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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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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1 배달기사 17.06.05 06:26 답글 신고
    반대
    똑바로 타는 사람 못봄
    답글 0
  • 레벨 중령 1 워티 17.06.05 06:29 답글 신고
    오토바이는 몇몇 운전자빼고 운전라인 따윈 지키지 않자나요. 고속도로 운행 가능하면 백퍼 사고 유발자 될것같아요. 시내 국도에서도 가장 위험한게 오토바이임... 심지어 시내에선 인도까지 침입해서 운행.. 차막히면 차사이 지그재그 운행하며 사고유발시킴... 100퍼센트는 아니지만 90프로 오토바이 운전자가 교통 안전 지키지 않는듯...
    답글 4
  • 레벨 중장 시원바람 17.06.05 06:39 답글 신고
    동남아 되는걸 반대한다
    답글 0
  • 레벨 상사 1 배달기사 17.06.05 06:26 답글 신고
    반대
    똑바로 타는 사람 못봄
  • 레벨 중령 1 워티 17.06.05 06:29 답글 신고
    오토바이는 몇몇 운전자빼고 운전라인 따윈 지키지 않자나요. 고속도로 운행 가능하면 백퍼 사고 유발자 될것같아요. 시내 국도에서도 가장 위험한게 오토바이임... 심지어 시내에선 인도까지 침입해서 운행.. 차막히면 차사이 지그재그 운행하며 사고유발시킴... 100퍼센트는 아니지만 90프로 오토바이 운전자가 교통 안전 지키지 않는듯...
  • 레벨 원사 1 애리나 17.06.05 06:32 답글 신고
    한 3년전에 고배기량 탔었고 그쪽 활동하다 실망해서 접었는데, 그쪽에선 배달이랑 퀵같이 생업으로 하는 사람 빼면 얼마나 안좋게 탄다고 자동차전용도로 설정해놓고 도로 막느냐는 논리임. 생업으로 하는 사람들 빼고 도로를 봐라, 차량들이 더 사고유발한다고
  • 레벨 중령 1 워티 17.06.05 06:41 신고
    @애리나 내가 안그런다고 다른사람도 안그런다 라고 생각하는 오류는 없으시길 바랍니다. 혈기 왕성한 어린층은 거의 100프로 문제되고 할리같은 큰 오토바이 아닌이상 사이즈 작으면 거의 대부분이 막히면 차사이 틈새이동 한다고 봅니다. 지금도 국도에서 오토바이때문에 위험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100이면 99명이 느낍니다. 나머지 1을 위해 99명이 희생하는것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아마 어느 사이트를 가든 오토바이 운전자 빼고는 전부 반대할겁니다. 이것이 현실이죠..
  • 레벨 원사 1 애리나 17.06.05 06:43 답글 신고
    제가 오해살만하게 글 적은것같은데 저는 접었고, 말씀하신 행태들에 실망해서 접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과속단속카메라에 걸리지도 않는건 진짜 하루빨리 고쳐졌으면 좋겠네여. 보험 안들고 동네마실용이라고 번호판 안다는 것들도 좀 단속했으면 좋겠네여. 저도 일단 절대반대입장입니다
  • 레벨 중장 표모 17.06.05 10:48 답글 신고
    오토바이 운전자중 99%는 교통법규준수 전혀 안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전거가 더 개판이긴 하지만, 오토바이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아마 4륜차가 오토바이만큼 개판이었다면 전국 도로는 사고로 도로통행 자체가 불가능할 겁니다.
  • 레벨 중장 너무너무비싸타페 17.06.05 06:30 답글 신고
    반대
    허구한날 고속도로 막히는데
    오토바이들 차사이로 갓길로 운행할것이고
    주말이나 평일에 운행별로없는 고속도로는
    동회,친구들 떼빙장소가됨

    일반국도에서도 수십대의무리가 줄지어운행하고
    좁아지는구간,합류하는구간에 양보도안함
  • 레벨 원사 1 애리나 17.06.05 06:40 답글 신고
    막히는 구간이나 합류하는 구간에선 바이크들이 빨리 빠져줘야 도로흐름이 더 원활하고, 그런 이유에서 차량 사이 주행도 법적으로 허용해달라고 함. 외국은 그렇게 한다면서. 근데, 함정은 미국은 캘리포니아 말고는 다 법으로 금지. 유럽 몇몇국가만 허용하는데 무제한허용이 아니라 걔네도 나름의 원칙이 있음. 근데 조건도 엄청 까다로움. 차라리 개인적으로는 그 좋아하는거 허용해주고 지금 도로에서 하는 무법자식 운행들 전부 다 법문으로 제도화해서 그쪽에서 좋아하는 유럽식으로 과속단속, 인도단속, 신호위반단속, 정지선단속, 갓길주행 전부 다 차량수준으로 칼같이해서 제재했으면 좋겠음. 사고나면 약자라고 과실비율주는것도 싹 다 차량이랑 똑같이 대우하고..
