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뭐 이런거 진행중이라카던데 이미 2015년에 통행금지는 합헌이라고 헌재가 재판한적 있음
저쪽 동호회에선 항상 뜨거운 감자인 논란. 차량 운전자들이 더 쓰레기많아서 사고 유발시키는데 우린 멀쩡히 세금 다 내고 검사도 다 받고 멀쩡하게 운전하는데 왜 공공재를 오픈안해주고 독점하려 하느냐, OECD국가 중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고속도로 통행반대하는 국가니까 열으라고 함. 속도가 느리고 배달이나 퀵이 들어오는게 무서우면 cc 높은것만이라도 열어달라. 600cc 이상부터 엔진소리 보오오옹 거리는것들은 제로백 3초대로 차보다 훨씬 빠르다. 는 논지
차량커뮤니티인만큼 각각의 의견을 좀 적겠습니다
라이더
1. OECD국가에서 유일하게 고속도로 통행이 불가한 국가다. 대배기량 바이크와 수송산업을 위해서라도 오픈되어야한다
2. 신호가 존재하는 교차로가 가장 사고가 많이 나는 장소다. 세계적으로 고속도로 통행이 가능한 국가들의 통계자료를 살펴보면 진출입로밖에 없는 고속도로에서의 사망사고 발생률이 오히려 낮기때문에 안전하다
3. 대배기량 바이크를 취미로 타는 사람들은 규정대로 보험, 번호판, 각종 안전장비들을 모두 갖춰타기 때문에 안전하다
4. 생계형 운전자들의 운전을 보고 판단하지 말라
5. 사고가 나는 것은 김여사, 김기사, 시내버스 및 택시 등의 차량운전 꼬라지와 바이크를 타보지 않은 사람들이 움직임을 전혀 이해못하기 때문이다. 즉, 차량의 이륜차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다
6. 탈 것이 위험한게 아니라 운전하는 사람이 위험하게 하는 거다. 차도 폭주뛰고 운전 개같이 하는넘들 널렸지않느냐
7. 차 사이로 다니는건 해외에선 합법이다(반은 맞고 반은 틀린 얘기. 조건 엄청까다로움. 링크로 대체 https://ko.wikipedia.org/wiki/%EC%B0%A8%EB%A1%9C_%EA%B0%84_%EC%A3%BC%ED%96%89)
정도로 요약
차량운전자
1. 이미 운전하는 꼬라지를 보면 답도 없는데 무슨 고속도로 및 고속화도로냐
2. 관련 법규 및 단속이 미비함
3. 위험한 탈것이다
4. 차량으로 인정받으려면 차량같이 타라. 차 사이로 다니는게 차량들에 얼마나 위협이 되는지 아느냐(라이더들 주장 5번이랑 상충됨)
정도로 요약됩니다
이렇게 또 여론모아서 또 제출할 모양인거같은데 찬성하시나여? 반대하시나여?
똑바로 타는 사람 못봄
똑바로 타는 사람 못봄
허구한날 고속도로 막히는데
오토바이들 차사이로 갓길로 운행할것이고
주말이나 평일에 운행별로없는 고속도로는
동회,친구들 떼빙장소가됨
일반국도에서도 수십대의무리가 줄지어운행하고
좁아지는구간,합류하는구간에 양보도안함
그만 할래요.
터널같은데는 순차적으로
합법화했음 좋을듯..
하지만 고속도로는ㄷㄷㄷ;;
우리나라 운전문화가 중국하고 차이 없다는걸 알게 됨
오토바이들어오는순간 동남아되는거임
도로개판됨
반대.반대.반대
오토바이는 어쩌려고...
차선변경중사고유발 사고시70% 사망사고
cc높은 오토바이 대중차보다 훨씬빠름
사고비일비재할듯 한가지더 대한민국은
사계절이기때문에 노면상태좋지않은 고속으로달리기 적합하지않음 낙하물사고 취약함
이게 다 주말에 고배기량 번호판 떼고 불법주행하는 시파아르 놈들 니네 때문임. 양심 좀 있어야지
전용도로 타던 할리동호회 당신들때문에 심장 튀어나올뻔했다. 썅!
자동차 전용도로는 찬성(250cc이상)
20년경력 라이더가
모두 똥개인가?
어차피 신호걸리고 하는데도 불구하고 그냥 차처럼 주행하면 될텐데 이해가 안가네요. 그리고 전용도로부터 풀어보고(노들길처럼) 차츰차츰 변경해야한다생각합니다. 뉴스에서 오토바이 고속도로 허용하면 동네 배달하는 오토바이부터 전용도로든 고속도로든 다탈것같은데 문제가 심각해진다고 봅니다. 카메라를 후방으로 찍는 시스템을 갖추던 해야지 앞에 번호판을 재발부 새로발부하는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네요. 지금 출고되는 오토바이들보니 전방에 장착할곳이 전무한데, 설사 허접한 브라켓을 달고나온다해도 주행풍에 못견뎌서 떨어져나가서 오히려 괜시리 도로에 흘리고나 안다니면 다행이겠네요. 앞으로가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점진적으로만 바뀌어도 큰 불만은 사그러질것같아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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