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 7117호 (Disel Electronic Locomotion 7117, GT26CW)
기관차 제작년도 - 1975년 12월 9일
촬영장소 - 경부선 물금역 인근 증산지하차도 입구
열차번호 - 영주발 부산행 무궁화 제 1423호
열차편성 - 디젤기관차 1량 + 객차 5량 + 발전차 1량
DEL 7147호 (Disel Electronic Locomotion 7147, GT26CW)
기관차 제작년도 - Unknown
촬영장소 - 경부선 삼랑진역 1번 승강장(부산방향)에서
열차번호 - 영주발 부산행 무궁화 제 1423호
열차편성 - 디젤기관차 1량 + 객차 5량 + 발전차 1량
DEL 7152호 (Disel Electronic Locomotion 7152, GT26CW)
기관차 제작년도 - 1982년 12월 29일
열차번호 - 부산발 서울행 무궁화 제 1212호
열차편성 - 디젤기관차 1량 + 객차 8량 + 발전차 1량
· 성수기나 하절기대수송때는 기관차 1대가 9량까지도 견인했었지요. (발전차 포함 10량)
3000마력인 디젤기관차의 힘을 생각한다면 상당히 무리랍니다.^^;;
DEL 7222호 (Disel Electronic Locomotion 7222, GT26CW)
기관차 제작년도 - 1982년 1월 25일
열차번호 - 부전발 광주행 무궁화 제 1563호
열차편성 - 디젤기관차 1량 + 객차 4량 + 발전차 1량
· 기관차번호에 2가 3개나 들어갔다는것도 포인트지만 지금은 볼 수 없는 부전발 광주행 장거리 열차
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이 가는 장면입니다. (부전발 광주행은 순천으로 단축운행중)
DEL 7545호 (Disel Electronic Locomotion 7545, GT26CW)
기관차 제작년도 - 1971년 7월 26일
촬영장소 - 경부선 원동역
열차번호 - 화물열차
열차편성 - 디젤기관차 1량 + 유개화차 5량 + 컨테이너화차 다수
· 7500호대 기관차는 최고속도가 105km/h인 관계로 열차가 빨리 달리는 경부선에서 여객열차로 만나
기는 힘들지만, 가끔씩 화물견인기관차로 접하곤 합니다.
속도는 느리지만 기어비 때문에 힘이 상당히 센 것이 특징입니다.
* 출처 : 유창한님 블로그에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