  • 레벨 소위 2 청득산까치독사 17.06.05 06:34 답글 신고
    반대합니다. 이게 사람의 그들이 나같은 못난놈이 한번 세상을 볼 수있도록 ..한번어깨를 ㅜㅜ
    그만 할래요.
  • 레벨 소위 1 농약맛사탕 17.06.05 06:34 답글 신고
    위험해서 반대입니다.
  • 레벨 중장 시원바람 17.06.05 06:39 답글 신고
    동남아 되는걸 반대한다
  • 레벨 소령 3 스끼다시 17.06.05 06:43 답글 신고
    보험료올라 안돼
  • 레벨 중위 1 빤쮸 17.06.05 06:44 답글 신고
    반대..일반자동차전용도로나
    터널같은데는 순차적으로
    합법화했음 좋을듯..
    하지만 고속도로는ㄷㄷㄷ;;
  • 레벨 중위 2 대박드림 17.06.05 06:45 답글 신고
    반대 밤에 조그만 오토바이가 잘 보일까요 누구 인생 망칠일 잇습니까
  • 레벨 준장 디젤OUT 17.06.05 06:47 답글 신고
    선진국 가서 운전 좀 해 보면
    우리나라 운전문화가 중국하고 차이 없다는걸 알게 됨
  • 레벨 중사 2 도로시냐 17.06.05 06:47 답글 신고
    야간에 고속도로에서 뽈뽈이가 나타난다면???? ㄷㄷㄷ 끔직하다
  • 레벨 대위 3 조똥꼬아범 17.06.05 06:56 답글 신고
    반대.
    오토바이들어오는순간 동남아되는거임
    도로개판됨
  • 레벨 하사 3 노가다개잡부 17.06.05 06:56 답글 신고
    반대 사망사고 급증예상
  • 레벨 대장 됐고걍탱구 17.06.05 06:57 답글 신고
    반대 결사반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1 울지마라외로우니까사람이다 17.06.05 06:59 답글 신고
    고속도로가 3차로 이상이면 통행할만도 하겠지만 편도2차로선 요단강 건너기 쉬움
  • 레벨 중령 1 jpt 17.06.05 07:00 답글 신고
    우리나라 고속도로 정체되면 오토바이는 다 갓길 주행한다에 한표
  • 레벨 소령 2 추남김 17.06.05 07:01 답글 신고
    우리나라 고속도로에서 오토바이라..사망건수 더 올라가겠네ㅡ.ㅡ
  • 레벨 병장 소올스타 17.06.05 07:02 답글 신고
    주말 양평, 양수리, 춘천 가는길 바이크보면 죄다 이리빠지고 저리빠져다님 바이크는 조금만 공간이써도 바로삐집고 들어옴.
    반대.반대.반대
  • 레벨 중령 1 jpt 17.06.05 07:02 답글 신고
    앞쪽에 차량 번호판만한 번호먼저 달자
  • 레벨 원사 1 애리나 17.06.05 07:05 답글 신고
    참고로 실제로 글에 인용된 사진은 현재 이륜차 커뮤니티 전체에서 진행중인 서명임니다
  • 레벨 준장 경유만땅 17.06.05 07:08 답글 신고
    찬성함
  • 레벨 중령 3 아직한발남았닥 17.06.05 07:10 답글 신고
    고속도로는 반대한다 그러나 고속국도는 좀다니게하자 다닐길이없다 논뚜렁으로다니까?
  • 레벨 원수 땐찌 17.06.05 07:11 답글 신고
    반대..죽으려고..작정을 했구만...승용차던...오토바이 옆으로..피용 지나가도..밖으로 밀려나는...차도 있는데..
    오토바이는 어쩌려고...
