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두분 댓글에 이해가 안되서 적어봅니다 abs가 원래 더 밀림... 이란말은 도데체 무슨 근거로 하는말인가요 ㅡㅡ? 아니 쉽게 생각해봅시다 그럼 미쳤다고 옵션값 몇백씩 추가해서 abs옵션 쳐 넣나요 말이된다고 생각해요? 여기서 질문 그럼 abs없는 차가 abs있는 차보다 원래 더 밀리는데 미쳤다고 추가옵션선택해가면서 넣어서 타나요 왜그러나요??abs는 아에 없어져야할 옵션이다 이결론이네요 아무 쓰잘데기가없네요?? ㅋㅋ abs의 좋은점은 뭔가요 ㅎㅎ????????
ABS옵션이 휠 잠김 감지시 자동적으로 브레이크를 여러번 짧게 나누어 브레이킹을하여 제동거리를 짧게 만들어주는 시스템인데 원래 ABS있는차가 ABS없는차보다 더밀림 이런 말도안되는 댓글 ㅡㅡ 어디가서 그런소리좀하지마요 차사려는 사람들한테 특히.. 노면 마찰력 확보가 어려운 상황의 브레이킹시에 꼭 필요한게 ABS이며 ABS없는차보다 제동거리가 당연히 짧아집니다...알아둡시다..
abs가 얼마나 고성능이냐에 따라 다른거 아닌가요??
f1에서도 과거에 abs가 있었는데 이게 드라이버가 브레이크 밟는것보다 abs가 조절해주는게 훨씬 시간단축이 되고 자금력 없는 팀이 이 성능좋은 abs를 개발하기 어려워 시간이 갈수록 팀간 차이가 많이나 없애버린걸로 알고 있는데.
이후로 fia에서는 드라이버가 차를 운전해야지 드라이버는 단지 차에 앉아있기만 하면 된다면서 모든 전자장비를 없애버린걸로 알고 있습니다.
반면 일반자동차에 달린 abs는 드라이빙스킬이 되는사람의 경우 abs를 사용하지 않고 풀브레이킹(락이 걸리기직전까지의 브레이킹)을 하면 그게 더 제동거리가 짧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드라이빙스킬을 가진사람이 운전자의 1%가 될까말까이니..
다수로 보면 abs가 제동거리를 더 줄여주는게 맞다고 봐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에 읽은 글이라 기억은 잘 안나지만, ABS가 없는 차량은 브레이킹 시 타이어의 같은 면 만이 지면에 쭈욱 끌리며 녹습니다.
이렇게 되면 접지력이 현저히 떨어지게 되는데요, ABS는 초당 수십 수백번의 브레이킹을 조작해줌으로써 타이어의 마모면을 여러 번 바꿔주어 접지력을 잃지 않게 해주는 것입니다.
즉, 접지력이 떨어진 타이어면으로 계속 미끄러져가는 ABS 미장착 차량보다 타이어의 접지력을 살리면서 미끄러지는 ABS 장착 차량의 접지력이 더 높기때문에 제동거리가 짧은 게 맞습니다.
f1에서도 과거에 abs가 있었는데 이게 드라이버가 브레이크 밟는것보다 abs가 조절해주는게 훨씬 시간단축이 되고 자금력 없는 팀이 이 성능좋은 abs를 개발하기 어려워 시간이 갈수록 팀간 차이가 많이나 없애버린걸로 알고 있는데.
이후로 fia에서는 드라이버가 차를 운전해야지 드라이버는 단지 차에 앉아있기만 하면 된다면서 모든 전자장비를 없애버린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드라이빙스킬을 가진사람이 운전자의 1%가 될까말까이니..
다수로 보면 abs가 제동거리를 더 줄여주는게 맞다고 봐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때론 abs가 밀릴때도 만아여
예를들어 비포장길/자갈길/진흙길/잔모래길포함/
카이님말대로 성능에 따라도 엄청차이남
쉽게 예를들어 국산 중형차 abs차량 급브레이크 밟을때랑 벤츠같은 차량 급브레끼칠때도 틀림 정지하는게 많이 차이나여 진짜
저도 웰시키우는데 중견이라 힘이 장난아니에요~^^
장착 개는 풀브레이킹이 늦게 들어갔네요...ㅋㅋ그러므로 멈춘지점은 비슷하므로 역시...ABS 좋군요...ㅋㅋㅋ
물에 들어갔다 나오면
8P 장착 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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