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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간호사 보옥덩이 02/10 04:26 답글 신고
    음....현대!!!!!!!!
  • 레벨 소장 불결한현대 02/17 07:04 답글 신고
    혐대죠... 혐오스러운 4급 차팔이 기업
  • 레벨 중사 3 UA6TL 02/10 06:28 답글 신고
    우선 장착하셨던 휠의 스펙(인치, 림폭, 옵셋)과 타이어의 사이즈를 공개해주세요.
    그럼 지금은 순정휠과 타이어로 바꾼 상태인가요??
  • 레벨 하사 1 바람과함께사라져 02/10 08:18 답글 신고
    차주분 차량이 얼마나 과도한 옵셋을했는지 사이즈공개도 않해주시고....만일 과도한옵셋이 아니고 평범한사이즈라면 도데체 얼마나 민감하길레 오작동을하는지 검사란검사는 다해야죠.
  • 레벨 일병 GGGYU 02/10 08:09 답글 신고
    옳습니다..! 저도 똑같은 생각햇는데.. 그대로 써주셧네 ㅋㅋ
  • 레벨 준장 81브리샤 02/10 10:10 답글 신고
    위분 말씀 맞따나 휠 스펙부터 올리시죠....
  • 레벨 중장 대천사미카엘 02/10 10:13 답글 신고
    ..
  • 레벨 중사 1 Mookee 02/10 12:27 답글 신고
    흠 그럼 같은 젠쿱에 18인치 19인치는 서로 셋팅이 다른건가보네요.
    그럼 18인치 순정휠을 19인치 순정휠로 인치업하는것도 이번 상황으로보면 자살행위네요.
  • 레벨 1 쿠리에이터 02/10 13:36 답글 신고
    출고상태 그대로 소모성 부품도 타이어도 절대 바꾸지 말고 타란 이야기인가? 현대 미친놈들...
  • 레벨 이등병 살다보니80세 02/10 13:57 답글 신고
    제가보기에는 현대에서 젠쿱 차주분에게
    약간의 보상과 압박이 같이 들어간거 같은데요

    제 생각에는...

    현대에서 차량관련해 보상은 해주겠다.
    우리가 이많큼 (차를 신차로 준다던지) 보상은 해줄테니 차량결함문제에 대해선
    사제 휠 타이어때문이라고 말하고 지금 논란이되고있는 보배드림에
    관련 동영상과 글들을 지워라!!!
    이렇게 말이죠.. 이건 너무 말도 안되는 일인가요? ㅋ

    하지만 정말 차주분께서 그렇게됐다!!!
    이런 글만 하나써주시는건 정말 아니라고 봅니다.
    저도 젠쿱을 타진 않지만 젠쿱 차도이쁘고 빨라서 좋아라하고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번 타볼텐데
    이런 심각한 문제를 그냥 이렇게 간단히 넘어가시는건 아니라고 보아요~
    원만히 해결되셨다니 다행이지만
    이런 약간의 큰 파장을 일으키시고 마무리를 잘 지어주셔야죠^^
  • 레벨 소령 2 직분사터보세단 02/10 14:05 답글 신고
    아니 그게 아니라...앞뒤 휠 스펙이 달랐다잖아요;;

    앞에 비해 뒤에 직경이 더 큰걸 끼워놨으니 (휠 타이어 포함) ECU입장에선 당연히 앞바퀴보다 뒷바퀴가 현저히 느리게 굴러간다고 판단하고

    그걸 제어하기 위해 뒷바퀴(구동축)에 힘을 더 전달하려고 하겠죠. 반대로, 앞을 더 크게 끼워놓고 뒤를 더 작게 끼워놓으면 앞바퀴에 비해 뒷바퀴가 덜 굴러가니 엑셀을 밟아도 속도가 더디게 올라가는 현상이 발생했겠죠.

    결론은 전자장비에 대한 개념도 없이 함부로 뒷바퀴에만 큼지막하게 달아놓으니 발생한 문제였죠.

    젠쿱은 앞뒤 휠타이어 폭이 다릅니다. 뒤가 더 넓죠. 그러다보니 차주분이 뒤에 더 큰거 달아도 되겠거니 오해한게 아닌지..
  • 레벨 소위 1 smp8634 02/10 18:28 답글 신고
    차주분 글을 첨부터 꼼꼼히 읽어보세요...
    브레이크가 안들었다잖습니까...
    어느상황에서는 브레이크작동은 불변의진리와 같이 작동되어야 하는게 아닌가요?
    신발짝짝이로 신었다고 가다가 못선다는건 정상입니까...
    글쓰신게 하도 답답하여 댓글답니다...
  • 레벨 하사 1 바람과함께사라져 02/10 19:52 답글 신고
    중요한건!! 이사건에 핵심은요. 운전자가 스로틀개방을 하지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지멋대로 센서가 끼어들어서 스로틀개방하여 정지해야할 상황에 전진을 햇다는겁니다. ecu가 보상을하더라도 중립에 있거나 가속패발을
  • 레벨 원사 3 o쥬신o 02/10 15:06 답글 신고
    여기서 이러지 말고 현대 본사에 말하시는게 빠르지 않을까요?
  • 레벨 훈련병 이노시 02/10 16:19 답글 신고
    직분사터보세단님....
    동영상에서 제일문제가 되는점이 기어중립에서 동력이 계속전달되는점입니다..
    ECU 건 VDC 건 운전자가 기어를 중립으로 뺏는데(오토도 아니고 수동)
    센서가 개입해서 스로틀 개방해서 구동축에 동력을 준다는게 정상이라고 생각되는지요?

