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1 맥퍼슨스트럿 15.01.06 13:35 답글 신고
    747파워가 세다기 보다는 단거리라서 가벼운 탓도 있습니다.

    747은 미국까지 논스탑으로 갈 수 있고, 연료도 대략 200톤 가까이 실을 수 있는데
    제주-김포 구간이라면 여유잡아도 20톤 정도만 실어도 됩니다.
    그럼 무게가 가벼워지니까 파워가 남아 돌겠지요. (물론 이럴때는 추력을 줄여 이륙합니다)

    380은 중장거리 위주로 운용되니까 연료를 더 실었을 것이고
    상대적으로 파워가 부족한 것처럼 보일 수 있을 겁니다.

    결론은 보잉,에어버스 차이라기 보다 무게 차이로 생각됩니다.
  • 레벨 하사 1 피롱이 15.01.06 15:23 답글 신고
    동감입니다. 아무레도 연료무게 부터 차이가 나겠죠..현 국내항공사 a380운항노선들이 LA 뉴욕 파리 등 장거리로 이루어져있죠.. 가까운데라고 해봐야 홍콩 가끔 나리타(도쿄) 정도니깐요.. 아무레도 이륙거리가 길어질수 밖에 없을거 같습니다.
  • 레벨 하사 3 K915짱 15.01.06 15:29 답글 신고
    아~ 잘 알았습니다. 전 차량도 각 회사마다 특성이 있듯이 항공사도 그런줄 알았는데 새로운걸 알게되었네요~^^
  • 레벨 병장 쿼드드라이브 15.01.06 22:03 답글 신고
    확실히 퓨어탱크 안에 용량 무게는 무시못하죠..패신저 나 카고 무게도 항공기 이,착륙에 적지않은 영향이 갈겁니다
  • 레벨 원사 3 전파공 15.01.07 01:42 답글 신고
    고도 8천피트 상승이륙과 고도 3만피트의 상승 이륙은 확연히 다르고 틀립니다 ㅎㅎ
  • 레벨 하사 1 drinki 15.01.07 08:41 답글 신고
    아~ 국내선의 경우는 고도를 8천피트정도까지 올라갔다가 바로 내려와야 되나보죠? 첨 알앗네요...
  • 레벨 병장 쿼드드라이브 15.01.07 09:29 답글 신고
    @drinki 저번에 제주도 갔을때 고도 2만7천피트 까지 올라가던데요..?
  • 레벨 하사 3 K915짱 15.01.07 09:59 답글 신고
    날씨가 안좋으면 꽤 많이 상승하는거 같더라구요~ㅋㅋ
  • 헌병 보배드림 15.01.07 13:44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