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소리임~ 8시리즈 무게가 S쿠페보다 300키로나 가벼움~ 1700키로대로 여전히 bmw가 추구하는 M의 기준인 2000키로대 안쪽임~
참고로 bmw 는 2000키로가 넘어가면 M으로 안침~ 얘네는 차가 2톤이 넘어가면 지네들이 원하는 퍼포먼스가 뿜어져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함~그래서 7시리즈나 X6, X5가 M7이나 M X5로 안나오고 그냥 X5M 이나 760M으로 나오는거임~ M이라는 글자가 앞에 붙어야 진짜 M임~M의 기준조건이 까다로워 일단무게나 크기나 차량 높이등 지네방식으로 M의 기준을 세워놓음~
반면 아우디나 벤츠는 아무차나 고성능 올리면 무조건 amg나 RS가됨
물론 트랙에서 성능이야 amg 나 RS나 포르쉐가 더 빠를지 모름~ 하지만 M이나 페라리는 항상 같은 생각임~ 사람이 타는 차기 때문에 사람이 세팅하고 그 최적의 세팅값으로 사람이 최고의드라이빙 만족감을 느끼게 설계하는게 최선이다 라고 말함. 얘네는 애초에 트랙을 빨리 도는차를 만들려는 생각이 아님~사람이 탔을때 최고의 전율을 느끼게끔 만드는게 얘네들 목표임. 그래서 남자들에겐 최고의 장남감은 결국 세단에서는 M으로, 스포츠카중에선 페라리로 가는 이유임
뭔소리임~ 8시리즈 무게가 S쿠페보다 300키로나 가벼움~ 1700키로대로 여전히 bmw가 추구하는 M의 기준인 2000키로대 안쪽임~
참고로 bmw 는 2000키로가 넘어가면 M으로 안침~ 얘네는 차가 2톤이 넘어가면 지네들이 원하는 퍼포먼스가 뿜어져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함~그래서 7시리즈나 X6, X5가 M7이나 M X5로 안나오고 그냥 X5M 이나 760M으로 나오는거임~ M이라는 글자가 앞에 붙어야 진짜 M임~M의 기준조건이 까다로워 일단무게나 크기나 차량 높이등 지네방식으로 M의 기준을 세워놓음~
반면 아우디나 벤츠는 아무차나 고성능 올리면 무조건 amg나 RS가됨
물론 트랙에서 성능이야 amg 나 RS나 포르쉐가 더 빠를지 모름~ 하지만 M이나 페라리는 항상 같은 생각임~ 사람이 타는 차기 때문에 사람이 세팅하고 그 최적의 세팅값으로 사람이 최고의드라이빙 만족감을 느끼게 설계하는게 최선이다 라고 말함. 얘네는 애초에 트랙을 빨리 도는차를 만들려는 생각이 아님~사람이 탔을때 최고의 전율을 느끼게끔 만드는게 얘네들 목표임. 그래서 남자들에겐 최고의 장남감은 결국 세단에서는 M으로, 스포츠카중에선 페라리로 가는 이유임
@안성이찬희 제가 앞서 말했듯이 M7이라고 부르지 않고 그냥 760입니다. M550d 나 디젤 차량은 M이 아니구요~
진짜 M은 M2,M3,M4,M5,M6 이렇게 M다음에 차량시리즈만 딱 붙습니다. 한차량에 한개씩의 M만 존재하죠
하지만 M7은 존재하지 않죠~그이유는 제가 위에 써놓았습니다
@카온엔지니어
BMW M들은 포르쉐가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물론 가격으로 보면 비교대상이 될수 있지만 엄현히 본질이 다른 차량들이고 M이나 amg 등은 스포츠형세단입니다. 본질자체가 세단입니다.
포르쉐나 람보르기니등 은 본질이 스포츠카 입니다. 포르쉐 911과 비교시 당연 세단이 운동성능이나 기타 능력에서 뒤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천성이 그렀습니다.
그래서 원래 짐을 싣기위한 포터와 짐과 인력을 동시에 처리하는 코란도 스포츠와 적재능력을 비교하면 짐싣는걸로는 지아무리 잘만든 코란도스포츠도 포터를 이길수는 없는것과 같습니다. 본질의 차이 입니다.
