를 참조해 보세요 ^^ 그리고.. 미국 여행할때 일일이 티케팅하지 마시고 앰트랙 패스를 이용하시는게 낫습니다. 패스는 15, 30, 45일권이 있으니 여행에 맞게 구입하시면 됩니다. 앰트랙 패스는 기차로 여행할때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는데 전 구간을 미리 예약해서 해당 티켓을 한꺼번에 픽업하세요 ㅎㅎ http://www.worldrail.co.kr/ 국내에서 예약하실수도 있어요
네, 우리나라의 대표 특대형인 이른바 gt26cw-2는 모두 디젤전기기관차 입니다. 디젤엔진으로 주 발전기를 돌려 전기를 발생시키는데 여기서 모터를 구동시켜 그 힘이 차축으로 전달되면 움직이는 것입니다 ㅎㅎ 반대로 통근열차같은 디젤동차는 동력분산식(객차마다 엔진이 있는) 형태인데 디젤동차는 엔진의 동력이 바로 차축에 전달되지만 디젤전기기관차는 엔진으로 발전기를 돌려 구동시켜 움직이게 하는 것입니다 ㅋㅋㅋㅋ
아하.. 구멍이 뚫린게 아니군요.. 이번에 현대로템 공모전이 있어서.. 준비중인데 왜 흡입구가 없을까하고.. 넣을려니 없는데도 이유가 있을거 같아서 이곳저곳 아무리 찾아도 찾을수가 없더라구요..ㅎㅎ 그래서 보배에 질문을 ^^; 기차도 엔진이 있으니 열을 식히는 용도로는 사용되진 않나했는데 구멍은 풰이크였군요.. 감사합니다 ^^
자동차는 열차보다 무게가 덜 나가니 기본 회전수를 유지할 수 있지만 보통 이런 철도차량은 꽤 많은 열차를 견인해야 합니다. 내연기관이라 공회전을 유지해야 하는데 아무리 내연기관이라도 무부하에서 부하를 걸어주면 엔진이 꺼져버리는데 이를 보완해서 제작된게 바로 무부하상태의 엔진에 주 발전기를 설치하여 전기를 만들어 동력으로 전달하게끔 만든 것입니다. 동력을 간접적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엔진회전수랑 속도가 일치하지 않고 회전수가 올라가면 속도가 천천히 올라갑니다.
아시죠..저는 변함없이 이라는거 이제 500점 남았네요..너무 힘들
미국같이 대륙을 횡단 할려면 엄청난 속력의 고속열차가 필요할 듯 한데...
뭐 대부분 비행기를 타고 다닌다고 하지만
미국 여행가서 코스로 함 넣고 싶긴 하네요..^^
지난번 디젤기관차 글에서인가요?
디젤전동기관차라고했던거 같은데 디젤로 전기를 만들어 가는 차를 말하는건가요?
우리가 흔히 아는 전동차(2-3칸 달려서 교외차량으로 운행했었던) 하고는 뭐가 다른거나요?
디젤전동기관차//
전동차...//
디젤동차하고 뭐가 다른거나요?
설명좀 자세히/.///
그런데 디젤전동차도 가속시엔 일반 엔진동력자동차처럼 최고 엔진가동을 하고
중간중간 기어바끌때 같은데 엔진이 덜도는 데....
전기모터로 가속을 한다면 굳이 엔진 회전수가 변동될 필요가 없을거 같은데요...?
자세한건 지식인이나 구글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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