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1 MIG4 19.02.07 22:19 답글 신고
    그럴리가요~ 울산공항 RWY18 접근 시 보통 MAKKY 라는 point로부터 접근을 시작하게 됩니다.

    조종사는 MAKKY에서 5000피트 이상을 유지해야 합니다. 최저치가 5천이니 그보다 좀 높아도 상관은 없지만

    고도가 많으면 강하하느라 속도 처리가 안되고, 그러면 Speed brake 써도 Flap/Landing gear 펼 속도를 못만듭니다

    속도를 만들면 고도를 못내립니다(비행기가 원래 그래요 ㅎㅎ)

    그런데 해당 항공편은 MAKKY로 접근 중 9천을 유지합니다. 8천이어도 내리기 힘든 조건인데

    9천이면 말할것도 없지요... 고도를 안내려준 이유는 모르겠지만

    근처 저고도에 다른 항공기가 있었을 수도 있겠죠?

    아니면 접근 시작 전까지는 36방향이었는데 하필 그 순간 18으로 바뀌어서 그랬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에부 항공편들 보니 대부분 잘 내렸으니까 텃세까진 아닌듯 합니다 ^^;

    오히려 무리한 고도처리보다 한바퀴 돌아서 안전하게 잘 내린 기장님을 칭찬해줘야 한다고 보입니다~
    답글 1
  • 레벨 중사 1 MIG4 19.02.07 22:19 답글 신고
    그럴리가요~ 울산공항 RWY18 접근 시 보통 MAKKY 라는 point로부터 접근을 시작하게 됩니다.

    조종사는 MAKKY에서 5000피트 이상을 유지해야 합니다. 최저치가 5천이니 그보다 좀 높아도 상관은 없지만

    고도가 많으면 강하하느라 속도 처리가 안되고, 그러면 Speed brake 써도 Flap/Landing gear 펼 속도를 못만듭니다

    속도를 만들면 고도를 못내립니다(비행기가 원래 그래요 ㅎㅎ)

    그런데 해당 항공편은 MAKKY로 접근 중 9천을 유지합니다. 8천이어도 내리기 힘든 조건인데

    9천이면 말할것도 없지요... 고도를 안내려준 이유는 모르겠지만

    근처 저고도에 다른 항공기가 있었을 수도 있겠죠?

    아니면 접근 시작 전까지는 36방향이었는데 하필 그 순간 18으로 바뀌어서 그랬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에부 항공편들 보니 대부분 잘 내렸으니까 텃세까진 아닌듯 합니다 ^^;

    오히려 무리한 고도처리보다 한바퀴 돌아서 안전하게 잘 내린 기장님을 칭찬해줘야 한다고 보입니다~
  • 레벨 병장 안무서워 19.02.08 11:48 답글 신고
    친절한 댓글 감사드립니다. 공교롭게도 에어부산 울산행 총 6회 중 2회를 저렇게 내리니 관제사들이 텃세 부리나 싶었네요.. 물론 말씀하신 것 처럼 그럴리가 없겠지만요~~

    이자리를 빌어서..
    보실지 모르겠지만 갑자기 고도 줄이느라 서클링하신 기장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 레벨 중위 2 앙GiMoJji 19.02.08 13:09 답글 신고
    접근고도가 높아서 돌려서 착륙시키는거같은데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