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줄요약
- 국토부 : 65세 이상 택시기사는 3년에 한번, 70세 이상은 매년 검사받아라. 통과 못하면 택시 못함.
- 택시기사 : 그럼 우리 다죽는다!!! 절대 반대!!!
- 국토부 : 이 기준도 통과 못하면 택시가 아니라 운전 자체에 문제가 있는 수준이다. 후퇴 불가.
65세 이상 운전자가 노화로 인해 순간대처능력이 떨어진다는건 과학적으로도 입증된 사실이고,
더더군다나 승객의 안전을 책임져야하는 택시기사라면 응당 자격검사받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우리나라 운전면허 재 검증좀하자
택시뿐만 아니라 일반인 고령 운전자에 대한 대책 마련도 반드시 필요함
검사받고 점검받으면서 하라는건데....
면허 취득에 큰돈 썼는데.. 허공에 날릴 수 있으니
올림픽도로 150k 쏘는 택기사들 ... 내가 후덜덜 합니다.
택시 없어 개인택시 타면 돌발상황에 발빠르게 대체할 순발력이 전혀 없어보임.
뒤늦게 알고서도 쉬쉬했지만, 몇년전에 택시파업때 모든국민이 알아버렸지..아 택시가 너무 많았었구나..
면허를 회수하긴 진통이 클테니..이참에 이핑계로 택시좀 줄이자. 아예 면허를 회수해버려 그냥..
자격이 안 된다는걸 자인하네..
자격이 안되면 면허값은 챙겨 갈수있을테니 노년엔 꽃길도 걸으시고 푹 쉬도록 하세요.
택시 기사들뿐만 아니라 일반 운전자들도 다 해야됨
간단하게 보면 그냥 권고 사직이랑 비슷한데
정경유착이유인지 면허 겁나 쉽게 따게해서 도로에 나와있는 폭탄들이 어마어마한데 이 폭탄들도 다 잡아 들여야하는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