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식 sm5면 뉴임프가 되겠네요
저는 07년식 sm5 임프 끝물 LPG 2년좀 넘게 탔습니다.
장점
잔고장 별로 없음
저렴한 유류비
저공해차량등록(서울에선 특히좋음)
단점
시내연비 5~7 (레알) 서울기준임
너무 높은 시트포지션? 머리가 천장에 거의 닿는 수준
힘 매우 약함 (4단변속이라서 오르막길에선 죽을쑴) 참고로 오르막길에서 80이상 가속은 거의 무리였음 탄력안받으면 60키로 이상은 마의 고지..
가속이 잘안되여..(역시 4단변속) 모닝한테 따인적 수도없음 ㅠ
엔진해드 깨짐 주의(sm5 뉴임프 특히)
의자가 매우 불편함 허리 받침대없으면 장거리 운전 불가능
뭐 이정도일것같네요 장점이 적은이유는 요즘차들에 비해 구형이다보니 딱히 좋다할게 별로없네요.
그래도 저는 이래저래 재밌게 잘타고 다녔고 굳이 막밟고다니지도 않았고 힘많이 들일필요없어서 부족함없이 잘타고다녔어요. 하지만 LPG라고 결코 유류비 적게나가거나 하지않았습니다 연비가 안습이에요.장거리타도 10키로 언저리였던걸로 기억합니다.
2009년 sm5 임프 lpi 15만키로
2009년 로체이노베이션 lpi 13만키로
지금 현재 두대 운영중입니다.
윗분들 말씀처럼 크게 문제는 없으니 능력되시는대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운영하면서 느낀 그대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1.소음 sm5 임프가 정숙성이 높습니다. 같은 연식의 로체가 엔진소음이 좀 더 큰편이며
둘다 타이밍벨트가 체인방식이라 교환할 필요는 없습니다. 정숙성으로는 요즘 나오는 k5 보다
개인적으로는 높은거 같습니다. k5 lpi장기렌트 회사에서 사용중인데 고속도로 주행시
바닥소음이 무지 높습니다.
2.하체 sm5가 좀더 딱딱한 편입니다. 본인이 주로 sm5를 몰고 로체는 간혹 끄는데 약 80키로 이상 주행시
차가 출렁출렁 하는게 많이 느껴집니다.
3.연비 로체이노베이션이 약 10%정도 높습니다. sm5 lpi 만땅넣고 380~450키로 정도 탑니다.
로체 만땅넣고 430~480키로 정도 탑니다. 로체가 탱크가 좀더 큰거 같기도 하고 갠적으로 연비는 로체가
더 뛰는거 같습니다.
두차 모두 2009년식이지만 윗분들 말씀 하시는 부조현상이나 실린더헤드가 날라간적은 없습니다.
sm5 임프는 승차감이나 정숙성은 오히려 요즘 나오는 차보다 높다고 느껴 집니다. LF lpi , k5 lpi
그래도 아무리 좋아봐야 중고차겠지만 상태가 아주 나쁜 차가 아니라면 크게 문제 될것은 없습니다.
차량구매하시게 되면 주변에 가스충전소 중에 개인택시 기사님들이 많이 가는곳에 가셔서 LPG 차 수리 잘하는데
소개 좀 해달라고 하시면 알려 주실겁니다. 그리고 그 수리점 가셔서 우리 큰아버지가 개인택시 하신다고 여기
가라고 해서 왔다고 하시면 또 잘 해주실겁니다 ^ ^ (눈탱이는 안맞습니다^ ^)
안좋은점 좆구형
그닥 메리트 별로 없어요.
아마 고속 연비 7~9 정도 나올거에요 ..
요즘 가솔린도 고속은 11~13 나오지 않나요 ?
차라리 돈을 더 모으심을 추천드리며..
아님 급이 낮고 연식이나 킬로수가 짧은 차를 찾으세요 ㅠㅠ
냄새가 딱 택시부활 같네요
차라리 초기 뉴sm5 가스차를 추천!
