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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1 구아방2247 07/15 18:43 답글 신고
    노부스 겨냥해서 대형캡으로 드뎌 나왔네요.이렇든 저렇든간에 추세에 따라서 저기다가 축달고 9.5톤 대신할듯..중형과 대형간의 장벽이 허물어 지는게 현실이 되가네요..ㅠ.ㅠ
    하긴 9.5톤도 후축 하나 더 달고 후삼축으로 가는 추세죠..축개조로 인해 차값만 올라가고 과적만 부추기고 우리나라법이 개법입니다!!축중량으로 과적을 따지니..적재중량은 의미 없는 숫자일뿐..한 인터넷 기사에 의하면 25톤모는 기사분의 경우 기름값과 과적에 못이겨 4.5톤 축개조해서 전업하였다던데..상대적으로 기름값 덜 들어가고 짐 많이 실으니 운임 타산이 맞다는 군요..일본과 같은 정량적재의 날이 언제나 올지..정량 적재하여 무리하게 과적 안하면 한탕나올꺼 두탕 나오니 일감도 많이 생길것 같은데..화물업계의 구조적 개선이 없고는 언제이고 화물연대 파업과 같은 사태는 발생할 것입니다.공급과잉이라는 구조적 문제에 과적으로 인한 수요 충족이라는 불안정한 화물업계 구조가 안타까울 뿐입니다!!화주와 운송알선 업체 기사들 모두의 의식구조 변화 없이는 대한민국 화물운송에 밝은 미래는 없을것입니다..
    이야기가 삼천포로 가네요^^*^^*답답한 현실에 몇자 적어 봅니다..
    전국의 화물기사분들 힘내시고 부자되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답글 1
  • 레벨 일병 포켓로켓 07/17 00:35 답글 신고
    상용차 설계자입니다...
    구아방님께서 말씀하신 우리나라의 과적 문화 이거 해결해야됩니다...
    차를 적재 중량이 25톤이라해도 설계는 고객의 니즈,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게 설계해야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속에서 상용차의 고질적인 품질 문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건 차를 제공하는 회사도 고객도 서로 불신만 야기하고 lose-lose 게임만 됩니다...
    고객이 제시하는 소중한 의견도 반영해야되고 제품의 원칙도 지켜야 되는 상황에서
    차는 항상 오버스펙으로 만들 수 밖에 없습니다...
    후진국으로 갈수록 상용차의 과적에 관한 spec은 요구 사항입니다...
    하루빨리 선진 자동차 문화가 정착하여 고객 회사 모두 win-win 하는 시대가 오길
    기대해 봅니다~ 상용차 기사님들 산업 일선에서 정말 수고 많으십니다...감사합니다...
    답글 0
  • 레벨 원사 3 대신특송 07/16 19:00 답글 신고
    역시 몽구회장님은 따봉이야~ 굿
    대우 원스톰 5,7인승 나올 때, 현대에선 싼타페 5인승이 나오고
    삼성 sm7 2.3 나올때 현대에선 그렌져 tg 2.3이 나오고
    이젠 대우 노부스 5톤이 8톤캡으로 쓰니, 현대 메가 5톤도 8톤캡을 쓰구나~
    역시 몽구 형님이야~ㅋㅋ
    다음에 무엇이 나올지
    답글 0
  • 레벨 중사 1 오백이십육호 07/15 14:08 답글 신고
    흠..노부스처럼 대가리 공유화인가...ㅋ
  • 레벨 중위 1 알씨잔차 07/15 15:56 답글 신고
    구형 슈퍼트럭과 노부스타보니까 확실히 큰대가리가 넓긴하더군요
    트라고는.. 쩝.. 대시가 너무 플라스틱덩어리 같아서..;;
    가짜우드그레인이라도 조금넣어줬으믄 하는 작은바램이
  • 레벨 일병 로드리스 07/15 16:04 답글 신고
    메가만의.이뿐 프로젝션타입 헤드램프 빼버리고.. 투박한 트라고꺼 헤드램프네..ㅠㅠ
    아..저렇게 보니.. 메가가 아닌 뉴파워트럭 같네....에이 이상해...-_-;
  • 레벨 상사 3 쏘렌토LX 07/15 17:28 답글 신고
    앞모습이라도 좀 틀리게만들지;;
    파워트럭 8톤이라고해도 믿겠네-0-
  • 레벨 1 구아방2247 07/15 18:43 답글 신고
    노부스 겨냥해서 대형캡으로 드뎌 나왔네요.이렇든 저렇든간에 추세에 따라서 저기다가 축달고 9.5톤 대신할듯..중형과 대형간의 장벽이 허물어 지는게 현실이 되가네요..ㅠ.ㅠ
    하긴 9.5톤도 후축 하나 더 달고 후삼축으로 가는 추세죠..축개조로 인해 차값만 올라가고 과적만 부추기고 우리나라법이 개법입니다!!축중량으로 과적을 따지니..적재중량은 의미 없는 숫자일뿐..한 인터넷 기사에 의하면 25톤모는 기사분의 경우 기름값과 과적에 못이겨 4.5톤 축개조해서 전업하였다던데..상대적으로 기름값 덜 들어가고 짐 많이 실으니 운임 타산이 맞다는 군요..일본과 같은 정량적재의 날이 언제나 올지..정량 적재하여 무리하게 과적 안하면 한탕나올꺼 두탕 나오니 일감도 많이 생길것 같은데..화물업계의 구조적 개선이 없고는 언제이고 화물연대 파업과 같은 사태는 발생할 것입니다.공급과잉이라는 구조적 문제에 과적으로 인한 수요 충족이라는 불안정한 화물업계 구조가 안타까울 뿐입니다!!화주와 운송알선 업체 기사들 모두의 의식구조 변화 없이는 대한민국 화물운송에 밝은 미래는 없을것입니다..
