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보배드림 전체메뉴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3 L4TGDi 07/06 09:46 답글 신고
    캐나다 봉바르디어사가 제작한 여객기로, 대한항공은 작년부터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에어버스가 설계부터 함께 참여해 제작한 기종으로 알고있고, 봄바르디어도 항공기 만드는 짬밥이 꽤 되기때문에 무시하거나 불안해할 회사는 아닙니다. 보잉737도 다 못채우는 저수요 구간에 투입하기 위한 기종으로, 대한항공 경영상태가 어려운건 아니구요..(그 큰 747-8도 새거로 뽑으니..)
    답글 1
  • 레벨 소위 3 L4TGDi 07/06 09:46 답글 신고
    캐나다 봉바르디어사가 제작한 여객기로, 대한항공은 작년부터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에어버스가 설계부터 함께 참여해 제작한 기종으로 알고있고, 봄바르디어도 항공기 만드는 짬밥이 꽤 되기때문에 무시하거나 불안해할 회사는 아닙니다. 보잉737도 다 못채우는 저수요 구간에 투입하기 위한 기종으로, 대한항공 경영상태가 어려운건 아니구요..(그 큰 747-8도 새거로 뽑으니..)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06 10:37 답글 신고
    프로펠러기 제작으로 역사와 전통이 오래 된 회사죠~~~
  • 레벨 중사 3 와와와와 07/06 10:20 답글 신고
    단거리용으로 10대 운용할겁니다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06 10:38 답글 신고
    B737 더 들여와도 되는데 MD 시리즈나 포커 시리즈 처럼 굳이 들여오지 않아도 되는 기종입니다.
  • 레벨 중사 3 와와와와 07/08 19:03 신고
    @뇌물먹고번지덤프 국내엔 737이 필요있을까요
    연비도 안좋을건데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08 21:06 신고
    @와와와와 대한항공이 2000년대 중반 단거리 노선에 MD 시리즈나 포커 기종을 모두 매각하고 B737 기종으로 통일한 이유가 기종 다양화에 따른 승무원 정비사 교육비와 부품 공급에 따른 원가 절감이 목적이었습니다.

    B737이 연비가 안 좋다니요??? 효율측면에서 가성비가 제일 좋은 항공기입니다.

    그래서 A320 시리즈와 더불어 저가 항공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종이기도 하구요~~

    제주항공만 해도 수십대가 전량 B737 기종이죠~~
  • 레벨 중사 3 와와와와 07/08 21:44 신고
    @뇌물먹고번지덤프 737을 저가로 돌린거는 대한도 정리들어가는거죠 단거리용으론cs300을 밀고있던데요 대한도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09 16:33 신고
    @와와와와 말도 안됩니다. 개인 모니터도 없는 CS300 기종을 대한항공에서 단거리 노선 주력으로 밀고 있다고요?

    대한항공이 새 B737 주문만 50대 입니다.
  • 레벨 상병 람코페 07/19 02:54 신고
    @뇌물먹고번지덤프 이번에 새로 주문한 737 max는 전량 진에어로 간다고 합니다 이제 대한항공의 단거리 주력은 a321 neo 와 cs300(a220-300)이 될꺼구요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19 22:11 신고
    @람코페 CS300 몆대나 더 들어 오길래 주력이라는 말을 쓰나요?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06 10:36 답글 신고
    평창 동계 올림픽 개최권을 따기 위해 동계 올림픽에 영향력 많은 캐나다의 표심을 얻으려 대한항공에서 구입 추진한 걸로 압니다.

    70년대 박통때 핵무기 개발로 플로토늄 재처리 기술을 프랑스로부터 얻기 위해 당시 아무도 거들떠 보지도 않았던 에어버스 A300 기종을 대한항공에서 대량으로 들여 왔듯이...

