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앙GiMoJji 05/21 14:44 답글 신고
    그럴줄알았으면 경부를 편도 10차선 할껄 그랬나봐요
  • 레벨 대령 3 잠실건너역 05/21 15:36 답글 신고
    7호선 진짜 사람많아요.
    낮이고 밤이고.. 2호선보다도 많아 보입니다
    그런데 왜 8량으로 편성했는지도 의문이고..
  • 레벨 일병 해즈 05/23 05:46 답글 신고
    2호선이 더 많습니다. 혼잡율이 2호선이 훨씬 높습니다.
  • 레벨 일병 해즈 05/23 05:49 답글 신고
    직통을 할려면 일정 역사마다 대피선 만들어야 합니다.

    한 역사당 열차길이만 160m 이니 승강장이 이보다 조금길어야하니 180미터 잡고 분기부에서 역까지 거리를 생각해야

    하니 아무리 짧게 잡아도 400미터로 잡고 그러면 터널 1km 뚫는데 1400억 잡고... 그럼 역이 50개 역이니...

    10개를 지어야하고... 2.5개씩... 7000억정도 나오네요...

    게다가 차량구입비에... 시스템 깔고... 기관사, 차량원, 역무, 전자 통신, 신호원...등등 추가로 채용해야하니..

    +알파에... 1조원 넘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ㅋㅋㅋ 누가 돈대나요???
  • 레벨 소령 1 대충해대충 05/23 11:39 답글 신고
    하계에서 15년 정도 살았는데
    지금은 서울을 도망나와 용인 삽니다만..

    7호선 정말 사람 많아졌더라고요

    15년전에 서울에서 이사왔는데
    그때만해도 사람은 물론 많았지만

    후~~ 지금 보면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