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과 선이 강조 된 디자인 진화를 과감히 포기하고 현행 레인지로버처럼 면과 부피을 강조하고 곡선미를 살린 디자인이 분명 호불호는 갈릴 것 입니다. 과거 날카롭고 단단한 느낌을 좋아했던 팬덤이나 고객은 새로운 디자인이 뚱뚱해 보이고 둔해보이며 상위 모델과의 패밀리룩이 독창성 없다고 생각하여 반감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플래그쉽 디자인을 기반으로 변화하는 현재의 디자인이 좀 더 브랜드의 디자인 통일성을 부여했다는 점, 그 어려운 과제 속에 디테일한 차별성을 부여했다는 점, 과거 디자인의 날카롭고 단단한 느낌이 사라진 점은 아쉽지만 뚱뚱하고 둔해보이는 게 아니라 풍만하고 우아해 보이는 현재의 디자인을 저는 칭찬하고 싶습니다. 순수 디자인 관점만 가지고 평가해봤습니다.
각과 선이 강조 된 디자인 진화를 과감히 포기하고 현행 레인지로버처럼 면과 부피을 강조하고 곡선미를 살린 디자인이 분명 호불호는 갈릴 것 입니다. 과거 날카롭고 단단한 느낌을 좋아했던 팬덤이나 고객은 새로운 디자인이 뚱뚱해 보이고 둔해보이며 상위 모델과의 패밀리룩이 독창성 없다고 생각하여 반감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플래그쉽 디자인을 기반으로 변화하는 현재의 디자인이 좀 더 브랜드의 디자인 통일성을 부여했다는 점, 그 어려운 과제 속에 디테일한 차별성을 부여했다는 점, 과거 디자인의 날카롭고 단단한 느낌이 사라진 점은 아쉽지만 뚱뚱하고 둔해보이는 게 아니라 풍만하고 우아해 보이는 현재의 디자인을 저는 칭찬하고 싶습니다. 순수 디자인 관점만 가지고 평가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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