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항공/해운/철도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kybr&No=18232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조종사는 MAKKY에서 5000피트 이상을 유지해야 합니다. 최저치가 5천이니 그보다 좀 높아도 상관은 없지만
고도가 많으면 강하하느라 속도 처리가 안되고, 그러면 Speed brake 써도 Flap/Landing gear 펼 속도를 못만듭니다
속도를 만들면 고도를 못내립니다(비행기가 원래 그래요 ㅎㅎ)
그런데 해당 항공편은 MAKKY로 접근 중 9천을 유지합니다. 8천이어도 내리기 힘든 조건인데
9천이면 말할것도 없지요... 고도를 안내려준 이유는 모르겠지만
근처 저고도에 다른 항공기가 있었을 수도 있겠죠?
아니면 접근 시작 전까지는 36방향이었는데 하필 그 순간 18으로 바뀌어서 그랬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에부 항공편들 보니 대부분 잘 내렸으니까 텃세까진 아닌듯 합니다 ^^;
오히려 무리한 고도처리보다 한바퀴 돌아서 안전하게 잘 내린 기장님을 칭찬해줘야 한다고 보입니다~
조종사는 MAKKY에서 5000피트 이상을 유지해야 합니다. 최저치가 5천이니 그보다 좀 높아도 상관은 없지만
고도가 많으면 강하하느라 속도 처리가 안되고, 그러면 Speed brake 써도 Flap/Landing gear 펼 속도를 못만듭니다
속도를 만들면 고도를 못내립니다(비행기가 원래 그래요 ㅎㅎ)
그런데 해당 항공편은 MAKKY로 접근 중 9천을 유지합니다. 8천이어도 내리기 힘든 조건인데
9천이면 말할것도 없지요... 고도를 안내려준 이유는 모르겠지만
근처 저고도에 다른 항공기가 있었을 수도 있겠죠?
아니면 접근 시작 전까지는 36방향이었는데 하필 그 순간 18으로 바뀌어서 그랬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에부 항공편들 보니 대부분 잘 내렸으니까 텃세까진 아닌듯 합니다 ^^;
오히려 무리한 고도처리보다 한바퀴 돌아서 안전하게 잘 내린 기장님을 칭찬해줘야 한다고 보입니다~
이자리를 빌어서..
보실지 모르겠지만 갑자기 고도 줄이느라 서클링하신 기장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