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인과보 삼세윤회
업을 원인으로 과와 보가있다.
그것은 어떤 절대자에 의해서가 아니라 자신이 몸과말과 마음으로 지은 행위로써 지옥에 떨어질수도있고 천상의 태어남도 있다는것이 부처님 말씀입니다.
그리고 법정스님은 출가자였습니다. 지금은 돌아가셨지만...
그렇기때문에 무소유의 삶을 실천하며사신것이고 출가하지 않은 세속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는
무소유의삶을 살기란 어렵습니다.
세속의 삶을 사는 우리는 삿된법이 아닌 정당한방법으로 부자로 살아가라는것이 붓다의 말씀입니다. 정당하게 부자로 살고 여유가 되면 출가자와 어려운 이웃에게 보시하는삶이 세속법에서 행복할수있는 길이라는것을 말하죠.
죽을때 재산과 재물은 가져갈수없지만 자신이 행한 공덕은 가져갈수있다는 의미라고 생각이듭니다.
부자만 보시하는것도 아닙니다. 형편이 어렵지만 다섯가지 계율을 지키는것으로도 상대에게 두려움주지않는 훌륭한보시를 하는것입니다.
지리산에서 수행하실때 밤마다 도끼로
얼음을 깨니 동자승이 왜그러세요?? 여쭈어보니.
너만 물 마시냐
산짐승도 마셔야지...그러셨다네요
부담스러워 하셨다고 들었습니다.
계몽 이윤집단 이제는 정치 집단으로 변질 되어갑니다.
정말 미친 현실이지요.
이 세계완 안맞는 분들입니다
세상은 드럽지 아니했는데 인간의 잘못된 이유도 신
잘된일도 신 소신이 부족하고 나약하기 짝이없고
변명과 거짓 위기모면 전부 인간들이 만들어낸
드러운사회 변질이죠 ㅠㅠ
완악하다고 표현하지요 고집세게 부모말안듣고 탈선한 자녀들을
왜 막장자녀에겐 공분하면서 그런 자신들에겐 너그러우신지?
아니 하시겠지요.
시각의 차이라 봅니다.
업을 원인으로 과와 보가있다.
그것은 어떤 절대자에 의해서가 아니라 자신이 몸과말과 마음으로 지은 행위로써 지옥에 떨어질수도있고 천상의 태어남도 있다는것이 부처님 말씀입니다.
그리고 법정스님은 출가자였습니다. 지금은 돌아가셨지만...
그렇기때문에 무소유의 삶을 실천하며사신것이고 출가하지 않은 세속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는
무소유의삶을 살기란 어렵습니다.
세속의 삶을 사는 우리는 삿된법이 아닌 정당한방법으로 부자로 살아가라는것이 붓다의 말씀입니다. 정당하게 부자로 살고 여유가 되면 출가자와 어려운 이웃에게 보시하는삶이 세속법에서 행복할수있는 길이라는것을 말하죠.
죽을때 재산과 재물은 가져갈수없지만 자신이 행한 공덕은 가져갈수있다는 의미라고 생각이듭니다.
부자만 보시하는것도 아닙니다. 형편이 어렵지만 다섯가지 계율을 지키는것으로도 상대에게 두려움주지않는 훌륭한보시를 하는것입니다.
마음깊이 세기며 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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