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보배드림 전체메뉴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1 문닥터 07/10 00:23 답글 신고
    저렇게 큰 비행체가 뜨는것도 신기하지만, 단 2명의 파일럿에 의해 움직인다는 것도 참 신기합니다.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10 12:17 답글 신고
    혼자서도 조종 가능합니다~
  • 레벨 대장 스타얼라이언스 07/10 08:25 답글 신고
    에어프랑스 도색이 참 깔끔하니 A380과 잘 어울리네요.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10 12:18 답글 신고
    에어버스의 실패작~

    최대 고객이었던 아랍에미레이트 항공도 주문 취소하기 시작 했던데~~
  • 레벨 대령 3 능동주유소 07/14 10:33 신고
    @뇌물먹고번지덤프 비행기 주차할 곳이 없어서 그렇다고 하던데요.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14 13:42 신고
    @능동주유소 쉴새없이 뜨고 내리면 그럴일이 없겠죠...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10 11:38 답글 신고
    곧 단종 예정

    B777로 다 꺼버 되니

    연비 안 좋은 엔진 4개짜리 여객기들이 곧 사라질듯~~


    A380 한대도 주문 안한 미국 항공사들이 신의 한수~~
  • 레벨 대위 1 ai03 07/11 05:52 답글 신고
    미국 항공사들도 에어버스 주문하나요 근데? 보잉이 있는데?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11 07:09 신고
    @ai03 말같지도 않는 소리....그럼 프랑스 항공은 에어버스 있는데 보잉 왜 주문한담?
  • 레벨 병장 bbangku 07/11 08:42 신고
    @ai03 /> A380만 주문 안했지 320급 같은 협동체 주문은 상당합니다
  • 레벨 대령 3 능동주유소 07/14 10:38 신고
    @ai03 에어버스 있어요. A320 같은 비행기 은근 꽤 많아요.
  • 레벨 상병 람코페 07/19 02:44 신고
    @ai03 델타항공은 인천에 a350이 들어오기도 합니다
  • 레벨 대령 3 후지와라타꾸미 07/10 14:52 답글 신고
    승객들에겐 좋지만

    항공사에게는 큰 부담으로 다가오죠

    8천~1만5천 정도의 중.장거리 노선에서는 777, 787같은 300석 전후의 항공기가 항공사들에게는 가장 효율적이죠
  • 레벨 중사 3 PJK4518 07/10 15:21 답글 신고
    이코노미 승객들은 수화물 언제나오나.. 환장할듯.
  • 레벨 중사 3 와와와와 07/10 21:04 답글 신고
    비즈탄사람들도 별로 않좋아하던데 ㅋ
    비즈가많아 써비스가 좋지않다던데
    빈자리도 많다던데
  • 레벨 원사 3 빌리의떡맛 07/10 21:41 답글 신고
    솔직히 이코노미 기준 승객들한테도 그럭저럭 새 비행기라는 점(이젠 이것도 먼옛날 이야기) 제외하면 그닥 좋은점 없습니다.
    승객대비 승무원 비율이 처참한 수준이라...
  • 레벨 준장 타락천사 07/11 04:43 답글 신고
    좋은 비행기지만.
    효율때문에..777에게..
  • 레벨 대위 1 ai03 07/11 05:51 답글 신고
    난 솔직히 B747 이 백만배는 더 멋짐! 크고 잘빠지고 웅장하고!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11 07:11 답글 신고
    A380 뭉툭하고 둔해 보이고 B747이 간지 갑
  • 레벨 중사 3 개념사회 07/12 16:58 답글 신고
    미국 보잉사 곧 매물로 나옵니다
    보잉사 자본잠식 상태입니다
    뭘 좀 알고 말하세요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13 12:13 답글 신고
    보잉이 매물로 나오면 누가 살까요? 말같지도 않는 소리~
  • 레벨 훈련병 astro1 07/13 10:05 답글 신고
    보잉이 매물로 나오다니요. 전 세계에서 52번째로 큰 회사이고 항공우주회사로 세계에서 제일 큰 회사로 매출액만 9천억불입니다. 미국에서 19번째로 큰 회사이고 지난 3-4년간 최고 호황을 누리고 체고의 수익율을 올리는 회사인데 자본잠식이라니요.
    Airbus, LM, Northrop Grumman, 아무도 범접할수 없는 회사입니다. 본인이야 말로 좀 알아보고 말하시는게 어떨런지요
  • 레벨 훈련병 astro1 07/13 10:10 답글 신고
    에어버스사가 이 비행기와 유럽수송기로 휘청하고 있지요. 이 A380이 상용화된지 10년이 지나고 개발된지 20년이 되는데 처음 유럽중심의 hub and spoke모델로 더 발전한다는 것에, 보잉사는 작은 비행기로 point to point 모델에 걸었는데 20년이 지난 지금 A380은 구입자도 없고 리스끝난 비행기 구입할 회사가 없어서 고철 처리중이고 곧 제작 중단되면 전체 투자비도 뽑지 못하는 케이스입니다. 보잉의 787은 뛰어난 경제성으로 제 2권의 도시에서 대도시로 직항이 뛰고 장거리가 가능하기에 오스트랄리아 Quantas 회장도 벌써 작년에 같은 노선에 A380한 대 띄우는 것보다 787 2대 운영하는 것이 더 경제성이 높다고 신랄하게 비난했습니다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13 12:12 답글 신고
    인천 멕시코간 논스톱도 B787 운행중입니다. 지구 반대편까지 논스톱 운항~

