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는 안올라온거 같아 올림
카타르 1차분 lng tanker 중국 후동중화에(정확한 명칭인지 몰갔음)발주
중국에서 가스 수입 대가로 발주.
카타르 가스 수입국 순위는 일본 중국 한국순
현재 한국은 단가 900원대로 가장비싸게 수입해오고 있었다.
참고로 카타르가 가장 국제거래가가 가장 높다
현재 타국은 400~500원대에서 유지중.
한국의 이러한 가격은 20년전 lng gas를 수입해가는 조건으로
lng tanker를 카타르가 한국에 발주해 주는 조건으로 계약을 했다함.
이조건은 금년 중반 까지라고 하며, 그리고 그간 가격조정 협상은 없었다함.
수십대 발주 설래발은 날라 갔으나, 중국이 소화하기는 척수가 많아
한국에 2차 발주 희망이 있다함.
할말이 없다. 국내 기름가격 높혀 저지랄 하고 있다는 것이었냐?
기재부 말 좀 해봐라, 그간 한시세인 간접세 어케 쓰고 있었는지를
글고 기름세금 분명 한시적으로 부가하는 한시세인데 고정시키지 마라.
그리고 에너지 유관기관들 놀고 먹으니 기재부와 같이 감이 없지?
조선소 니들도 이부분에서는 할말 없지?
카타르 입장에선 매력적인 옵션
나머지 40여척은 한국이 따올것으로 예상되지만 그것마저 안심할수 없다는~
카타르랑 LNG수입계약은 2024인가 5년인가 그렇고 수입다변화중 이라합니다.
카타르 후회할날이 올지도~
혹시 일본?
몇년전에도 수주했었는데..
2년도 안 되서 폐선~
유튜브에 중국이 기술이 안되고 선박이 침몰해서 신뢰하지 않아 발주하지 않는다는거 다 유튜버들 개소리임
선주 입장에서는 10% 가격차가 얼마나 큰데..
나중에 침몰해도 보험으로 다 받음..뭘 걱정해 싼게 최고지 기술력은 무슨
보험사에서 돈받음 끝?
장사 하루이틀하고 말것도 아니고
그라고 배도 운영유지비가 있잖수
연비야 말할것도 없고 환경규제도 맞춰야하고
그래서 중국에서 선박 계약에 프리미엄이 있었던거 같단 이야기가 있더군요
아울러 대량으로 선박 건조 추진을 하는데
중국 조선사에선 케파는 작은데 카타르에서 원하는선박량이 많아 한국 조선사에도 혜택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심이 있는 상태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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