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셰 튜너인 SpeedART와 TechART의 2005년식(997 베이스) 튜닝 911 카레라 S(Turbo 아님)를 최근에 도로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출처: AutoBild]
.............................................SpeedArt.................TechArt
가격.......................................106,099 유로.............115.519 유로
배기량....................................3824 cm³..................3824 cm³
마력.......................................386/6620..................375/6400
토크.......................................425 Nm/4830.............415/4400
무게.......................................1515 kg....................1520 kg
최고속도.................................298 km/h..................296 km/h
<가속>
0-100 km/h..............................4,5 초......................4,6 초
0-130 km/h..............................6,8 초......................7,2 초
0-160 km/h..............................9,5 초......................10,1 초
0-200 km/h..............................14,5 초.....................15,4 초
100-200 km/h 가속....................10,0 초.....................10,8 s
<브레이킹>
100-0 km/h 제동거리(Cold)........35,7 m......................35,1 m
100-0 km/h 제동(Warm).............35,8 m......................35,7 m
200-0 km/h 제동(warm).............143,8 m.....................142,6 m
결과적으로 힘과 가속면에서 SpeedART의 튜닝 포르셰가 약간 더 우수하군요.
다음엔 Turbo S의 자료를 찾게 되면 또 올려드리도록 하죠..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