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독일차는 대부분 후륜구동임
2. 그래서 엔진을 세로 배치...(전륜구동은 가로배치)
3. 그래서 엔진룸이 졸라큼...
4. 528i같은 경우 엔진룸에 공간이 남음
5. 하지만 같은 차대로 M5까지 같이 씀
6. 그래서 M5엔진들어갈 공간까지 계산해서 엔진룸이 쓸데없이 큼
7. 디자인 면에서도 공격적인 디자인을 위해 보닛을 길게 뽑음
8. 그러다 보니 당연히 실내공간은 좁아짐
두께 도 있겠고 엔진 밀어 넣다보니 그런것도 있겠고 어쨌든 앞뒤 타야에 걸리는 하중이 오대오로 나뉘려거든 실내는 좀 포기해야되는 측면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g70만 봐도 요태까지 실내공간이라는 이름으로 포기했던 주행과 관련된 뭔가가 많았을거라 생각하모니다 라고 적었는데 그러고보니 현대는 전륜가로엔진이군요 ㅡㅡ
맞는거 같네요 들어보니
어른이 앞에 둘 타고 애들이 뒤에 둘타면 딱 입니다요.
충격보호가 유리함
대동기계에 문의하시면..
경운기가 키로 시동 거나요? ㅡㅡ;;;
대박
ㅎㅎㅎㅎㅎ
빤쓰에 로망을 갖고 있던터라
3년전 샀는데요...
이런..지미...
S는 되어야 제네급실내
아이러니 해요 ㅎㅎ
2. 그래서 엔진을 세로 배치...(전륜구동은 가로배치)
3. 그래서 엔진룸이 졸라큼...
4. 528i같은 경우 엔진룸에 공간이 남음
5. 하지만 같은 차대로 M5까지 같이 씀
6. 그래서 M5엔진들어갈 공간까지 계산해서 엔진룸이 쓸데없이 큼
7. 디자인 면에서도 공격적인 디자인을 위해 보닛을 길게 뽑음
8. 그러다 보니 당연히 실내공간은 좁아짐
그런 이유가 있었군요...자동차 참 어렵군요 -.-;
엔진을 최대한 뒤로 뻄.. 그래서 더 좁아즘..
아카디아 같이 전륜인데 세로배치를 한 특이한 케이스도 있지요.
에쿠스는 잇는데 흑흑
외제차는 그런 면에서 좀 실망스럽다는...
물론 현실은 국산차지만 ㅎㅎㅎㅎ
껍데기 부터 시트의 위치가 안으로 멀어질수록, 그만큼 안전공간이 좀 더 확보가 되니까요.
후륜끼리 비교하면
g70 이란 320 이랑 비교해보세요
파사트 뒷자리 완전 광활하드라구요
만족합니다
그말인즉슨 오히려 3이 실내공간 잘 뽑은거죠 엔진룸과 설계 두께등이 아무래도 공간의 차이를 만드는거겠죠
뚱뚱하게~
독일차보면 노즈가 길고 차가 ㅁ 이렇게 생기지않고 △ 이렇게 생겼지요 그럼 당연히 실내공간이 작아지구요
80년대 처럼 5인승 승용차에 8명 탈것도 아니고
차에서 색스를 맨날 할것도 아니고
밸트매고 똑바로 앉으면 독일차 시트가 훨씬 편합니다
드라이빙 기술력 뭐 등등..이런걸 지량하는 독일 이태리 차량깉은건 실내가 좁도라구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