    A380이 만석이면 모를까 그렇지 못하니 적자가 날 수 밖에요~~

    천하의 B747도 지금은 B777이 씹어 먹고 있으니~~
  • 레벨 대령 3 능동주유소 07/14 10:35 답글 신고
    저도 개인적으로 748이 좋지 380은 무슨 아마존 열대 물고기 처럼 생겼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큰 비행기 별로 안좋아 합니다.
    화장실 한번 가려고 해도. ㅜㅜ
    타고 내리는데도 시간 많이 걸리고 짐 찾는 것도 그렇고..
  • 레벨 대령 3 능동주유소 07/14 10:36 답글 신고
    요즘에는 대한항공도 아시아나항공도 A350 이나 드림라이너로 캐나다 미주노선 뛰더군요.
    비행기 크기가 772 정도 크기가 되는가봐요.
    실제로 한번도 본적이 없어서..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14 13:44 답글 신고
    일반적으로 대한항공은 보잉...아시아나는 에어버스를 선호하는듯....특히 협동체는....
  • 레벨 병장 때찌때찌웁쓰 07/18 10:41 답글 신고
    크기가 크지만 여객용으론 몰라도 화물용 카고론 별로인 380...

    복층구조가 문제가 되어서 초대형 화물은 무리고 조종석이 1.5층에 있어서 노즈 도어도 달기 애매한 구조

    747의 화물칸이 단층 구조에 조종석이 2층에 있어서 동체의 대부분을 화물공간으로 쓸수있고 노즈 도어도 달기편한거에 비하면...
  • 레벨 훈련병 뇌물먹고번지덤프 07/19 20:17 답글 신고
    복층을 터버린다면? 구조상 문제가 되려나요?
  • 레벨 병장 때찌때찌웁쓰 07/20 10:33 신고
    @뇌물먹고번지덤프
    복층을 터버리면 동체 형상을 유지하기 어려울 겁니다

    에어버스가 괜히 복층 뼈대를 카본으로 만든게 아니죠 (무게 및 내구력)

    거기다 어중간한 조종석 위치 때문에 기수의 카고 도어 달기도 어중간해서...
  • 레벨 중위 1 코리테일러 08/04 19:00 답글 신고
    현재 계륵

덧글입력

0/2000

이전글
비행기를 주제로한 잡지책 어떤것이 있을까요??
다음글
대한항공 김포-김해 B737 탑승영상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자동차지식인
시승기
자료실
내차소개
자동차동영상
특종사진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