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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를 좋은거로 바꾸라는 의견이
7:3정도임 혹은 8:2
근데 정비계에 종사하시는분들 소수의 말은
앞이 상태 좋은거 껴야 한다고함
대다수의 의견은 뒤가 좋은거 있어야 함
근데 말 다 들어보면 그냥
타이어는 네짝 다 상태 확인 주기적으로 해서
4짝 다 상태가 좋아야 함 ㅋㅋㅋㅋ
제 글 보기 해서 댓글들 확인해 보셔요 .
저도 갠적으로는 앞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하나
경력 많으신 보배님들 말을 존중해
뒤가 돌아버리면 차가 훽 돈다는 의견도 많으니
참고 하세요.
이타이어는 아니다 라고 싶으면 언능 교체하세요.
하지만 앞쪽으 좋은 것으로 하는 이유는
주행중에 뒷 타이어 펑크시는 핸들링을 주의하면서 감속할 수 있지만
앞 타이어 펑크시는 차량이 한쪽으로 쏠리며 뒤집어질수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
국내 승용차는 보통 앞바퀴구동방식입니다..
브레이크도 앞바퀴가 먼저 제동이 걸림..
요즘 자동차야 상시4륜 자동4륜 4바퀴모두 사용함..
구동력과 접지력이 좋아 언덕길을 잘오른다.
언덕길 외엔 장점이 거의없다.
빗길, 눈길, 급정지 시 피쉬테일 현상이 완화된다.
단점 : 전륜 시 눈길에서 오르막길은 힘들다..
결론 : 안전을 위해 뒷타이어를 새걸 하시고, 겨울엔 꼭 체인하세요.
차량의 전복으로 이어지게되죠.
오버스티어는 대체적으로 후륜구동에서 일어나지만 뒷바퀴가 접지력을 잃어도 발생하게되죠.
반대개념인 언더스티어는 전륜구동에서 많이나고 앞바퀴접지력을 잃으면 발생하지만 오버보다는 바로잡기가 수월하고 일반적인 차량들의 조향장치도 언더를 잡기편하게 설정되어있기때문에...
결론은 전륜구동이든 후륜구동이든 뒷바퀴가 늘 상태가 더 좋아야한다입니다
빗길 슬립에 이은 전복사고가 걱정이 된다면 뒷타이어.
돈 여유 있으면 모두 바꾸세요.
내 목숨은 소중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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