이 쓰레기는 출시전부터 컴페티션이냐? 한정판은 가치있게 만들어야지 현행 m5도 풀체인지 되고 두달에 한번씩 한정판 컴페티션 출시를 하던데 얼마나 안팔렸음 그지랄 염병을 할까
제발 엔진 미션 새로 개발하고 차를 출시시켜라
2008년 출시엔진을 아직도 쓰고있냐 2009년 출시 미션을 아직도 쓰고있냐 원가절감에 미친것들
참고로 bmw 는 2000키로가 넘어가면 M으로 안침~ 얘네는 차가 2톤이 넘어가면 지네들이 원하는 퍼포먼스가 뿜어져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함~그래서 7시리즈나 X6, X5가 M7이나 M X5로 안나오고 그냥 X5M 이나 760M으로 나오는거임~ M이라는 글자가 앞에 붙어야 진짜 M임~M의 기준조건이 까다로워 일단무게나 크기나 차량 높이등 지네방식으로 M의 기준을 세워놓음~
반면 아우디나 벤츠는 아무차나 고성능 올리면 무조건 amg나 RS가됨
물론 트랙에서 성능이야 amg 나 RS나 포르쉐가 더 빠를지 모름~ 하지만 M이나 페라리는 항상 같은 생각임~ 사람이 타는 차기 때문에 사람이 세팅하고 그 최적의 세팅값으로 사람이 최고의드라이빙 만족감을 느끼게 설계하는게 최선이다 라고 말함. 얘네는 애초에 트랙을 빨리 도는차를 만들려는 생각이 아님~사람이 탔을때 최고의 전율을 느끼게끔 만드는게 얘네들 목표임. 그래서 남자들에겐 최고의 장남감은 결국 세단에서는 M으로, 스포츠카중에선 페라리로 가는 이유임
참고로 bmw 는 2000키로가 넘어가면 M으로 안침~ 얘네는 차가 2톤이 넘어가면 지네들이 원하는 퍼포먼스가 뿜어져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함~그래서 7시리즈나 X6, X5가 M7이나 M X5로 안나오고 그냥 X5M 이나 760M으로 나오는거임~ M이라는 글자가 앞에 붙어야 진짜 M임~M의 기준조건이 까다로워 일단무게나 크기나 차량 높이등 지네방식으로 M의 기준을 세워놓음~
반면 아우디나 벤츠는 아무차나 고성능 올리면 무조건 amg나 RS가됨
물론 트랙에서 성능이야 amg 나 RS나 포르쉐가 더 빠를지 모름~ 하지만 M이나 페라리는 항상 같은 생각임~ 사람이 타는 차기 때문에 사람이 세팅하고 그 최적의 세팅값으로 사람이 최고의드라이빙 만족감을 느끼게 설계하는게 최선이다 라고 말함. 얘네는 애초에 트랙을 빨리 도는차를 만들려는 생각이 아님~사람이 탔을때 최고의 전율을 느끼게끔 만드는게 얘네들 목표임. 그래서 남자들에겐 최고의 장남감은 결국 세단에서는 M으로, 스포츠카중에선 페라리로 가는 이유임
M550D M50D 등과는 달라요.
진짜 M은 M2,M3,M4,M5,M6 이렇게 M다음에 차량시리즈만 딱 붙습니다. 한차량에 한개씩의 M만 존재하죠
하지만 M7은 존재하지 않죠~그이유는 제가 위에 써놓았습니다
하나 배우고 가네요
진짜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1M 은 M이 뒤에 있는데 이건 어떤이유에서 뒤에다가 붙인건가요? 전 1M도 M시리즈 차량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M7이라고 하지 않는 이유는 레이스에 참가하지 않기때문이라네요...
다만 과거에 M1이라는 차량이 있었으므로 두차량표기에 헷갈리지 않기위해서 이례적으로 1M이라고 표기를 한것 입니다.
m3------m (아우디 rs4,벤츠 c63amg)
그냥 편하게 중간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가족하고 다 같이 타야 하는데 실용성도 없고~
한 2억정도 하겠죠?
주목할만한건 911과 경쟁하는 신형 M6이다
생각보다 능력있는 형들 많아요 주변에
BMW M들은 포르쉐가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물론 가격으로 보면 비교대상이 될수 있지만 엄현히 본질이 다른 차량들이고 M이나 amg 등은 스포츠형세단입니다. 본질자체가 세단입니다.
포르쉐나 람보르기니등 은 본질이 스포츠카 입니다. 포르쉐 911과 비교시 당연 세단이 운동성능이나 기타 능력에서 뒤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천성이 그렀습니다.
그래서 원래 짐을 싣기위한 포터와 짐과 인력을 동시에 처리하는 코란도 스포츠와 적재능력을 비교하면 짐싣는걸로는 지아무리 잘만든 코란도스포츠도 포터를 이길수는 없는것과 같습니다. 본질의 차이 입니다.
제발 엔진 미션 새로 개발하고 차를 출시시켜라
2008년 출시엔진을 아직도 쓰고있냐 2009년 출시 미션을 아직도 쓰고있냐 원가절감에 미친것들
말만 8단자동이지. 아예 다른 미션인데.
2002년 어느 겨울 군입대를 앞두고 엘란트라 끌고
자유로에서 봤던 8시리즈와 sl 참 멋있었는데요 ㅎㅎ
돈 많이 모아야겠네 ㅠ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