    대한항공이 나중에 에어버스사로부터 표창까지 받았죠...
  • 레벨 중사 2 Verick 08/06 19:44 답글 신고
    박정희 정권이 원한 건 엑죠세 미사일이였습니다. 그래서 미사일 안판다고 하던 프랑스 정부에 성능이 검증안된 A300 4대를 차관형식으로 발주해서 엑죠세 미사일과 같이 국내에 도입되게 된 겁니다. 국내는 이미 동급의 B707과 도입예정에 있었던 DC-10이 있어 굳이 A300을 따로 도입할 필요가 없었지만 정부의 요청에 의해 일부러 사온 겁니다.
  • 레벨 병장 zxfgb 07/06 11:17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거 만드는회사 무시할만한 회사는 아닙니다
  • 레벨 원사 3 DreamFleet 07/06 17:05 답글 신고
    윗분말씀도 있구요~~ 그리고 적자노선 그나마 덜 적자보려고 들여온거라 보면 됩니다. 여수,포항 무안처럼요~ 몇달전에 여수 제주 타봤는데 한 30명 탓으려나... 기름값도 못건지는 노선에 투입하기 좋지요.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08 21:01 답글 신고
    저가 항공사들이 기종을 통일하는 이유가 원가 절감이죠~

    대한항공이 단거리 노선에 B737 시리즈 아시아나가 A320 시리즈로 통일하듯이~

    기종이 추가 될수록 그에 따른 승무원 교육이나 정비 교육 부품 공급등 여러가지 비용이 들어 갑니다.

    대한항공이 2000년대 중반 MD 시리즈 포커 기종들을 모두 매각하고 B737로만 유지하는 이유가 원가 절감인데 기종 추가가 원가 절감이라는 것은 납득하기 힘드네요.
  • 레벨 훈련병 keair 07/18 14:57 답글 신고
    현재 대한항공에서 일하고있습니다. 윗분 말씀이 맞습니다. 뇌물님의 말도 틀린말이 아니구요. 실제로 윗분 말씀데로 737에 비해 cs300이 30프로정도 연료절감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요즘 제주-광주, 여수, 대구, 사천, 울산 등등등 점점 국내선에선 737을 대체하고 있구요. 그리고 cs300이 737보다는 작지만 성능이 센 엔진을 장착하고 있어서 737대비 짧은 활주거리의 장점도 있구요. 그래서 여러모로 지금 단거리 구간에서 많이 날라다니고 있고 현재 대한항공에선 10대 추가로 들여오는거 결재만 남아있구요. 737은 그래서 요즘 가까운 곳부터 동남아 노선까지 국제선 많이 맞고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 레벨 중사 1 염병도정도껏 07/07 13:06 답글 신고
    봄바디어 항공기 말도고 철도차량도 만들고 뭐 캐나다에선 좀 유명한? 회사죠
    유럽에 노면전차도 일부 봄바디어 차량이 다닌다고 들었네요
  • 레벨 상사 1 몸탐정코난 07/07 14:54 답글 신고
    봄바르디어 무시할만한 작은 회사 아니구요, 북미에선 리저널제트(커넥션용)로 아주 많이 쓰입니다. ㅎㅎㅎ

    국내에서 보잉, 에어버스만 써서 그렇지(이젠 아니지만) 외국에선 꾀나 유명해요.
  • 레벨 일병 노리플라이 07/09 01:01 답글 신고
    ㅋㅋㅋ... 봄바르디어 절대 무시당할 회사 아니구여 CS300 도입한 이유는 조양호회장이랑 캐나다의 관계때문에라는 시각이 많습니다~ 절대 회사가 어려워서 그런거 아니구요... 어려우면 비행기 도입은 상상도 못하고 기종도 다양하게 늘리지 않습니다.
  • 레벨 이등병 통영짱돌 07/11 07:54 답글 신고
    서울에서 사천공항도 cs300기종 운항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항공기 제작업체라 알고 있습니다.
  • 레벨 중령 3 명란젓비빔밥 07/27 12:17 답글 신고
    자신이 모른다고 듣보가 아닙니다.
  • 레벨 대위 2호봉 981M2 07/29 12:04 답글 신고
    미국 단거리 노선은 거의 저 기종이 꽉잡고 있어요.
    전 아주 지겹게 타고 다닙니다. 미국에서 2시간정도 비행은 거의다 저 기종아니면 동급의 다른기종들 입니다.

덧글입력

0/2000

이전글
철도건널목 성질급한 트럭
다음글
인천공항이 만들어지는 과정.gif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자동차지식인
시승기
자료실
내차소개
자동차동영상
특종사진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