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장인어른이 나이가 있으셔서, 처남에게 인터넷 뱅킹 신청좀 해달라고 하여 은행을 방문하였습니다.
겸사겸사 통장정리를 해보니, 09년부터 LG유플러스에서 27,220원씩 빠져 나가고 있다고하네요.
지금까지 약 250만원 정도..
분명히 09년도 이사를하여 해지및 모뎀도 반납된 상태이구요.
뭔가 이상해서 아버님 핸드폰으로 유플러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니, 주민등록번호 및 핸드폰 번호를 검색하여도
가입된 회원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처남이 때마침 엘지통신사 사용하여 처남번호로 상담원과 통화를 하였습니다.
09년 당시 아버님 성함으로 가입된 회선이 팩스 누락으로, 해지가 안되었더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웃긴건 분명 기사님이 방문하여 모뎀을 가져가셨고, 09년 당시 인터넷을 사용하던 그 집에는 회선조차
들어가있지 않다고 합니다..
더 더욱 웃긴거는.... 해지가 안되어 있다면 아버님 주민번호/핸드펀 번호 또는 자동이체 은행 계좌로 회원조회가 되어야 하는데
아무 조회가 안된다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해지가 되었다는 말 아닌가요?
방금 상담원과 통화후에 "팩스누락으로 해지가 불가하다"라는 내용이 있었나
녹취파일좀 듣자고 하니, 오래되어서 파일이 없다고하네요..
엘지유플러스 고객센터 센터장인지 매니저인지 하는사람이 자기가 해줄수 있는 권한내에서는
최대 30만원만 보상을 해준다고 하네요..
어떡해 처리를 해야 할까요? 아오...
통장정리 안했으면.. 쭉 빠져 나간다고 생각하니..으...
★기자님들 연락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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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도 101센터 최재* 팀장이란 분과 1시간 가량 통화를 했습니다..
계속 LG 쪽은 잘못이 없다. 전액 환불 불가하다 라는 입장만 표명 합니다.
이유는 해지했다는 내역이 없어 라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잘못이 없다고했는데, 구비서류인 팩스가 누락 되었으면 누락되었으니 다시 보내달라라는
안내를 해주셨다고 했는데, 그에 관한 녹취나 파일 및 기타 서류를 요청하니 그또한 안됀다고해요
아;;;;
금감원,방통위,소보원 신고가 정답인거 같습니다..
서류 잘 꾸며서 민원접수 할 예정입니다..
형님들 자문좀 구합니다....
아 날더운데 정말 짜증나네요...하...ㅜㅜ
공론화되면 우리가 좃되거든요...
그러니 호갱님이 참으세요.
글쓴이 처남입니다.
많은분들이 공감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형의 글에 덧붙여서 적자면 이렇습니다.
상담원하고 통화했던 내용대로 줄줄이 적자면,
1.고객센터 전화해서 ARS멘트대로 아버지 생년월일6자리 그리고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면 등록이 안되어있는 번호라고 나오며 상담원 연결 자체가 안됩니다.
2. 매형이 통화한 상담원은 중간에 휴대폰번호가 바뀌어서 조회가 안될수 있다고 주장하나, 그렇다면 생년월일로는 왜 등록이 안된 사람이라고 나오는지.
3. 이점 상담원에게 물었더니 "생년월일로는 동명이인이 있을 수 있어서 휴대폰번호로도 조회를 가능케 했습니다. 고객님 제 생일로도 조회가 안됩니다" 하고 말하는 어처구니 없는 여자 상담원..
4. 제 정보로 상담원 연결시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곧장 바로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라는 멘트가 나오고 상담원 연결됩니다.바로 이 경우가 상담원이 말하는 '동명이인이 있을 수 있어서 두번 체크하는 경우'로 알맞는거 아닌가요?
아버지정보로는 생년월일이든 휴대폰번호든 등록이 안되어 있다고 명확히 안내멘트가 나오는데 말이죠.
상담원은 내내 도움을 못드려 죄송하다 소리만 반복해서 듣기 싫어 끊고 소보원에 글을 올린지 오늘로 8일째 입니다.
아직 해당건 처리중으로만 나오고 답변은 없네요.
댓글로 소보원 외에 구제 가능한 기관들이 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에 기관들로 연락해서 반드시 해결 할겁니다!!!!!!!
스마트초이스 (www.smartchoice.or.kr)
케이블 방송이나 위성방송을 이용하는 가입자가 셋톱박스 보증금을 내고 돌려받지 않았거나
요금을 중복 납부하였지만 돌려받지 않은 경우를 '유료방송 환급금'이라 합니다.
이 돈을 돌려받는 것이 당연한 것이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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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초이스에선 휴대전화 환급금과 사용기간이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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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5년이 지나면 소멸되기 때문에 기억저편에
모바일모품권이 있다면 스마트초이스(www.smartchoice.or.kr)를 통해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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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하셨는데 이건 잘못된 정보 아닐까요? 저도 며칠전 어카운트 인포라는 모바일 앱으로 15년전 입금되어 있었던 65만원을 찾았거든요?