  • 레벨 원사 1 애리나 17.06.05 07:28 답글 신고
    진짜 절대 옹호하는건 아닙니다. 많은 오해중에 하나인데, 차량은 측면에서 받는 면적이 넓어서 휘청이는데, 오토바이는 그렇진 않습니당. 단, 교량같은곳 지나갈때 부는 강한 측면풍엔 좀 밀려날정도로 휘청이는건 사실임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깡그리이레이져 17.06.05 07:12 답글 신고
    반대
  • 레벨 병장 이별 17.06.05 07:14 답글 신고
    사망사고가늘겠군
  • 레벨 병장 세븐세단 17.06.05 07:20 답글 신고
    오토바이 빽미러로 볼때 멀리서 빨리오면
    차선변경중사고유발 사고시70% 사망사고
    cc높은 오토바이 대중차보다 훨씬빠름
    사고비일비재할듯 한가지더 대한민국은
    사계절이기때문에 노면상태좋지않은 고속으로달리기 적합하지않음 낙하물사고 취약함
  • 레벨 원사 3 대통주 17.06.05 07:34 답글 신고
    반대 대한민국 고속도로는 점프대 , 쓰레기가 너무 많아서 자빠짐.
  • 레벨 준장 보매드립 17.06.05 07:39 답글 신고
    면허시험 부터 유럽 처럼 바뀌면 추천하죠 김사장 김여사 없어지면 가능할수도
  • 레벨 준장 보매드립 17.06.05 07:40 답글 신고
    벌금 형사 처벌 도 강하면
  • 레벨 대령 3 차는없다 17.06.05 07:46 답글 신고
    위험한
  • 레벨 대장 ch2709 17.06.05 08:00 답글 신고
    앞 번호판 단 1000씨씨 이상이면 찬성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1 애리나 17.06.05 08:05 답글 신고
    여론이 어떤진 헌재도 알테고, 위헌처리해줄거란 생각은 안들긴하는데 설마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여
  • 레벨 상사 2 bobos1 17.06.05 08:12 답글 신고
    고속도로 반대 !! 자동차 전용도로 허용!! 해야 합니다.
  • 레벨 중장 표모 17.06.05 08:18 답글 신고
    자동차전용도로도 허용해선 안되죠. 단, 사고시 무조건 과실 100% 먹겠다고 하면 찬성입니다.
  • 레벨 상사 2 bobos1 17.06.05 08:39 신고
    @표모 과실비율은 사고 발생시 따지는거죠..무조건100% 이면 법이 왜있겠어요~ 요즘 자동차 전용도로도 정말 많이 있는데 배기량600cc 이상만 진입 허용만 해도 참 좋겠어요..대신!! 2륜차 교통법규위반시 벌점/범칙금등 2배로 바뀌는 법 된다면야 좋다고 봅니다.
  • 레벨 훈련병 뱀파 17.06.05 10:50 신고
    @표모 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에 근거하면 앞서 달리던 바이크가 나의 길을 막고 있거나, 저속운행을 하여 본인의 차량 주행을 방해할경우 뒤에서 들이받아 보복운전해도 본인 과실은 없다고 보여집니다만 이렇게 이해하면 되려나요? 또는 실선차로에서 옆에있는 오토바이가 있는 차선으로 본인차가 차선변경을 강제로 하여도 이것도 비켜주지않거나 추월또는 감속하지않은 오토바이가 100프로 과실이겠군요 ㅎㅎ 차가하면 로맨스고 오토바이가 하면 불륜인겁니까..? ㅎㅎ 그저 웃고 지나갑니다. 참고로 4발이 운전자 입니다. 만약그게 가족이나 친척 또는 매우 친한 지인이여도 보복운전한 차량 가해자를 어찌할 순 없겠는데 말이죠. 그야말로 전용도로든 고속도로든 무법천지 되는거 순삭에겠네요.
  • 레벨 중장 표모 17.06.05 10:46 답글 신고
    bobos 1 // 우리나라 오토바이운전자의식이 개선되지 않는한 고속도로건 자동차전용도로건 절대로 불가하다고 생각합니다. 벌점, 범칙금 2배로 바뀐다고 해도, 현재도 단속이 제대로 안되는데 과연 그렇게 할 수나 있을지 의문입니다. 통행이 그나마 가능하게 되려면 그전에 적어도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최소한 사륜차만큼의 교통법규준수의식이 있어야 함과 동시에, 번호판도 앞뒤로 자동차 번호판 크기만큼 장착하는게 법제화 된 후에 가능하다고 봅니다.
