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에 일본사람 초상권을 위해 모자이크처리
- 우선 여러분들이 궁금하신 일본 레이싱걸부터 시작합니다.
우리가 흔히 즐겨보는 품번이 있는 영상의 여성들과 많이 달라서 실망하실 분들이 많을겁니다 ㅎㅎ
보배인들을 위해 가장 엄선해서 골랐습니다..;;
한 가지 팁이라면 독일, 일본 등 국제모터쇼는 국내모터쇼와 달리 레이싱걸이 거의 없습니다.
오직 차에만 집중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보통 직원들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고로 대포카메라 들고 다니는 사람들이 별로 없습니다 ㅎ
보통 무언가 내세울 만한 것이 없는 브랜드 일수록 레이싱모델이 많습니다.
ex) 현다이
-> 이번 독일 2017 IAA에서 발표한 벤츠 신형 F1컨셉 슈퍼카입니다. 샤크가 마음에 듭니다 ㅋ
-> 신형 베엠뷔 악트 콘셉트
왜 G70이 생각나는 이유는 뭘까요 전면디자인, 전방 흡입구, 휀더 부메랑까지;;
-> Z4
-> 아우디 EV컨셉트
-> 야마하 드라이빙 로봇입니다. 하지만 현재기술로는 닝겐보다 느립니다 ㅎㅎ
지금 회사에도 자동차 연구개발용 운전 로봇있는데 학습 시켜줘야되서 짜증난다는군요
-> 스바루 신형 컨셉
- 혼다 전시관 -
왼쪽부터 혼다 슈퍼GT, 인디카, 포뮬러 원 엔진입니다.
- 도요타 전시관 -
- 닛산 전시관 차가 별로 없음;; 쥐튀알르 없어요;;-
- 기타 소형브랜드 -
-> 부활을 꿈꾸는 마쯔다 ㅎㅎ
기타 자동차 협력업체들 자동차 보다 오히려 재미있게 봤습니다.
-> 일본차가 좋은 이유 중 하나 그리고 앞으로 현다이가 일본차를 넘기 힘든이유
-> R타입 스티어링
-> 항상 까이는 C타입
결론
우선 저는 보배 눈팅회원입니다만 ㅎㅎ
제가 기회만 되면 모터쇼를 꼭 보는 취미가 있어서 혼자보기는 아까워서 한 번 올려봅니다
도쿄모터쇼 쇠퇴라는 기사를 한 번 본적 있는데 일본에서 잘 안팔리는 몇몇 브랜드가
참가안한다고 쇠퇴까지는 아닌 듯합니다.
우선 규모면에서는 일산 킨텍스 서울모터쇼 4배이상 되는 듯 합니다.
우선 앞으로 국내 유일 브랜드 현다이가 가장 걱정됩니다.
i30N, G70이나 스팅어보고 일본 비슷한 수준으로 따라잡았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더군요.
도요타는 현대/기아 연구개발비의 3배이상을 투자합니다.
일본의 여러 브랜드에서 나오는 EV자동차 추세를 따라갈 수 있을지
그리고 그것을 서포트해주는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여러 유수 일본 자동차 협력업체들
우리나라 현대 협력업체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완전 쥐여 짜는 구조로되어 있죠
그러한 환경에서 기술력이 좋은 제품이 나오기란 기대하기 힘듭니다.
2만가지 이상의 부품이 들어가는 자동차산업은 제조사가 혼자서 독고다이로 모든 것을 만드는게 아닙니다.
국내 유일 브랜드 현다이가 더 정신차리고 잘 해주길 바램입니다.
여튼 긴글 읽어주셨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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