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슴아티입니다.
http://m.bobaedream.com/board/bbs_view/special/584355
며칠전 집근처 전시장(대리점)에서 G70을 보긴 했으나, 2.0T 어드밴스드 트림이라 아쉬움이 크더군요.
그래서 대전에서 가장 클 것이라고 생각되는 대전지점까지 갔다왔습니다.
대전 동구 동서대로 1644(성남동 503-2)에 위치해있고, 대전복합터미널 및 대전IC와 가깝습니다.
복합터미널 및 대전IC 반대방향을 보면 홍도육교 철거 및 지하차도 공사로 2019년 12월 31일까지 통제되어있습니다.
3번째 사진에 좌가 2.0T 어드밴스드 트림 로얄 블루 모델, 우가 2.0T 슈프림 트림 H-TRAC 마블 화이트 모델입니다.
4번째 사진에 좌가 2.0T 슈프림 트림 카본 메탈 모델, 우가 3.3T 슈프림 트림 H-TRAC 블레이징 레드 무려 풀옵션 모델입니다.
이렇게 전시장 내에는 총 4대가, 전시장 외에 시승용 차량으로 2대가 더 있는듯 했습니다.
5번째 사진부터는 전부 3.3T 이야기입니다.
전면부는 2.0T 스포츠 패키지 트림 혹은 3.3T에만 적용되는 그릴 및 크롬장식에 다크 크롬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후면부에 디퓨저의 경우 얼마전에 본 싱글 트윈팁 머플러가 아닌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스팅어처럼 듀얼 트윈(=쿼드) 머플러 였다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엔진룸의 경우 람다 3.3 트윈터보 엔진이라 그런지 2.0T의 그것보단 더 꽉찬 느낌입니다.
차량 배터리가 좌측 상단 워셔액 주입구 쪽에 있는데 차량 무게배분을 50:50으로 맞추기 위해 그쪽에 위치하게 되었다고 딜러분께서 설명해주셨습니다.
딜러분이 오늘 하루종일 보러오시는분들이 엄청 많으셔서 힘드셨다고 하네요...ㅠㅠ
19인치 휠과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4(PS4) 타이어, 그리고 브렘보 브레이크가 적용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볼때 휠 색상이 좀 어두웠다면 더 괜찮았을것 같습니다.
프론트 도어트림에는 이전에는 아예 없었던 렉시콘 트위터가 추가되고, IMS 기능도 있고, 도어가죽도 퀼팅 및 레드 스티치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당연히 시트 3.3T 스포츠 전용 나파가죽시트에 퀼팅 및 레드 스티치 처리가 되어있구요.
운전석 시트의 경우 14WAY이고 다 좋은데 헤드레스트가 전동식이 아닌 수동식이라 좀 아쉽습니다.
메탈 페달 & 풋레스트의 경우 3.3T 스포츠에만 기본 적용이고, 나머지 일부트림은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옵션을 선택해야 적용됩니다.
스팅어의 경우 최하위 2.0T 프라임 트림에도 메탈재질인데 좀 아쉽네요.
스티어링 휠은 레드 스티치 이외엔 바뀐게 없습니다.
대시보드 및 센터페시아 주변에도 레드 스티치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있는데 역시 풀옵션 답습니다... ㄷㄷ
컴포트 패키지를 넣어야만 적용되는 무선충전 또한 기본 적용되어 있습니다.
다만 순정으로 장착된 무선충전기는 퀵차지 지원이 안되는거로 알아서 좀 느린거로 압니다.
기어 및 조작 스위치가 있는 어퍼콘솔도 유광 하이그로시가 아닌 알루미늄 재질입니다.
마지막으로 드라이브 모드를 만져보니 스마트, 에코, 컴포트, 스포트, 커스텀과 같이 총 5가지의 모드가 있습니다.
모드를 바꿀때 마다 LCD 양옆 색상이 바뀌는데 스마트는 흰색, 에코는 녹색(?), 컴포트는 기억안나고, 스포트는 빨강색, 커스텀은 보라색으로 바뀌었습니다.
계기판 뿐만아니라 네비게이션에서 상단에 플로팅되어 무슨모드인지도 표시해줍니다.
그리고 스포츠모드로 변경시 시트의 허리받침(시트백 볼스터) 부분이 자동으로 조절되어 약간 조여주더군요.
이상 3.3T 풀옵션 보려고 갔다온 후기였습니다.
다만 후진등도 벌브인 스팅어랑 달리 g70은 LED라는...
3시리즈 잡으려고 나왔다는데... 3시리즈 가격은 확실이 잡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