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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3 PJK4518 15.02.13 20:58 답글 신고
    한쪽만 파손됬을테니 한쪽으로 기울어지는게 있겠지만 아주 미미해서 큰 위험은 아닐것같은데 ..
  • 레벨 소장 XER 15.02.13 21:47 답글 신고
    http://www.airliners.net/photo/KLM---Royal/Boeing-747-406F-ER-SCD/0618391/L/
    기종, 상황마다 다르겠지만 안전 문제는 없습니다. 윙렛부분만 파손되었다면 떼어놓고 비행하면 그만입니다.
  • 레벨 하사 1 꿈에서페라리오너 15.02.13 22:27 답글 신고
    안전에는 문제가 없는걸로 압니다 윙렛 파손되었을때 그냥 파손된 윙렛 파트를 떼어내고 운항하곤 하더라고요
  • 레벨 상사 1 여기서나가야겠어 15.02.14 01:16 답글 신고
    그렇군요. 좌우 불균형 문제나 충격/손상으로 인한 추가 손상 우려는 없다는 얘기로 알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이등병 엔카좋아 15.02.14 14:49 답글 신고
    윙렛은 문제가없겠지만.. 날개에는 연료가 가득실려있죠.. 많은 유압선들도 지나가고요.. 저윙렛이 뜯겨나가면서 혹시라도 날개쪽에 데미지가 갔다면 혹 아무도 저 접촉을보지못해서 회항하지않았더라면 항사수 에피소드 하나가 추가되었겠죠..
  • 레벨 병장 X7 15.02.16 15:00 답글 신고
    큰 문제는 없는거 같군요. 하나 배우고 갑니다.
  • 레벨 하사 2 banister1 15.02.17 02:09 답글 신고
    항공기는 안전 또 안전입니다.
    단순히 필수장치가 아니라 보조장치라서
    부러져있어도 영향없다,..가 아니라
    생각치도못한 다른결과를 가져올수도 있다라는
    생각으로 가능하면 고치고 다니는게좋죠.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5.02.19 17:22 답글 신고
    744 일본 국내용은.
    윙렛이 아예 없는 것 같던데요
  • 레벨 소장 XER 15.02.24 15:08 답글 신고
    맞습니다. 747-400D는 윙렛이 없죠.
  • 레벨 이등병 dohwj 15.02.25 13:16 답글 신고
    웽렛은 옵션입니다. 그리고 보조 양력 장치에 속한다고 할수 이겠네요. 있고 없고 차이는 잘 모르겠으나 장거리 운항시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윙렛은 아주 구시대적 장치 입니다. 현재 나오고 있는 777 이나 787 은 날개의 디자인이 윙렛이 있는것과 같은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윙렛이라는거 자체가 없습니다. 777 이나 787에 윙렛이 달린 항공기를 보신분은 없겠지요. 그리고 윙렛이 없다고 해서 항공기의 안전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다만 연료의 소비가 조금 많아 지겠지요. 그리고 윗분이 말씀하신 대로 날개에 연료가 실리는건 맞지만 윙렛에는 연료가 실리지 안습니다. 그리고 어떠한 배선이나 배관이 있지는 않습니다. 날개끝에 생기는 와류를 방지해 주는 장치에 불과 합니다. 항공역학을 조금만 보시면 이해 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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