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면세점쪽 크루즈 담당자로 있으면서 수십척의 크루즈선을 맞이해봤는데요 저정도면 정말 큰급입니다. 3천명정도 수용하는 크루즈선 우리나라에도 저만한 사이즈크루즈 두대정도 들어와요 인천,영도,제주 여기에 크루즈선 들어와요 한번 볼만합니다. 배에 관심없는데도 일하면서 자연스럽게 보다보니까 정말좋고 저정도급은 아니고 헤나라고 중소형크루즈 안에 들어가봤는데 럭셔리하고 좋더라구요 저정도급은 얼마나 좋을지 궁금하네요
강밑에 암초가 없는이상은 예인선들이 끌수있습니다 크루즈가 엔진을 앞쪽으로 해서 나아가는것도 땅밑에 뻘을 파내어서 나가기쉽게하기위한거죠 즉 엔진펠러가 땅밑에 뻘을 파내면 뒷쪽부분들이 자연스럽게 나갈수있는 길이생기는 거죠
그래서 머 ~ 보면 이해안돼지만 이해하면 쉬워요 다만 그렇게 나아가는데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선수방향으로 입항 후 돌릴공간(선회장)이 없어 어쩔 수 없이 뒤로 나오는 것이 맞습니다.
크루즈선은 하얀도료를 쓰는데 여기에 예인선에서 까맣게 뭍으면 안되니 별도의 거치대나 하얀 캔버스를 덧데고 나옵니다.
후진 추진력은 선박의 엔진을 사용하고 예인선이 방향을 조정해 줍니다.
강하구의 경우 토사의 퇴적에 의한 수심은 낮아질 수 있으나 암초는 거의 없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소멸되지요.
그리고 바다와 연결된 지역으로 바다가 고조일 경우의 시간으로 맞추면 더욱 좋은 수심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분은 무슨 이상한 말씀을...;;
프로펠러가 뻘을 판다는게 상식적으로도 말안됩니다..프로펠러 다 망가집니다
수심이 얕아 보여도 수심 은근 깊은곳 있어요..저런 호수,강들은..
수심도 다 PILOT들이 알고있구요~ 정말 신경써서 해야하는 작업이죠..
바우스러스터와 스턴스러스터 함께 쓰면서 조심조심 후진하는거죠
예인선이 방향 잡아주면서 강 가쪽으로 안가도록 조절도하고..
도대체 인기글 선정 기준이 뭔가 항상 궁금하네요...ㅎㅎㅎ
조선소를 바닷가에 짓던가. 예인선은 무슨 개고생이야..ㅎㅎ 수심도 엄청 얕아 보이는데..
해운쪽은 관심이 없지만 저런 배 꼭 타고싶네요 ㅠㅠ
저정도 배면 최소 수심이10미터 이상이여야 움직이지 않을까요??
대단!!
안에 영화관 수영장 카지노 등등 떠나니는 도시죠
2박 정도 여행 하면 85만원 10박정도면 238만원 정도 예요 ㅋ
그래서 머 ~ 보면 이해안돼지만 이해하면 쉬워요 다만 그렇게 나아가는데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크루즈들은 관광을목적으로하기에 선저여유수심만확보되면 저런곳을 일부러찾아들어갑니다. 그래야 관광객들이 몰릴테니깐요
크루즈선은 하얀도료를 쓰는데 여기에 예인선에서 까맣게 뭍으면 안되니 별도의 거치대나 하얀 캔버스를 덧데고 나옵니다.
후진 추진력은 선박의 엔진을 사용하고 예인선이 방향을 조정해 줍니다.
강하구의 경우 토사의 퇴적에 의한 수심은 낮아질 수 있으나 암초는 거의 없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소멸되지요.
그리고 바다와 연결된 지역으로 바다가 고조일 경우의 시간으로 맞추면 더욱 좋은 수심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프로펠러가 뻘을 판다는게 상식적으로도 말안됩니다..프로펠러 다 망가집니다
수심이 얕아 보여도 수심 은근 깊은곳 있어요..저런 호수,강들은..
수심도 다 PILOT들이 알고있구요~ 정말 신경써서 해야하는 작업이죠..
바우스러스터와 스턴스러스터 함께 쓰면서 조심조심 후진하는거죠
예인선이 방향 잡아주면서 강 가쪽으로 안가도록 조절도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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