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경차의 대표주자 모닝이 더욱 알찬 사양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기아자동차㈜는 안전사양을 대거 추가하고 내외장 디자인을 보강해 상품성을 한층 강화한 '더 뉴 모닝'을 8일(목)부터 본격 시판한다고 밝혔다.
'더 뉴 모닝'은 ▲타이어 공기압 상태를 감지해 운전자에게 이상징후를 경고하는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와 ▲급제동, 급선회시 차체자세제어장치(VDC)와 속도 감응형 전동식파워스티어링 휠(MDPS)을 통합 제어해 차량의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는 샤시통합제어시스템(VSM)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AC)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등의 첨단 안전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가속 페달을 밟지 않아도 운전자가 설정한 차량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크루즈 컨트롤'을 동급 차량 최초로 적용하는 등 차급을 뛰어넘는 편의성을 갖췄다.
이와 함께 기존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도 업데이트를 SD카드로 손쉽게 할 수 있는 신규 내비게이션을 적용했다.
'더 뉴 모닝'은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상(2012)'과 'iF 디자인상(2012)' 수상으로 상품성을 인정받은 우수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라디에이터 그릴, 리어범퍼 등 주요 부분을 개선해 한층 정돈되고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전면부는 입체적인 매쉬패턴(그물형)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모던하고 심플한 대형 인테이크 그릴(라디에이터 그릴 하단에 위치한 공기흡입구)을 적용해 보다 안정적이고 단단한 앞모습을 완성했다.
후면부는 범퍼부분에 블랙컬러의 리어 디퓨저를 새롭게 적용해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했으며, 측면부는 신규 디자인의 14인치 알로이휠을 추가 적용해 차체가 커 보이는 이미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더 뉴 모닝'의 실내공간은 각 엔진별로 차별화한 포인트 컬러와 패턴을 신규 적용하고 USB/AUX 단자 간접조명과 운전석/조수석 풋램프를 새롭게 도입해 야간 시인성을 높이면서도 고급감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더 뉴 모닝'에 우수한 동력성능을 자랑하는 '카파 1.0 터보엔진'을 새롭게 탑재한 ‘더 뉴 모닝 터보’를 출시해 기존 가솔린 모델과 더불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더욱 넓혔다.
'더 뉴 모닝 터보’는 최고출력 106마력(ps), 최대토크 14.0kg
자외선차단글라스 : 햇빛을 정면으로 보고 갈 때 좋은건데 삭제되어서 아쉽습니다.
원터치 트리플 턴 시그널 : 이거 써보신분은 압니다. 차선변경 시 얼마나 편리한 옵션인데...
이동식재떨이 : 담배안피시는분들은 없어도 그만인듯.
스페어 타이어 : 최근 완성차업체들이 원가절감 및 경량화를 이유로 스페어타이어를 빼고 타이어임시수리킷을 넣는데 모닝도 이제 해당되네요. 스페어타이어는 만약에 사태를 대비해서 보유하고있으면 좋습니다.
원터치 트리플 턴 시그널 : 이거 써보신분은 압니다. 차선변경 시 얼마나 편리한 옵션인데...
이동식재떨이 : 담배안피시는분들은 없어도 그만인듯.
스페어 타이어 : 최근 완성차업체들이 원가절감 및 경량화를 이유로 스페어타이어를 빼고 타이어임시수리킷을 넣는데 모닝도 이제 해당되네요. 스페어타이어는 만약에 사태를 대비해서 보유하고있으면 좋습니다.
위 내용 삭제되고 크루즈 컨트롤러, TPMS 등 추가되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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