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형님들 날추운데 건강은 하신지요ㅎ
다름이 아니라 k7 3.0 9만키로 주행중에
엔진경고등이떠 가까운 스x드메x트에서 정비를 받았습니다
사장님 말로는 코일 플러그가 죽었다 살았다 해서
교체를 해야한다고 했습니다.
코일 플러그는 처음 교체였고 42만원 수리비가 든다고
하길래 이거 부가적으로 부품이 들어가는줄 알았습니다
정비 의뢰하고 친구(그랜저 3.0 동일엔진)에게 물어봤는데 파란손에서 27만원에 교체를 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뭐 코일말고 플러그 뭐도 얘기해서 비싼거 같다고 정비 내역서 받고 확인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친구 파란손 정비내역
부품. 수량. 단가. 합계
점화플러그 6. 6,200원 37,200원
코일 6. 19,300원. 115,800원
기술료(공임) 1. 98,000원. 98,000원
해서 276,100원
저 스x드메x트 정비내역
부품. 수량. 단가. 합계
점화플러그 6. 8,470원 50,820원
코일 6. 40,000원. 140,000원
기술료(공임) 1. 123,200원. 123,200원
해서 414,020원
약 14만원 금액이 차이가 발생하였고
공임비의 경우 정비소마다 차이가 있으니 그려려니하고
코일 가격이왜 두배차이 나는지 물어 봤는데
돌아온 답은 6개 부품에.개당 공임비가 들어가서
그렇다고 하네요
공임비로 120,300원 명목이 있는데
따로 부품에 2만원정도 받는게 맞을까요?
성남 분당구에 있는 매장이고 자체 평점도 93점으로
주위보다 높길래 갔는데 이런 비용이 발생하내요
공업사나 센타에 따라 과포장된 공임만 아니라면 법적으로 아무 문제 없는걸로 압니다.
공임을 개당 받는다고 해서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런데 기아는 생각보다가 공임비가 싸네요,,,
쉐보레에서 수리해바야,,아,,할 겁니다.
공임 항목이 들어가고 또 부품에 개별 공임비도 들어가도 괜찮은 거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