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글이 자주 올라와서
글 한번 올려봅니다..
엔진오일 추천은
밑에 브랜드중에서 규격에 맞는걸로
끌리는 브랜드 넣으면됩니다.
☞추천하는 엔진오일 브랜드☜
괜찮은오일 - 쉘 모빌원 지크탑 캐스트롤 리퀴몰리
가성비오일 - 킥스파오 세븐골드
무난한오일 - 순정유
사실 규격에만 맞으면 뭘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엔진오일의 목적은 윤활이니까요
카센터에서 추천하는 오일은 거의90%
정체없는 고마진 엔진오일 ex)볼트로닉,지테크
엔진오일이 좋고 나쁨을 떠나서 가격이 터무없고
검증되지 않은 오일이 대부분입니다.
잔유제거는 할 필요없어요 자유낙하로 충분합니다
꼭 하셔야겠으면 에어불기는 절대 하지말고
석션하세요 근데 안해도 상관없어요
이상하게 우리나라는 잔유제거를 하더라구요
토크렌치로 규정토크 지키는게 더 중요합니다
엔진플러싱은 하는게 아닙니다
진짜진짜 어쩔수없는 상황에서 전문가가 엔진 뜯어내고
하는 고난이도 작업이 진짜 엔진플러싱 입니다
엔진오일 교환할때마다 하는 엔진플러싱은
제대로된 플러싱이 아닌 보여주기식이고
스트레이너 막힘과 유막파괴로
엔진마모가 급가속화 됩니다.
그 돈으로 소고기 드세요
엔진오일 5,000km 마다 교환할 필요 없습니다
보통 메뉴얼상 15,000~20,000km 입니다
한국은 시내주행 많이 하니 그냥 맘 편하게
10,000km / 12개월 잡으면 됩니다.
엔진오일 싸게 교환하는 팁
대부분 알고있는 방법이지만 적어봅니다
원하는 엔진오일 , 차에 맞는 에어필터,에어크리너
인터넷 최저가로 주문한뒤 공임나라 협력점이나
근처 카센터에 가서 공임비만 주고 교환 하면 됩니다.
잔유제거 할 필요없이 규정토크만 잘 맞춰달라고 하세요
아 그리고 브레이크액은 40,000km 마다
교환해주세요~ 엔진오일이랑 가격 비슷합니다^^
다들 안전운전 하세요~
---내용추가---
엔진오일 교환 주기 말씀이 많은데요
차종,운전스타일에 따라 다르니
메뉴얼을 참고해주세요
가혹주행은 꽉 막힌 서울시내 100% 주행
순정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저는 1만 키로마다 교환합니다~
정보글 감사합니다.
도로정체가 많은곳은 주행거리는 짧아도 엔진가동시간이 깁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2. 플러싱, 연료첨가제 가격으로 장거리 고속도로 주행시 고급휘발류
3. 브레이크오일 패드 확인
4. 교환 후 500 이상은 주행해야 특성이 느껴짐
모두가 그런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잔유 불다가 이물질 들어가는게 훨씬 치명적이구요
최고 가혹 조건은 공회전 맞습니다
오일 많이 빼고 싶으면 걍 필터 빼고 하세요 훨씬 많이 나옴
플러싱하면 걍 엔진 망가짐
굿 굿
동네 블루핸즈
10000~15000 순정유로만 교환
현재 17만 고장없었음 ㅋㅋ
추천~~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km보다 주행시간이 더 정확함.
엔진오일 등급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200~300시간 사이에 교환
올린 회원에게 물어보는것 보다 그 방법이 더 빠를듯 하네요..
솔직히 플러싱 필요없요. 그외엔 엔진내 플러싱? 헤드들어서 걸래도 닦거나
연마하지 않는이상 어떤 화학 약품도 엔진내 슬러지 제거 못합니다. 그냥 겉만 살짝 녹여낼뿐이죠. 아주 미미하게
그리고 그 슬러지가 있다고 별 문제되지도 않아요.
엔진내 쇳가루? 오일 필터만으로도 충분히 걸러집니다.
그냥 감성 크리너가 맞는 말인거 같습니다. 수백년 수천년 탈 자동차면 모를까 길면 10년탈 자동차에
전혀 쓸모없죠. 수백년 수천년 모실 자동차면 플러싱이 아니고 전체분해해서 세척을 할겁니다.
터보차나 엔진오일 관리에 신경쓰지 나머지는 그냥 규격만 맞춰 쓰세요.
그냥 이런거 저런거 했으니까 좋겠지...수준인듯...
좋은 오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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