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에어콘관련 문의글입니다.차량은 투싼입니다.
운행중 에어콘을 작동시키면 1분정도 냉기가나오다가 더운바람으로 바껴버립니다. 에어콘작동버튼을 껏다키면 다시냉기가나오지만 곧바로 더운바람으로 바껴버립니다.
서비스센타에서 점검을 받고 온도센서,콤프레셔,냉매등을 교체해봤지만 나아지지않았습니다. 서비스센타말로는 컴프레셔에서 발생한 이물질이 배관에 쌓여서 발생한 문제로 배관청소 및 컴프레셔등 관련부품을 전부교체해야되고 비용은 백만원가량든다고합니다.비용도 문제지만 진단이제대로 되었는지 의심스러워 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싶어 글을 올리게되었습니다.고수님들의 고견부탁드립니다.
추신 : 기온의 영향을 많이받는것같습니다. 아침이나 기온이낮을때는 냉기가 잘나오지만 기온이 오르면 위에언급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일단 에어콘은 기계식을 전자식으로 컨트롤 하는겁니다.
에이컨이 작동 안하는 로직을 찾아야 하는데.
지금 올리신 정보로는 부족합니다.
에어콘 전문점을 찾으시길.
도시마다 카센타 말고 전문점이 있습니다.
엔진온도가 너무 올라도 에어콘 작동을 멈춥니다.
의외로 쉬운 문제일수 있습니다.
기계적인 부분이 아닌 센서나 에어콘을 제외한 다른문제인듯.
정말 콤프레셔 교환해야하면 에어컨 전문샵에서 재생으로 교환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센터보다 가격 훨 싸다고 알고있습니다
콤프안에 인가 온도 센서가 있을텐데 아마 이 센서가
일정온도 이하로 내려가면 얼어붙는걸 방지하기위해 차단이 되는데
아마 이 센서문제가 아닐까요?
아에 작동이 안된다면 콤프라든지 에어컨 부품들의 고장을 의심해볼수있겠지만
초반에 작동이되다 더운바람이 나오다 다시 껏다가 켜면 또 작동되다 같은증상이라면
전기 전자쪽 콧구멍만한 지식있는사람으로서 자동차나 에어컨쪽으론 잘모르지만
그 센서쪽문제에 한표 던지고싶습니다.
이 센서가 완전이 망가지면 에어컨 작동시 찬바람이 잘나오다가 콤프레샤가 얼어붙어버려서 더이상 찬바람이 안나온다고
그러고 에어컨 꺼고 한 1~10분 달리다보면 자연적으로 콤프가 녹아서 다시 찬바람 나온다고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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