저도 임프타다가 깔끔하게 1년타고
K7으로 갈아탔습니다 가스차는 어쩔수없이 흉기가 답입니다
연비도 떯어지고, 차 소리도 커지고, LPG 엔진 전문업체에서 예전 LPG 차는 기화기 청소, LPI 차량은 엔진실린더 청소한번씩 해야 할겁니다.
심할경우 날씨 추워지면 이유없이 신호대기중에 엔진한번씩 꺼지거나 엔진이 마른기침 해대기 시작합니다.
가끔 옆에 덤프트럭 서있는줄 알고 두리번 거릴때도 있습니다.
저는 07년식 sm5 임프 끝물 LPG 2년좀 넘게 탔습니다.
장점
잔고장 별로 없음
저렴한 유류비
저공해차량등록(서울에선 특히좋음)
단점
시내연비 5~7 (레알) 서울기준임
너무 높은 시트포지션? 머리가 천장에 거의 닿는 수준
힘 매우 약함 (4단변속이라서 오르막길에선 죽을쑴) 참고로 오르막길에서 80이상 가속은 거의 무리였음 탄력안받으면 60키로 이상은 마의 고지..
가속이 잘안되여..(역시 4단변속) 모닝한테 따인적 수도없음 ㅠ
엔진해드 깨짐 주의(sm5 뉴임프 특히)
의자가 매우 불편함 허리 받침대없으면 장거리 운전 불가능
뭐 이정도일것같네요 장점이 적은이유는 요즘차들에 비해 구형이다보니 딱히 좋다할게 별로없네요.
그래도 저는 이래저래 재밌게 잘타고 다녔고 굳이 막밟고다니지도 않았고 힘많이 들일필요없어서 부족함없이 잘타고다녔어요. 하지만 LPG라고 결코 유류비 적게나가거나 하지않았습니다 연비가 안습이에요.장거리타도 10키로 언저리였던걸로 기억합니다.
2009년 로체이노베이션 lpi 13만키로
지금 현재 두대 운영중입니다.
윗분들 말씀처럼 크게 문제는 없으니 능력되시는대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운영하면서 느낀 그대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1.소음 sm5 임프가 정숙성이 높습니다. 같은 연식의 로체가 엔진소음이 좀 더 큰편이며
둘다 타이밍벨트가 체인방식이라 교환할 필요는 없습니다. 정숙성으로는 요즘 나오는 k5 보다
개인적으로는 높은거 같습니다. k5 lpi장기렌트 회사에서 사용중인데 고속도로 주행시
바닥소음이 무지 높습니다.
2.하체 sm5가 좀더 딱딱한 편입니다. 본인이 주로 sm5를 몰고 로체는 간혹 끄는데 약 80키로 이상 주행시
차가 출렁출렁 하는게 많이 느껴집니다.
3.연비 로체이노베이션이 약 10%정도 높습니다. sm5 lpi 만땅넣고 380~450키로 정도 탑니다.
로체 만땅넣고 430~480키로 정도 탑니다. 로체가 탱크가 좀더 큰거 같기도 하고 갠적으로 연비는 로체가
더 뛰는거 같습니다.
두차 모두 2009년식이지만 윗분들 말씀 하시는 부조현상이나 실린더헤드가 날라간적은 없습니다.
sm5 임프는 승차감이나 정숙성은 오히려 요즘 나오는 차보다 높다고 느껴 집니다. LF lpi , k5 lpi
그래도 아무리 좋아봐야 중고차겠지만 상태가 아주 나쁜 차가 아니라면 크게 문제 될것은 없습니다.
sm5 임프 타면서 젤 짜증나는게 회전반경 -_-;; 무지 큽니다. 유턴시 3차선 안되면 무조건 한번 수정해야
될정도로 짜증납니다. 현대기아차는 회전반경이 헐 좁습니다.
차량구매하시게 되면 주변에 가스충전소 중에 개인택시 기사님들이 많이 가는곳에 가셔서 LPG 차 수리 잘하는데
소개 좀 해달라고 하시면 알려 주실겁니다. 그리고 그 수리점 가셔서 우리 큰아버지가 개인택시 하신다고 여기
가라고 해서 왔다고 하시면 또 잘 해주실겁니다 ^ ^ (눈탱이는 안맞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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