휴면예금이란
은행 및 우체국의 요구불예금, 저축성예금 중에서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소멸시효(은행예금 5년, 우체국예금 10년)가 완성된
이후에 찾아가지 않은 예금을 말합니다.
저는 이렇게알고있었는데 다시한번 알아봐야겠네요
어짜피 지들고 인터넷사용내역보면 사용안한거 뻔히 나올꺼고 지들도 해지방어 등등 프로세서로 방어할껌니다.
그건 지내들 처리방식이고 다필요없고 그냥 방통위에 민원 고~~고~~
한집에 회선은 한개인데 2개의 사용료가 나가고 있었음 ㄷㄷㄷ;; 조회 해보면 해당 명의 데이터 사용이력 나온데요 근데 저도 글쓴이 처럼 모뎀까지 회수 해갔으니 당연히 안나오죠 인정하데요 녹음 하고 있었음 높은 양반 나한테 전화하라 했죠 그때도 관련 규정이 없다고 하더만
제가 그때도 없으면 앞으로 만들어라 대기업이 일을 이런식으로 하냐고 따졌음
근데 아직도 이런일이 ㅎㅎ
어쨋든 꼭 환불 받으세요
가..자랑해요 엘지 되는순간?
저는 일년간 외국 나가면서 인터넷을 정지신청했는데 나중에 보니 정상요금이 빠져나가고 있더라구요.
전화해서 따지니 실수로 정지신청이 누락된거 같다고 사과받고 과오납요금도 돌려받긴 했는데, 설마 일부러 그러는 걸까요?
전 KT쓰다가 스크로 갈아탔는데 케이티에서 모뎀이랑 리모컨등 회수를 안해갑니다! 제가 2번이나 연락해서 가져가라했는데 가져간다해놓고 안가져가네요.. 이또한 나중에 반납된게 없다고 구실 잡으려나요?? 전 제가 보관하고 있으니 보관료 내라고 해야겠어요!
전화로(본인) 시버스 해지신청 -> 해지 접수(핸드폰으로 본인인증하면 다른서류 필요없음) -> 해지오더발행 -> 장비회수 -> 장비회수 전산입력 -> 회수완료(전산등록) -> 해지완료 -> 해지장비 입고(기사->센터)
팩스가 누락되었다고 하는데 이사를 가신곳이 수용불가 지역이라서 등본을 요구했떤지 아니면 명의자분 신분증을 요구했던거 같네요. 그래도 이해가 가지 않는건 이러한 모든 절차가 완료 되었기 때문에 해지접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모든절차가 다 완료가 되어서 명의자 조회가 안되는것 같은데....
사실 해지 고객도 주민번호 치면 조회가 됩니다. (제가 근무할 당시 SKB의 경우는 그랬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때문에 바뀌었는지는 모르겠네요. 통신사 마다 다르니깐요)
보통 이런경우는 일반 콜센터 상담원 상담팀장 뭐 이런사람이랑 얘기해봐야 아무 의미 없습니다. 더 상위부서 사람과 얘기해야하고 뭔가 빌링쪽 문제가 있거나 다른 전산처리가 안되어서 그런건데 뭔가 숨기고 있는듯한 냄새가 나네요
다른분들 말씀대로 소보원, 방통위에 민원제기 하시고요
방통위에 민원넣으시면 수일내에 통신사에서 연락올껍니다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꼭 다 받아내시기 바랍니다.
제보가 아니라 방통위 신고하고 해지 완벽하게 했다는 증빙이 될만한거다 가지고 계시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가족들은 그냥 개 쓰레기회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연세가 있으신 저희 어머님 명의로(어떤 미친 조선족년을 통해 명의도용이 되었습니다. 어머님은 연세가 있으셔서 주민등록증 외 농협통장 단 한개... 그 외의 금융거래 등에 관한 내용은 없으며 신분증 등등 잃어버린적도 단 한번도 없음) 어머님께서는 평생 한두번 가볼까 말까한 집에서 200KM가 넘는 인천의 LG유플러스 모 영업소에서 이름과 주민번호만 같을 뿐이지 이름의 한문도 다르고 주소, 전화번호 등등 모든 정보가 다른데도 불구하고 최신형 핸드폰이 개통되어 상당한 시일이 흐른뒤에 날벼락처럼 저희 어머님 집에 신용불량자 등록 예고 및 강제 추심 등의 조치가 있을꺼라며 추심회사에서 통지서가... ㅡㅡ;
저희 어머님은 평생 살아오시면서 남한테 단 몇백원의 돈도 빌리고 갚지 않거나 떼어드신적이 없는데 느닺없는 수백의 추심 진행 예고장 받으시고 너무 놀래시고 한바터면 지병이 있던 저혈압 때문에 쓰러지실 뻔 하고...
여차저차 놀라신 어머님 전화 받고 그거 그냥 금융사기 등등 문제 없는 것일꺼라고 했다가 집에 가보니 실제상황 이더라구요.
진짜 바로 전화하면 해결 될줄 알았는데 전혀 그렇게 되지 않고, 자신들은 절차대로 가입 및 개통 해 줬고 어쩌고 일단 책임은 너희에게 있다.
