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고로 논란 됬군요.
단단함 프레임이 들어가서 차가 더 안전 할 것 같지요?
ㅋㅋㅋㅋ
웃기지 마십시오. 언제적 생각을 가지고들 우기시는지.
아닙니다.
이건 이미 오래 전에 종결 된 문제 입니다.
미국 국립 의학 도서관 온라인에 2014년에 공개된 연구자료 입니다.
https://www.ncbi.nlm.nih.gov/pubmed/24821629
로그인 정보가 있어야 원본을 보실 수 있지만 위에 들어가셔도 개요/결과 는 볼 수 있습니다.
부족 하나마 번역 해서 올려 드립니다.
읽어 보시고 생각을 고치시기 바랍니다.
프레임 차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백그라운드: SUV 와 세단과의 사고 에서 세단에 탄 사람의 사망률이 더 높다. 최근 더 많은 SUV가 프레임 보다 유니바디 로 만들어 지고 있다. 유니바디 차량은 더 가볍고, 유연하고, 뒤집어질 확률이 훨씬 적다. 하지만 아직 유니바디 차량이 프레임 차량보다 더 안전한지는 모른다.
목표: 유니바디 SUV 차량이 프레임 SUV 차량보다 사고시 다른 차에게 가해지는 위험이나/받는 위험이 더 높은지 알아보려 한다.
방법: 1996-2006년 사이에 난 SUV 사고 의 데이터.
결과: 유니바디 SUV 차량에 부딪친 차량들은 프레임 SUV 차량에 무딪쳤을 때 보다 낮은 사망률을 보임. 유니바디 SUV 에 탑승한 사람들도 프레임 SUV 탑승 자들보다 낮은 사망률을 보임.
결론: 유니바디 SUV 차량이 다른 차에게 가해지는/받는 위험에서 더 안전하다.
끝.
프레임이야 구닥다리 기술이고
요즘 차량들은 신기술로 크럼플 존이니 뭐니 해서 더 안전하계 설계됨.
끝.
계속 우기시는 프레임 차주분들 저쪽 머얼~~리 가서 노세요. ㅎㅎ
"아직 유니바디 차량이 프레임 차량보다 더 안전한지는 모른다."라고 써있는데요. 그 이후 "사고를 분석해보니 낮은 사망률을 보인다"라고는 썼지만,
낮은사망률이 곧 모노코크가 안전하다고 말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그것이 확실하게 정립되려면 보다 많은 자료가 필요할테니까요.순전히 미국내에서 벌어진 사고의 사망률만 분석해서 확실한 결과를 낸다?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모노코크가 옛날보다 많이 안전해졌고, 사고발생시 더 안전할 수도 있다는 점은 동의합니다만,(사실 프레임은 suv로 험지를 다닐때 차량이 버텨주는것이지 사고때 버티는 것과는 조금 다르지요.)사고에 따라서 프레임이 더 버틸 수 있는 경우도 분명 많이 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