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 비트 세트라고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제가 찾은 그림입니다.
다른 인터넷을 찾아보니 H type head라고도 부르네요. 비표준 헤드로서, 일반인이 풀지 말라고 해 놓은 나사가 맞습니다. 하지만 정식 AS에 보내는 것보다 풀었다 망가지더라도 풀어서 해결해보는 것이 싸다면 풀어볼 만 하지요. 저도 그런 목적으로 비슷한 특수 비트 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라면 풀어 보겠습니다. 그런 비표준 나사는 실제로는 굉장히 널리 사용하는 것이고, 나사 자체의 품질을 일부러 열등하게 만들지도 않습니다. 예를 들어 닌텐도 Wii도 유사한 비표준 나사인 Triwing 나사를 사용하는데, 뜯어서 잘들 고칩니다.
댓글을 다시는 분들은 저 장치를 내부에 뭔가 공개할 수 없는 특별한 기술이 들었기 때문에 뜯어서 복제(?)하지 않겠다는 서약서를 받는 제품들과 혼동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 특별한 기술 제품은 뜯을 경우 흔적이 남아서
뜯었던게 들키고, 보증수리나 유지보수 계약이 취소되거나 거액의 벌금을 물어야 하지요. BMW의 ECU를 뜯어서 튜닝을 했다가 다시 원복했지만 분해했던 흔적이 명백한 상태로 보증수리를 보내는 경우를 생각해 보십시오.
제가 보기에 저 나사들은 플라스틱 베이스를 스테인레스 몸체에 고정하는 흔한 아연도금 탄소강 나사입니다. 저 나사를 비표준 헤드로 사용한 이유는 괜히 이사람 저사람 뜯어본 뒤에 고장났어요~ 하고 보증수리를 맡길까봐 골치아파서 달아놓은 것 같습니다.
제가 몇번 해봐서 알아요 ㅋㅋㅋㅋ 위에 행님들 말씀 들으세요
다른 인터넷을 찾아보니 H type head라고도 부르네요. 비표준 헤드로서, 일반인이 풀지 말라고 해 놓은 나사가 맞습니다. 하지만 정식 AS에 보내는 것보다 풀었다 망가지더라도 풀어서 해결해보는 것이 싸다면 풀어볼 만 하지요. 저도 그런 목적으로 비슷한 특수 비트 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을 다시는 분들은 저 장치를 내부에 뭔가 공개할 수 없는 특별한 기술이 들었기 때문에 뜯어서 복제(?)하지 않겠다는 서약서를 받는 제품들과 혼동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 특별한 기술 제품은 뜯을 경우 흔적이 남아서
뜯었던게 들키고, 보증수리나 유지보수 계약이 취소되거나 거액의 벌금을 물어야 하지요. BMW의 ECU를 뜯어서 튜닝을 했다가 다시 원복했지만 분해했던 흔적이 명백한 상태로 보증수리를 보내는 경우를 생각해 보십시오.
제가 보기에 저 나사들은 플라스틱 베이스를 스테인레스 몸체에 고정하는 흔한 아연도금 탄소강 나사입니다. 저 나사를 비표준 헤드로 사용한 이유는 괜히 이사람 저사람 뜯어본 뒤에 고장났어요~ 하고 보증수리를 맡길까봐 골치아파서 달아놓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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