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기차 요즘 구조
정자판넬 사라짐,아반떼 HD까지는 정판넬 강화플라스틱으로 버팀
그이후차량 MD엑센트 요즘차랑까지 앞범퍼 뒤쪽에 판넬하나로 끝임
횐다와 정면지지대를 라이트가 잡아주고있음
사고나면 무조껀 엔진까지 밀리게 설계되어있음
100프로 폐차... 머리 엄청씀
자동차 구조 알면 못타죠
흉기차
원래 엔진과 팬, 라디에이터 앞부분에 전방 섀시패널로 충돌시 방어를 해야하는데
전방패널구조를 아예 없애버림
전방패널이 있는차라면 엔간히 쳐박아도 섀시가 찌그러지면서 충격을 먹어서 엔진룸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저렇게 패널이 없으면 쳐박으면 라디에이터, 팬, 엔진에 직접 충격이 와서 와장창창창
수리비 \\\\\
언더코팅입니다. 보통 차팔이가 자기 아는 공업사 같은데 가서 출고 서비스로 언더코팅해주는데 개 가라로 해주는거구요. 진짜 제대로 언더코팅 할라면 하체 다 들어내서 몇번에 걸쳐 꼼꼼히 뿌려줘야 제대로 부식방지 됩니다. 영동권은 차체 부식이 심해 차 오래 타실라면 제대로 된 언더코팅 필수구요.
쉐보레가 안전에 신경을 많이 쓰는것도 사실이구요..
현빠현까를 떠나서 글쓴이께서는 자동차에대한 지식이 부족하신것 같네요..
전패널은 라디에이터,컨덴서,헤드램프 등의 전장품을 지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NF시절로 넘어오며 현기차는 플라스틱패널로 변경되었으며 MD역시 플라스틱 패널이 장착 되어있습니다..
기존 금속패널역시 큰힘을 지지해주지는 못합니다..
정비성, 가격면에서는 플라스틱 패널이 유리하지요..
잘못된 정보 수정바랍니다.
* 쉐보레의 알루미늄 레일은 탐나더군요..
원가절감해서 보전할려고 쪼까 무리를
하는것같군요
라디에디터뒤쪽에 검은 플라스틱 흡기매니폴더 주행중에 거기까지 깨져서 들어가면은 엔진오버홀도 해야되요
노조가 없으면 노사 균형이 틀어지겠지만, 정도껏 쳐먹어라
공업사들 먹여 살려야 하잖아요,,
의리의 현기네
어차피 보험처리 되면서 자기차 다시 재구매하는거니깐..
전 동의하구요~ 여러 자료도 있습니다. 먼저 우물정자 프레임 들어가던 시절 아반떼 xd 저속충돌시 결과 어마무시하게 좋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0317188
그런데 지금 아반떼 md 최악의 수리비입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jebo&No=12476
엠디랑 비슷한 시기에 만들어진 투싼역시 저속 충돌 수리비가 엄청납니다.. 아니 속도에 비해 파손부위가 엄청납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69292
비슷한 자료로 비슷한 시기에 만들어진 이런비교자료도 있구요
http://dajapa.tistory.com/637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글쓴님은 안정성과 별개의 문제로 설계자체가 충격에 취약하다라는걸 말씀하신게 아닐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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