회사 반차를 내고 공식 지점 방문하고, 각종 서류 떼고, 사고를 터트린 인천 모지점 가입관련 서류 받아내고...
추가로 회사 반차 및 월차내서 연세 있으신 어머님 모시고 왔다갔다...
어머님은 스트레스로 병원 다니시고, 자신의 잘못은 하나도 없는데 괜시리 제가 고생한다며 저에게 너무 미안해 하시고...
며칠 간(진짜 지점 찾아가서 하루면 해결될줄 알았음) 어머님 입장에서는 지옥이었고, 회사 반차, 월차 내고, 어머님 모시고 일처리 하고 다니고, 병원다니고... 회사 반차, 월차 시간낸거, 병원비는 빼더라도 차 기름값이라도 내놓으라고 하니 그건 사고 터트린 영업소 사장한테 받거나 너가 소송을 해서 받던지 하라고... ㅡㅡ;
LG유플러스 명의도용 처리 완료되면 당연히 채권추심회사로 넘어간 모든 기록이 삭제되어 해결 될줄 알았는데 그러부터 보름인가 한달뒤에 처리되고...
암튼 LG유플러스 하면 온가족이 아주 치가 떨리던 엿같은 기억밖엔 없네요.
그냥 기관에 도움요청하세요.
모든 댓글에 답글 못달아드려서 죄송합니다.
댓글 하나하나 전부 읽어보았고 방통위 등에 민원을 넣는게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해서 댓글 모든 내용을 참고하여 상담원과 통화한 내용 등 상세히 적어 민원 넣었습니다.
방통위의 답변을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전부 감사합니다!
악질이 아닌곳이 없습니다.
문제인 정부가 몽땅 손좀 봐줬으면 합니다.
관련글 읽어봤는데 우선 몇가지 말씀드리고자 적습니다.
말씀하신 팩스누락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 혹시 해지를 영업점 내방해서 하신건가요? 아니면 고객센터 전화상담으로 하신건가요?
위 방법이 어찌되었든 전산에서는 작업자 및 상담메모가 남습니다. 다만 팩스업무가 누락되었다면 작업자는 없을꺼고 상담메모가 있다면 해당 귀책자를 토대로 오업무건으로 피해보상 요구하시면됩니다.
그리고 매니져와 상담했다고 하셨는데 센터장이 아니라 아마 고객지원팀 CS매니져하고 상담하신거 같습니다.
센터장은 전화업무 안합니다.. ㅠㅠ 어쨎든 해당 CS매니져 및 리더직 마다 요금조정 권한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30만원이 최고로 많이 불러준거 같은데 개새끼들이 업무를 이따구로하고 묻어버릴려고 할꺼에요.
해결책은 아니지만 몇가지 도움드리자면 우선 국민신문고로 대외기관 신고접수하시면 고객센터가아닌 LGU+본사대책팀에서 상담이 진행됩니다. 말그대로 본사다보니 권한 및 상담이 더 완만하게 되실꺼며 무조건 신고하시고, 2년전 팩스업무 누락했던 귀책자및 고객지원팀 CS매니져등 불편했던 부분 다 본사담당자쪽에 얘기하면 ㅈ됩니다 ㅋㅋ 꼭 얘기하세요
근데 아마 2년전 팩스업무 누락했던 귀책자는 퇴사 했을수도 있어요.. 워낙 고객센터라는 ㅈ같은곳이 이직률이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본사에서 대외민원 줄인답시고 고객지원팀으로 모두 이관시켜 어떻게든 짬처리시키려고합니다. 저도 지금 여기 몇년일하지만 ㅈ같아서 때려치려고 하는데 꼭 엿좀 맥여주시기 바라며 뉴스등 공론화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궁금하신 사항있으면 답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댓글의 조언들 토대로 상세히 적어 민원접수했습니다. 오늘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 접수되었다고 문자가 왔네요. 일단은 며칠 기다려보고 답변 오는대로 여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필적 고의 절도 죄로
아파트 이사를 위해 해지하였고 이사하고 나서 약 3년 정도 지나서 저도 알았습니다.
그 동안 빠져나가는 것도 몰랐다는것도 웃기는 상황이었죠..;;
기사분이 오셔서 모뎀 회수해간 기억이 분명히 있는데도 말이죠
암튼 저는 약 한달정도 수도없이 상담원과 전화해서 했던말 또하고 또하고 또하고..
결국은 전액 받아내긴 했습니다.
벌써 4~5년 전 일 입니다.
상담원과 같은말을 처음부터 똑같이 수십번은 한 기억이 아직 선명합니다.(연결될 때마다 상담원이 틀리니..)
상담전화를 할 때마다 얘기하고 나면 연락을 주겠다고는 했지만 매번 제가 전화 했었죠
절차는 복잡하지만 아마 거의 받으실껍니다..^^
절도가 맞겠군요.
어릴때 울 엄니도 두번쯤 당하고....
그래서 저는 필수 자동이체 계좌에 깡통 계좌를 불러줍니다.
그랬더니 가끔 전기, 가스 끊는다는 쪽지가 날아옵니다.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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