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2 파란세상 14.11.02 04:39 답글 신고
    아무래도 미국쪽이 자격증 취득하는거나 차후 취업시에 더 유리하겠죠... 솔직히 젤 쉽게 상업용 민항기 자격증 딸 수 있는 곳은 인도로 알고 있습니다...(상업용 면허 소지자만 십만이 훌쩍 넘는다죠...)
    미국쪽 비행학교 등록해서 면허 단계 밟아가면 되는거고, 자세한 스케줄이나 단계는 해당 비행학교에서 더 잘 알려주겠죠...
  • 레벨 이등병 너구리짱구 14.11.02 18:41 답글 신고
    제가 알아보고 조사한 몇가지만 알고있는대로 말씀드릴께요.
    미국과 필리핀에서 조종사 자격증을 딸수 있습니다. 또한 항공학교관련 대학교로 편입혹은 입학할 수 있습니다. 영어가 되시고 메이져 혹은 중저가 항공을 목표로 공부하신다면 미국보다는 필리핀이 휠씬 빠를것 같습니다. 필리핀은 자국에서 비행시간 200시간이 없는 사람은 필리핀에서 200시간비행후 비행자격증명을 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사기가 많은 업체 혹은 학교가 많은 관계로 철저히 학교관련 조사를 하시고 비행시간을 200시간 혹은 300시간을 만드셔서 필리핀 차터항공(소현화물기)를 조종하면서 .비행시간을 확보하시든가, 비행교관 과정으로 가셔서 비행뵤관으로 1000시간을 목표로 비행시간을 채우시면서 하루하루 보냅니다. 월급은 거의 없거나 자비로 훈련비를 내셔야 합니다. 이건 미국이든 필리핀이든 거의 비슷한 상황으로 알고 있습니다.
    능력되고 공부 실력이 출중하시다면 바로 필리핀 클락이나 마닐라의 BASE traning센타로 자비를 내시고 가셔서 A320, B737기종 트래이닝을 자비로 이수하시고 필리핀내 저가항공에 지원하시면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력이 충분하시다면 미국에서는 시민권자 영주권자아니면 유학생신분으로 메이져나 중저가 항공에 입사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운도 따라줘야한다고 합니다.
  • 레벨 소위 1 COLD 14.11.02 22:21 답글 신고
    저도 한때 조종사가꿈이었는데...지금 공사나 항공대아니면 좀힘들구요..국내에 비행교육원도 있지만...취직어렵구요...조종유학다녀와야 취업되는데...문제는억대의비용이들어간다는거...ㅡㅡ
  • 레벨 병장 어린쪼종 14.11.03 01:26 답글 신고
    항공운항학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얕은 지식이지만 제가 알고있는선 에서 말씀드리면 예전과는 다르게 운항학과 도 많이 생기고 사설 비행교육원 외국 면장취득생들이 몇년전보다 몇배로 증가해서 취직이 그렇게 쉽진 않은 상황이에용...ㅠㅠ 전 공군조종으로 가게되었는데 지금 우리나라 조종사가 부족하다고 얘기 나오는게 경력직 얘기지 신입부기장 얘기는 아닙니다 ㅎㅎ 가장좋은건 공군 조종사로 근무하다가 경력직으로 항공사에 들어가는게 가장 안전한 방법이구요 그다음은 운항과 졸업입니다. 운항학과 도 요즘 하도 스펙좋은 학생조종사들과 취업생들이 많아서 길이 그렇게 크진 않구요... 보통 LCC거쳐서 메이저로 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시아나 대한항공은 EPTA 레벨6 에 비행시간 1000시간 이상인 사람들이 너무많아서 경쟁이 힘든상황이죠.... 시간이야 교관이나 사비로 채워야하구요, 요즘은 외국에서 비행했다고 잘쳐주고 그런건 없는것같습니다. 다만 외국이 날씨가좋아서 매일 비행할수있고 영어도 배우는 장점이 있습니다. 민항으로 직접 취직할때 사실 가장 중요한건 빽입니다;; 인맥..ㅠㅠㅠ 제생각은 공사는 아니더라도 일반 운항과 편입이나 신입으로 들어가서 공군조종장학생 치는 방법과 운항학과 졸업장 받고 직접 취업하는게 가장 좋은방법으로 보입니다... 화이팅 !
  • 레벨 준장 심심하면드루와 14.11.03 08:22 답글 신고
    @파란세상@너구리짱구@COLD@어린쪼종 답변 모두 감사합니다...
    오런것에 대해서 전무한 상태였는데...조언해주신 말씀을 토데로 다시한번 알아보라고 해야 할것 같습니다..

    일단은 미국으로 가닥은 정해진듯합니다..필리핀은 너무 워험하다가 자기 본인이 결정 낸듯하구요..

    미국쪽으로 다시 알아본다고하네요...사촌네 집이 넉넉한 집안은 아닌데..사촌형님께서 집을 팔아서라도 뒷바라지 해쥔다고했다네요...살곳은 정해져있으니.... 천천히 알아보라고했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 레벨 병장 어린쪼종 14.11.03 18:32 답글 신고
    미국쪽으로 생각하시면 교관안한다는 가정하에 취직까지 4억+ @는 생각하셔야 될텐데.... 그러고 취직되면 다행이지만 안되면....ㅠㅠ 무튼 성공하시길 빌게요 !
  • 레벨 상사 3 브라질커피 14.11.03 13:13 답글 신고
    그래도 그 조카분 부럽네요 ㅋㅋㅋ 미국행이라니...건승바라겠습니다!!!
  • 레벨 상사 2 똥내 14.11.16 10:50 답글 신고
    면허따는건 문제가 아니구여... 문제는 면허 취득후 민항기 조종사에서 요구하는 최저 비행시간을 채울 방법이 없다는 겁니다. 비행교관으로 일하거나 자비로 계속 비행시간을 늘려가거나....이게 비용이 장난이 아니에요.. 잘 알아보세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