  • 레벨 원사 3 꿈을이룬자 17.06.05 08:14 답글 신고
    반대
  • 레벨 원사 2 알똘똘 17.06.05 08:30 답글 신고
    저도 바이크 타지만 고속도로는 반대!!
    이게 다 주말에 고배기량 번호판 떼고 불법주행하는 시파아르 놈들 니네 때문임. 양심 좀 있어야지
  • 레벨 원사 3 개불알티 17.06.05 08:39 답글 신고
    바이크 동호회 인간들도 떼빙에 중침추월 차사이로 추월하면서 자기들은 준법운행이네 뭐네...
    전용도로 타던 할리동호회 당신들때문에 심장 튀어나올뻔했다. 썅!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1 애리나 17.06.05 08:51 답글 신고
    벌금 현행에 15-20배정도 때리면 될거같긴한데, 지금도 동호회같은데에선 전용도로 올라가거나 고속도로 들어가면 다른 차량 블박에 안찍히게 최대한 빠른속도로, 600cc부터는 200이상 가속도 순식간이니 빨리 내달리라고 충고하는데라..쩝..실효성이나 있을런가 모르겠네요. 말씀하신 논조에는 저도 동의합니다
  • 레벨 중령 3 메르새됐어벤츠 17.06.05 08:55 답글 신고
    저도 할리타지만...고속도로는 반대입니다. 자동차 운전할때보면, 정말 개념없이 타고 다니는 사람이 태반입니다..그걸보면 아~ 이 나라에서는 좀 더 강하게 규제해야 된다는 생각이...
  • 레벨 대령 3 개콘보다교사블 17.06.05 08:56 답글 신고
    앞에도 번호판 장착 뒤에는 자동차사이즈로 장착 사망시 책임지지 않는다 부상시에도 치료비의 80퍼는 오토바이 책임으로 하고 오토바이용 에어백착용만 허용하면 난 찬성
  • 레벨 중위 2호봉 립헬매니아 17.06.05 09:04 답글 신고
    고속도로는 반대
    자동차 전용도로는 찬성(250cc이상)
    20년경력 라이더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대구에서포항까지 17.06.05 09:16 답글 신고
    뭘말하고싶은가?
    모두 똥개인가?
  • 레벨 원사 1 애리나 17.06.05 09:19 답글 신고
    반갑습니데이. 그쪽 링크찍혔나보네여. 네발이라 표현하는거보니. 근데 진짜 궁금해서 여쭤보는건데여, 본넷 열고 안에 확인하면서 봐주는게 착하게 안타는건가여?? 위법인가여??? 꼭 답변좀여. 글고 착하게 안타는 네발은 신고하세여. 법은 지키라고 있는거지, 위법하면서 니네도 위법하니까 지적하지 마 하는건 논점흐리는 전형적인 뚝배기에 우동사리 들어있는 종자들이 하는 논립니다. 무슨소리냐구여? 논점흐리는 전형적인 멍청한 소리라는 얘깁죠. 넵.
  • 레벨 훈련병 뱀파 17.06.05 10:54 답글 신고
    차간주행 정말 극도로 혐오하는 주행법중 하나입니다.
    어차피 신호걸리고 하는데도 불구하고 그냥 차처럼 주행하면 될텐데 이해가 안가네요. 그리고 전용도로부터 풀어보고(노들길처럼) 차츰차츰 변경해야한다생각합니다. 뉴스에서 오토바이 고속도로 허용하면 동네 배달하는 오토바이부터 전용도로든 고속도로든 다탈것같은데 문제가 심각해진다고 봅니다. 카메라를 후방으로 찍는 시스템을 갖추던 해야지 앞에 번호판을 재발부 새로발부하는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네요. 지금 출고되는 오토바이들보니 전방에 장착할곳이 전무한데, 설사 허접한 브라켓을 달고나온다해도 주행풍에 못견뎌서 떨어져나가서 오히려 괜시리 도로에 흘리고나 안다니면 다행이겠네요. 앞으로가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점진적으로만 바뀌어도 큰 불만은 사그러질것같아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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