    이야기가 삼천포로 가네요^^*^^*답답한 현실에 몇자 적어 봅니다..
    전국의 화물기사분들 힘내시고 부자되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 레벨 상사 3 쏘렌토LX 07/15 22:05 답글 신고
    공감입니다.. 님말씀데로 정량적재해야 한탕나올꺼 두탕나오지요^^
  • 레벨 훈련병 첸틴 07/16 00:58 답글 신고
    허걱 ..ㅇㅇ열심히과적하라네.....
  • 레벨 일병 강원불곰 07/16 09:58 답글 신고
    구아방2247님 말에 공감하네요 나두 기아롱 5t 화물 운전하지만 이차량이 탐나네요
    2축으로 달고요 나가 좀 과한가 ?
  • 레벨 중령 2 탑시크릿GTR 07/16 18:02 답글 신고
    기존의 메가트럭을 대체하는것이 아닌 라인업 추가 아닌가요?
  • 레벨 원사 3 대신특송 07/16 19:00 답글 신고
    역시 몽구회장님은 따봉이야~ 굿
    대우 원스톰 5,7인승 나올 때, 현대에선 싼타페 5인승이 나오고
    삼성 sm7 2.3 나올때 현대에선 그렌져 tg 2.3이 나오고
    이젠 대우 노부스 5톤이 8톤캡으로 쓰니, 현대 메가 5톤도 8톤캡을 쓰구나~
    역시 몽구 형님이야~ㅋㅋ
    다음에 무엇이 나올지
  • 레벨 일병 포켓로켓 07/17 00:35 답글 신고
    상용차 설계자입니다...
    구아방님께서 말씀하신 우리나라의 과적 문화 이거 해결해야됩니다...
    차를 적재 중량이 25톤이라해도 설계는 고객의 니즈,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게 설계해야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속에서 상용차의 고질적인 품질 문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건 차를 제공하는 회사도 고객도 서로 불신만 야기하고 lose-lose 게임만 됩니다...
    고객이 제시하는 소중한 의견도 반영해야되고 제품의 원칙도 지켜야 되는 상황에서
    차는 항상 오버스펙으로 만들 수 밖에 없습니다...
    후진국으로 갈수록 상용차의 과적에 관한 spec은 요구 사항입니다...
    하루빨리 선진 자동차 문화가 정착하여 고객 회사 모두 win-win 하는 시대가 오길
    기대해 봅니다~ 상용차 기사님들 산업 일선에서 정말 수고 많으십니다...감사합니다...
  • 레벨 1 구아방2247 07/17 17:37 답글 신고
    로켓님 말씀에 공감하구요.아무리 잘 만들면 뭐합니까,,잘 만들어 나오면 기존보다 짐 더 싣고 다니는게 우리의 현실 인것을..실질적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5톤초장축의 경우 수박한차에 보통 1000개 싣습니다.그러나 극초장축에 축만 달면 300백개는 더 싣습니다.그러니 성능이나 차체가 받쳐주는 만큼 과적을 더해버리니 차가 버텨나겠습니까..ㅠ.ㅠ말이 천개지 보통 수박 8킬로그램이라고 계산하면 8톤입니다.용도에 맞게 쓰는게 좋은데..법적으로 축개조 허용하고 자동차회사들 차보강해서 차값올리고 유로4다뭐다해서 차값 또올리고 기사들은 비싼 차값에 비싼 기름값에 무리한 과적에 삼중고에 시달리도록 시스템이 돌아갑니다.그러자니 노후된 구형차 가지고는 화물하기 힘들죠..넘들 신형차로 축달고 짐 많이 싣는데..차안바꿀수 없죠..당분간은 5톤 축차들 인기 대단할것입니다!!5톤차값이 6000만원에 축다는데 1000만원들고 7000만원짜리 되어버렸으니..차값은 몇년새 배로 올랐죠~축개조 허용한 법이 악의축이 된셈입니다!!
  • 레벨 상병 청와대김부장 07/18 13:44 답글 신고
    뒷바퀴 축하나 달고 적재함좀 개조하면 완젼 11.5톤하고 똑같겟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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