    기어가 중립이면 엔진에서 주는 파워가 클러치에의해서 분리된 상황인데 말이죠...
    휠타이어가 뭐건 센서가 뭐건 중립에서는 절대 일어날수 없는일이 동영상에서 보여
    지던데요
  • 레벨 이등병 XDmaster 02/10 16:49 답글 신고
    스쿠프시절부터~ 지금의 m3 c63까지도..
    앞바퀴에비해.. 뒷바퀴 큰 사이즈 장착하는 사람들 처지 빼까리입니다.
    정말 말도 안되게 큰 싸이즈 끼운 사람도있고..
    투스카니시절만해도 15인치~19인치 205~255까지 끼우는 사람들 정말 별의별 경우의 수가 있었습니다.

    뒷바퀴를 도대체 얼마까리를 끼면.. 전자장치에 오류가 오나요?
  • 레벨 소령 2 직분사터보세단 02/10 18:27 답글 신고
    그건 폭을 말씀하시는거겠죠..

    폭은 얼마나 늘리던, 바퀴 회전수에 따라 속도를 계산하는데 전혀 영향을 안미치죠.

    하지만, 앞바퀴와 뒷바퀴의 지름 차이가 발생하면, 같은 거리를 갈때 앞바퀴보다 뒷바퀴가 그만큼 덜 돌게 되겠죠? 그 차이가 커지면 어떻게 될까요?

    뒷바퀴 지름을 늘리면서 ECU에 그 차이를 입력시켜놓진 않았을테니, 당연히 ECU입장에선 앞바퀴보다 뒷바퀴가 덜 돈다고 판단하겠죠? 그래서 정상수치로 돌려놓으려고 뒷바퀴를 더 굴리게 되는겁니다. 즉, RPM이 상승되겠죠. 반대로, 앞바퀴 지름이 더 컸다면, 뒷바퀴가 더 돌아간다고 판단했을테니 엑셀을 밟아도 밟은 만큼 RPM이 상승하지 않는 현상이 생겼겠죠.

    그래서 인치업 할때는 휠 인치가 커지는 만큼 타이어의 편평비를 낮추는겁니다. 그리고 당연히 앞바퀴와 뒷바퀴 지름차이가 생기면 안되겠구요. XDmaster님은 지름과 폭을 착각하신듯..
  • 레벨 이등병 XDmaster 02/10 18:54 답글 신고
    네 편평비로 해석을 했습니다..
    하지만.. 제 위에 말대로.. 정말 예전 양카부터 지금까지 휠타이어~~ 지금말고
    높이도 다른 차 엄청많습니다..
    10년전에는 뒷바퀴 마이너스 휠끼고.. 드래그타이어까지 끼고 써스 완전 돌격으로하는
    정말 말도 안되는 셋팅이 유행할때도 있었습니다.
    지금도 어린친구들 훨 옵셋도 볼줄모르고 이거 이쁜데.. 하면 끼우는 친구들 많습니다.
    울나라말고 전 세계에는 훨씬더 많겠죠.

    암만 과부하 바퀴수 계산을 잘못해도.. 무단에 악셀떼고 스로틀 정지한다는건.. 말도 안되죠..
    차라리... 엔진체크가 뜨던지.. 하면 몰라도

    이런 논리라면 뒷타이어의 공기압이 앞바퀴보다 모자란체로 운영하면 같은 결과가 온다는게 성립되는데.. 이렇게 민감해서야~~ 어떻게 타고다닐까요?

    여성 운전자 바퀴에 바람 반이 빠지건.. 아저씨가 타이어를 잘못껴주건 차 탈때까지 타는사람이 대부분인데..
  • 레벨 중사 2 양촌리부녀회 02/10 21:17 답글 신고
    그때도 후륜구동에 vdc같은 전자장비가 달린 차였나요? ..
    공기압이 모자란다고 현대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주장한 차이만큼이 나진않죠.
    만일 그만큼 차이가 난다면주저앉은 상태겠죠.

    어쨋던 만일 현대에서 말한데로 후륜의 뒷바퀴의 높이가 규정치를 벗어나서 그런 문제점이 생겼다면 왜 이런 중요한 사항을 젠쿱오너들은 몰랐을까요.
    최소한 메뉴얼에는 명시해
  • 레벨 이등병 XDmaster 02/11 01:56 답글 신고
    네~~ 돌격형 차말씀드린건 그때는 말도 안될정도로 미친차도 있었다는 그냥 이야기구요.
    당근 vdc시대는 아니겠죠..^^
    하지만 지금 전세계의 모든 메이커의 차를 모는 사람중에.. 1인치정도 뒷바퀴가..높다는 이유로.. 스로플 잠기는 차가 있을까 하는 의문입니다..
    전세계 튜너나.. 양카들이나 분명 많은 차들이 앞바퀴와 뒷바퀴의 2.15cm정도 차이나는차는 부지기수 일겁니다.

    아마 차 좋아하시고 사제휠 교환하신분들중에.. 이번 사건전에.. 뒷바퀴의 지름이 커져서
    엔진이 이상행동을 한다는 경험이 있거나 이야기 들으신분은 아예 없으실겁니다.
    저도 차 좋아한지 10년이 되었지만.. 이런 경우는 정말 처음들어봅니다..
  • 레벨 소장 불결한현대 02/17 07:06 답글 신고
    직분사는 보배 공식 현대 빠순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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