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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보배드림더드림 18.10.12 18:59 답글 신고
    PKM 357 추모...
    제차 뒷유리에 항상 붙어 있네요..ㅎㅎ
  • 레벨 상사 1 맥퍼슨스트럿 18.10.12 20:40 답글 신고
    마력은 75kg의 물체를 지구에서 1m/sec 속도로 올릴 수 있는 출력을 말합니다.
    반면 말씀하신 터보팬 추력은 그만큼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다는 것으로, 두가지의 차원이 다릅니다.

    대략 계산을 해 보겠는데, 몇가지의 가정을 하겠습니다. 가정에서 틀린 점은 댓글에서 지적되리라 봅니다.

    가정
    1. 737-900 엔진은 26,000 x 2 파운드의 추력을 낸다.
    2. 739는 최대이륙중량 85톤의 무게로 이륙시 최대추력을 쓴다.
    3. 이륙 후 약 1천 피트까지는 고도상승이 최대한의 관심사이므로 대기속도 증가없이 상승만 하며 이 때 분당 3천피트의 속도로 상승한다.

    풀이
    739의 1분 동안 물리량은 85,000kg x 3000ft x 0.3048m / ft = 77,724,000kg m 입니다.
    반면 1마력의 1분 동안 물리량은 75 x 60 = 4,500kg m 입니다.

    따라서 739의 엔진 2개는 77,724,000 / 4,500 마력을 냈습니다.
    마력으로 환산하면 약 17,300마력이고 개당 8,650 마력에 달하는 일을 했습니다.

    추력 26,000 파운드는 8,650마력 상당입니다.
  • 레벨 소장 후지와라타꾸미 18.10.13 09:59 답글 신고
    엔진 하나의 추력이 2600인가요? 두개의 추력인가요?

    전체 추력이 2600 이라면 엔진 하나는 4300마력 정도로 추정되나요?
  • 레벨 상사 1 맥퍼슨스트럿 18.10.13 10:43 신고
    @후지와라타꾸미 엔진 1개당 26,000파운드의 추력을 냅니다.
  • 레벨 하사 1 737FO 18.10.13 22:42 답글 신고
    비슷할수도 있겠네요 제가 알기론 b777이나 b747이 가장 힘이 좋고 마력 환산시 약 10만마력인데(모든엔진 합친거) b737은 그것의 1/4이기따문에 2만마력대로 알고 있어요 두개 합쳐서 8650*2 = 17300마력이면 비슷할듯합니다
  • 레벨 중위 2 레지덮든이불 18.10.13 11:27 답글 신고
    참고로 저는 가스터빈 운용했습니다.

    대당 33000마력
    연료소비율 227g/kw.hr

    환산시
    33000마력 *0.745 = 24600kw

    *0.227*24,600= 5,584kg ×비중0.85=
    6,421리터 *2대 =12,844리터
    ~즉 시간당 12,844리터 소모~

    연비로 치면...
    엔진두대 풀스로틀 시속32마일= 주행거리 32마일
    *1.852*32마일 =59km

    결론
    시간당 12844리터 사용후
    59키로미터 이동
    연비
    리터당 4.6미터 .. 끝
  • 레벨 소장 타락천사 18.10.13 14:11 답글 신고
    컨테이너..헐이네요.
    돈으로 화산하면 엄청나겠네요.
  • 레벨 하사 2 jeju7c 18.10.13 14:35 답글 신고
    26000÷4=대략 6500마력 정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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